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2. 24. 02:54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예전에는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을 유료로 구입 하면 안에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한컴사전, 한컴타자연습 등 프로그램이 들어있었다. 가장 최근에는 별도의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할 것 없이 온라인에서 타자검정을 할 수 있는 '말랑말랑플랫폼'이 출시됐다. 무료이고, 다 좋지만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약이 들기 때문에 혼자 자취방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타자연습을 하려면? 오늘 주제인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를 해야한다. 한글과컴퓨터 공식사이트에서는? 구식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게 따로 포털을 열어놓았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의 컴퓨터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말랑말랑플랫폼 에 접속해서 연습을 하면 좋을 것이다.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환경이라고 가정하고,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방법으로는?

pc방이나 공공기관, 도서관 등에서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사전에 usb를 준비해 설치파일을 복사하기만 하면 될 것이다. 

 

 

위 사진과 같이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사이트에 접속 후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면 된다.

 

 

빠른 이용을 위해서 (링크) 에 접속 하면?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지금 공식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환경이 되는 컴퓨터에서는 말랑말랑플랫폼 을 인터넷이 되지 않는 컴퓨터에서는? (구)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를 완료했다면?

위와 같이 그냥 HTTOnline.exe 파일일 것이다.

실행 설 치 파 일이라 윈도우즈 바탕화면에서 바로 더블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설 치를 할 수가 있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에서 

설 치 준비 - 한컴 타자연습 설치 프로그램이 InstallShield Wizard 마법사를 준비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라고 나온다. 1~2분 정도 기다리면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

 

 

위와 같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한다.

 

 

다음 단계에서는?

사용권 계약을 묻는 창이 뜬다.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한다.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법사는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시작하려면 [설치]를 누르십시오. 창이 뜨면? 설치를 클릭한다.

 

 

 

설치 중이라고 뜨는데

아래 설치되는 항목을 보면? C 드라이브 Program Files > Hnc TT80에 설치가 된다. 나중에 프로그램을 지울때 여기에 잔여물이 남는지 확인하고 추가로 삭제를 해주면 된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후 InstallShield Wizard 설치를 완료했다면?

아래에 완료를 누른다.

 

 

바탕화면에 한컴 타자연습 바로가기 아이콘이 자동으로 생성되었을 것이다.

더블클릭 해 실행을 시키면?

 

 

온라인 게임 케릭터 처럼 예전과 다르게 정말 캐릭터들도 다양해지고, 아이들이 접하기 좋게 부드러운 이미지 이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유저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할 수 있고, 회원이 아니신 사용자분들은? 좌측에 혼자하기를 클릭 후 정소 수정을 눌러 이름과 목표 타수, 목표 정확도를 설정 후 하면 기록이 남으며 매일매일 연습 후에 타수와 정확도 등 분석을 할 수 있다.

 

 

등록후에는 사용자 목록에서 등록한 이름을 선택 후 시작을 클릭하면 된다.

화이트그리핀 이라고 적으려고 했으나 사용가능한 글자를 초과해서 화이트그리 까지만 입력이 됬다.

 

 

한컴타자연습 은 예전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UI와 캐릭터 들이 추가됐고, 주요 기능인 (자리, 낱말, 짧은글, 긴글)연습 은 예전과 같다.

 

 

상단의 항목중에 단계별로 연 습을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자리, 그다음에는 낱말, 짧은글, 긴글 , 게임 순서로 연 습을 하면된다.

 

 

 

짧은글은? 입력하는 빠르기에 따라 현재 타수와 최고 타수가 실시간으로 나타나며, 연습성과에 따라 캐릭터의 얼굴 표정이 바뀐다. 처음에는 속도보다 정확하게 글자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이런 설명은 예전에는 없었는데, 확실히 현대에 와서 설명 등 시각적으로도 더 보기가 좋아졌다.

 

 

 

긴글 연 습에 들어가면?

메밀꽃 필 무렵, 동백꽃, 별 헤는 밤, 애국가, 금도끼, 별주부전 등이 있다.

긴 글 연 습은? 시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으며, 타자 검정은 5분 동안 빠르기를 측정할 수 있어, 일반 시작과, 타자검정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그밖에 한컴타자연습 에서 제공하는 게임으로는?

예전과 좀 달라진 것 같다. (오븐, 개수대, 과자상자, 냉장고) 게임이 있다.

 

 

사진과 같이 해상구조 SOS, 혼자하는 1인 플레이가 있고, 같이하는 온라인 대전 입장하기 모드가 있다.

UI만 변한 것이 아니라 예전과 많이 달라진 것 같다. 주요 핵심 연 습 항목은 예전과 동일하지만 나머지 부가적인 내용은 많이 변한 모습이다.

 

 

메밀꽃 필 무렵 긴 장문 검정을 해봤는데~ 결과는 평균 타수가 410타이고 정확도는 99% 연습시간은 0분 48초이다. 

레포트를 쓰거나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분들은 빠르고 정확한 타수 가 정말 중요하다. 이상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나인코더 사용법 간단하네  (0) 2023.02.28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0) 2023.02.27
넷마블장기 설치  (0) 2023.02.08
엠게임 맞고  (0) 2021.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