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때 대처법

category 일상 2016. 6. 26. 22:28


티스토리 블로그 쓸 글이 없을때 대처법

몇가지 대안이 있다.

1번 대안은 그날 일과를 기록하는 일기형식으로 작성한다. 예를들면) 오늘 날씨는 맑았고, 어느때처럼 동일하게 아침밥을 먹은 것을 시작으로 오후 내내 회사에서 시간을 보냈고, 퇴근후에는 고등학교 친구를 만나 회식을 했다. 너무나 평범하고 단순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이 많으면 글이 잘 작성이 되기 않기 때문이다.

2번 대안으로는? 꿈에서 본것을 최대한 떠올려서 글로 작성하는 것이다. 만약 나는 꿈을 꾸지 않는다 하면? 그냥 무심코 있다가 아이디어 하나가 떠올랐다고 치자. 그것을 메모 해놓고 다음 포스트를 위해 중요한 핵심만 메모해놓는다.

필자는 가끔 그런생각을 한다. 옛날 유명 애니메이션인 드래곤볼에서 브루마가 만든 타임캡슐 이란 것을 기억하는가?

어떤 물건이라도 작은 캡슐안에 넣을 수 있다. 이 캡슐에는 바다, 집도 담을 수 있고 모든 것이 가능하다. 활용도는 말할 것도 없다. 이런 생각을 문득 하게된 계기는? 마블 영화인 엔트맨을 봤기 때문이다. 드래곤볼의 타임캡슐처럼 작은 캡슐은 아니지만 엔트맨이 입는 슈트를 입으면 초소형으로 축소를 할 수 있는 구슬이 있다. 모든 것들을 나노단위로 축소시킨다. 정말 놀라운 기술이다. 이런 기술이 만들어지면 정말 활용도가 어마어마 할 것 같다.

이런 아이디어 하나하나를 다 메모를 했다가 지금 필자처럼 포스트에 활용을 할 수 있다.

3번 대안으로는?
쓸 글이 없을때 영문 문장을 작성하고 해석하는 글을 작성한다. 영문법도 괜찮고 그날 그날 정해서 하루는 동사, 형식, 비교급, 형용사, 명사 이렇게 나눠서 써도 좋다. 단 책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배끼는건 저작권에 걸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문장을 변형해서 사용하는건 괜찮다.


4번 대안으로는 시를 작성해라 이다.
1번 일기형식 처럼 간단하게 시를 만들어 작성할 수 있다. 단 운율, 길이, 반복적인 단어 등을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유명 시를 가지고 내용을 바꿔 만들기를 할 수 있다.


5번 대안으로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한 의지이다. 이것은 가장 중요한 요소로 이것이 없다면 1-4번까지 대안들의 의미가 없어진다.
이 의지를 키우는 방법은? 공부를 하는 법과 동일하다. 글을 써야 하는 목적, 동기, 그리고 얻을 수 있는 보상효과가 있어야 한다. 보상효과는 굉장히 중요하다 어떤 일을 마치고 그것에 대한 보상을 주게되면 앞으로 그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의지와 힘이 된다. 가장 단순 한 글 부터 1번 대안 부터 하나하나 천천히 점진적으로 글을 작성 한다. 이 일을 한달을 목표로, 그다음에는 3달, 6달까지 매일같이 작성해낸다면 이제 당신은 몸에 습관이란 것이 배어 있을것 이다. 그러면 글쓰기를 이전보다 좀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