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6. 18. 23:59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


윈도우즈에 기본적을 설치되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본 글은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기본적으로 Windows 운영체제를 이용할때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고속 멀티미디어', '게임'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다. 게임 사이트에 들어가서 최소사양에 보면 다이렉트 버전 정보가 나와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윈도우즈 7의 경우에는? DirectX 11이 최신버전이고, 윈도우즈 10은? DirectX 12가 최신버전이다. 무료로 마소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 접속 후 내려받기 할 수 있다. 컴퓨터를 포맷했거나 게임시 자꾸 튕기거나 다른 게임 설치가 되지 않거나 이상 문제 등이 있을때 확인을 해봐야 한다.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으로는? 

먼저 Windows 운영체제에서 돋보기 모양 검색란에서 현재 pc에 설치되어 있는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다. 



윈도우즈 7 또는 윈도우즈 10에서 공통적으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dxdiag 를 검색한다.



검색결과를 보면? 위와 같이 dxdiag가 보일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을하면? 다이렉트 DirectX 진단 도구를 실행하는 명령어로 아래와 같이 진단 도구가 열린다.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떳다면?

드라이버가 디지털 서명되었는지 확인하시겠습니까? 드라이버를 확인하려면 Windows에서 인터넷에 연결해야 할 수 있지만 컴퓨터의 개인 정보는 전송되지 않는다고 나온다. 예를 클릭하면?


첫번째 열리는 화면에서 시스템 항목에서는

시스템 정보를 볼 수 있는데 현재 PC에 설치되어있는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위와 같이 DirectX 11은 윈도우 7을 설치 후 사용중이라면? 가장 최신버전이므로 12를 설치할 필요가 없을것이고, 윈도우즈 10의 경우에는 12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수동으로 인스톨 해줘야 게임 등을 정상 작동시킬 수 있다.



Microsoft 다이렉트 다운로드 센터 에 접속을 하면?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서 호환되는 가장 최신버전 다이렉트X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언어 선택에는 한국어가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사항을 제안 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추가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등 설치를 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오는데~ 우측 하단에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DirectX end-User Runtime web Installer' 를 클릭한다.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으로 

위와 같이 다 운 로 드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페이지가 열리면서 잠시 기달리면 dxwebsetup.exe 라는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파일 열기 창이 나오고 실행을 클릭하면



Microsoft(R) DirectX(R) 설치 창이 뜬다.

동의함에 체크를 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Bing 바 설치에 체크해제를 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DirectX 설치 초기화하는 중.. 이라고 나오면서 조금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설치 중인 구성 요소 : DirectX 런타임 선택적 구성 요소 , 다운로드 크기는 95.6MB라고 나올 것이다. 다음을 클릭 후 안내에 따러 설치를 마쳐주면 되겠다. 인스톨을 모두 마쳤다면? 윈도우즈를 재부팅 해주면 된다. 다시 게임 등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튕기지 않고 접속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다이렉트X 12 DirectX 최신버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0) 2019.08.29
S메모 다운로드  (0) 2019.07.12
쉬운 알PDF 용량 줄이기  (0) 2019.04.09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보자  (0) 2019.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