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category IT/인터넷 2018. 2. 23. 23:59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자가용차에서 라디오를 틀었는데 너무 좋은 노래가 흘러나와서 그 곡이 무엇인지 몰라 너무 답답한 경우에 알아두면 유용한 팁으로 본 글은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비가 오는날 radio 에서 사연과 함께 정말 좋은 곡을 들었는데, 멜로디는 기억에 나고 radio 방송프로그램을 기억한다면? 선곡표를 찾아 전에 들었던 곡들을 쉽게 찾을수가 있다.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으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서 '라디오 편성표'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해야한다.

검색 후에는 radio 부분에 보면 KBS1FM, KBS2FM, MBCFM4U, MBC표준FM, SBS러브FM, SBS파워FM 등 '채널 전체보기'를 눌러 원하는 radio 편성을 선택 후 하단에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된다.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으로는? 예를들어 '굿모닝fm이지혜입니다' 의 선 곡 표 를 알고자 한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로 쉽게 이동을 할 수가 있다.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으로 'MBC FM4U'에 '굿모닝FM이지혜입니다' 를 클릭 하면 사이트로 연결이 된다.

주파수는 91.9MHz (서울/경기) 주파수다.



'굿모닝FM이지혜입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상단에 RADIO를 클릭한다.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으로는? 그다음에는 선 곡 표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일짜별로 그날 진행했던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다. 내용은 아래 사진에



2018년 2월 23일 금요일 <굿모닝FM 이지혜입니다> 에 선 곡 표 내용이다.

사연을 들었고, 범국민 지각 방지 프로젝트, 기상쏭, 퀴즈쇼, 시경과 기상청, 떨이퀴즈, 그리고 아침에 시 한 수 등 내용이 적혀있다.

아래는 위와는 다른 성격의 RADIO 프로그램이다.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으로는? 위와 같이

편 성 표 에서 원하는 프로그램 항목을 클릭해 사이트 링크로 간다. '정오의희망곡김신영입니다' 의 선 곡 표 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네이버에서 검색 후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이 프로그램은 MBC FM4U -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주파수는 91.9MHz (서울/경기) 이다.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으로는 바로 이전에 사이트와 동일하다. 사이트 상단에 RADIO 항목을 클릭 후 '선 곡 표'를 클릭 하면 된다.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으로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프로그램 역시 일짜 별로 정렬이 되어 이전에 한 선 곡 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다. 

가장 최신 날짜인 2018년 2월 23일 금요일 항목을 클릭하면



처음에는 소녀시대 - 다시 만난 세계 (Intro The New World)를 시작으로 13번 트랙인 위키미키 (Weki Meki) - La La La 노래로 진행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전에 들었던 노래가 기억이 나지 않아도 유튜브에서 1번부터 13번 노래를 한번 재생해 보면 어떤 것을 들었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다.


지금까지 '라디오 선곡표 확인 방법' 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컴퓨터 화면 해상도 변경  (1) 2018.03.02
불어 번역기  (0) 2018.02.28
서브웨이 영업시간  (0) 2018.02.18
2018 공무원 봉급표  (0) 2018.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