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10. 3. 23:59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는 (주)씨디네트웍스 (CDNetworks)가 제작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컨텐츠 외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기술이 적용되어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형 비디오를 판매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본 글은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대부분 온라인에서 인강을 들을때 보면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것이 아니라 e-learning 인강 미디어 플레이어를 설치 해야지만 재생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요즘은 화면녹화를 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어 기록을 해 영리 목적으로 토x 사이트에 올리거나 웹하드에 올려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불법적인 일로 언제든지 적발시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절대로 온라인 인강을 녹화해서 영리 목적으로 다른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dvd로 만들어 판매하는 일을 해서는 안된다.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인강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 온라인에서는 직접 검색을 통해서는 자료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 일단 네이버 응용소프트웨어가 아니기에 검색 시 바로 결과에 나오지 않는다. 



그럼 어떻게?

위와 같이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를 위해서는?

구글에서 '단골TV'를 검색하고 아쿠아N플레이어 설치 파일 을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다.


설명에도 강의 수강시에 필수 플레이어 파일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내려받은 자료는? 위와 같은 모양이고, 더블클릭 후 사용중인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또다른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메가스터디 aquanplayer 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다.

합격 불변의 법칙 - 메가스터디 사이트가 나올 것인데~ 밑에 주소를 보면? help 뒤에 팝 프로그램이라고 적혀있는 주소에 들어가야 한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스피드 장애해결 119 홈페이지가 열린다.

학습프로그램설치 화면에서 플 레 이 어 아래에 보면 인터넷강의 전용 플레이어 아래에 아쿠아플레이어 가 보일 것이고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AquaPlayer_v1.9.55.exe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파일 열기 창이 뜬다.

이때 인스톨을 하려면? 실행(R)을 클릭한다.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화면이 나오면?

버전은 V1.9.55 이다. 계속 진행을 원하면? 아래에 설.치 를 클릭한다. 




2분 정도 기다리면? install을 마칠 수 있다.

완료라는 문구가 보이면? 다음을 클릭한다.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를 마쳤다면?

이렇게 설 치 완료 창이 뜬다. 결과 확인을 했다면? 마침을 누른다. 이제 컴퓨터 Windows 윈도우즈 를 한번 재부팅 해주고 메가스터디 또는 인강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인강을 들으면 되겠다.


만약 인강을 듣는 중 오류가 나거나 재 생이 안되는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한번 선택 후 우클릭을 해 'Properties'에 들어가야 한다. 속성에 들어갔다면?




위와 같은 인터넷 속성 창이 뜰 것이다.

상단에 탭중 '보안'탭에 들어가야한다. 




인터넷 속성 에서 보안 탭에 들어가서는?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 아래에 항목에 보면 "기본 수준"이 있을 것이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한다.



기본 수준 > 적용 > 확인 순서대로 클릭을 한다.

이렇게 설정을 했는데도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가 재생이 되지 않고 계속 오류가 뜬다면?



다시 인터넷 속성에 들어간다.

이번에는 보안이 아닌 고급탭에 들어간 다음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한다.




그러면 기본 설정 복원 화면이 나온다. 이전에 인강을 듣다가 재생시 오류가 났거나 게임 등을 플레이 할때 작동이 되게 설정을 하느라 다른 속성을 변경한 경우 인강 플 레 이 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전 환경으로 초기화를 해주는 과정이다. 위와 같이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에서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다시 설정을 클릭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 해준다 (재부팅 한다) 지금까지 'AquaNplayer 아쿠아플레이어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0) 2019.11.06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0) 2019.10.31
마인크래프트 1.12.0 설치  (0) 2019.08.29
S메모 다운로드  (0) 2019.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