본문으로 바로가기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category IT/유튜브 2018. 2. 12. 23:59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유튜브의 동영상을 다른 SNS 상의 게시판에 업로드하거나 블로그 등에 넣을때는 iframe 코드 [소스코드]복사를 하여 임베드 (embed 코드)로 변환하여 넣는것이 일반적이다. 본 글은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아래와 같이 유튜브에 접속을 한 다음 원하는 동영상을 재생시켜 놓은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여 '소스 코드 복사'를 누른다.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변 환 하고자 하는 영상을 재생시켜놓은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소스 코드 복사'를 누른다. 이렇게 복 사를 하게되면? iframe Code가 복사가 된다. 이제 iframe to embed 코드로 변환하는 방법을 배워보겠다.



YouTube iframe 코드 embed 코드로 변환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메모장 같은 곳에 복사를 해놓으면 좋다.

유튜브에서 소스코드 복사를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위와 같이 iframe 형태이다. 


이제 YouTube iframe Code를 embed Code로 변환 할 수 있는 사이트에 방문을 해야하는데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nuridol.net/ut_convert.html



YouTube iframe Code embed Code로 변환 하는 방법으로 위의 주소에 접속을 한다음

메모장에 붙여넣었던 아이프레임 code를 영문 아이프레임 입력란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한다음 'Convert' 변 환 을 눌러 준다.



YouTube iframe CODE embed CODE로 변환 방법으로 위와 같이 Convert 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임베드 Code 로 변 환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이제 임베드 Code를 복사하여 다른 SNS상 게시물이나 블로그 등에 HTML 입력란에 붙여넣기를 하여 Editor 로 바꿔주면 동영상 등을 쉽게 공유할 수가 있다.

위와 같이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HTML 을 클릭 하고 여기다 붙여넣기를 한 상태에서 Editor 에디터를 선택하면 

동영상 썸네일 등 이미지가 깔끔하게 나온다.


위와 같이 유튜브 원본 영상의 썸네일과 제목 그대로 깔끔하게 출력시킬 수 있다. 외부 공유를 할때 알아두면 유용한 팁이다.


지금까지 유튜브 아이프레임 Code 임베드 code로 변 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성인인증 없이 보는법  (1) 2018.04.18
유튜브 테마 야간모드  (1) 2018.02.20
유튜브 반복재생 알아보기  (0) 2018.02.09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0) 2018.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