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19. 10. 26. 02:04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instagram story 는 사진, 움짤 이미지 등을 만들 수 있는데~ 다양한 특수효과, 펜 그리기 등 도구를 이용해 예쁘게 꾸미기 할 수가 있다. 본 글은 모바일 환경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까 한다. 아쉽지만 PC 웹에서 instagram에 접속을 하면? Story 게시물을 올릴 수 없기 때문에 이용을 원하면? 다른 앱을 통해서 하거나 애뮬레이터를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 접속해 해야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를 하려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instagram app을 실행해야한다.



로그인을 한 다음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오면?




좌측 상단에 보면 내 스 토 리 가 보일 것입니다.

프로필 이미지에 + 모양 로고가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올릴 수 있는 아이콘 이다. 'my story'를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갑자기 카메라 모드로 변한다.

현재 눈앞에 있는 사물을 찍을 수도 있고, 이미 촬영된 이미지를 게시하고자 원한다면? 좌측 하단에 있는 앨범을 클릭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를 하기 위해 이미지 하나를 읽어왔다면?

사진과 같이 상단과 하단에는 여러 도구들이 있다. 펜 도구도 있고, 텍스트 를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도구, 필름 효과를 줄 수 있는 도구도 있다.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도구들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를 하기 전에 상단 웃는 얼굴 이모티콘 모양에 + + 아이콘을 터치 후 점같은 효과를 누르니?

이렇게 물방울 같은 점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만약 이 효과를 적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내 인스타그램 스 토 리 에 접속시에 물방울 같은 이 효과를 처음들어올때 볼 수 있을 것이다. 기존 효과를 적용하기를 원하면? 우측 상단 확인을 누르고 이어서 다른 도구를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임의로 필터 효과, 방울 같은 특수효과, 텍스트, 선긋기 등 도구를 이용해 꾸미기를 완료했다면? 공유를 해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를 하려면? 공유를 클릭한다. 



사진과 같이 공유 창이 뜨면서

내 스토리 , 친한 친구만, 추천에 사용자, 이름별로 사용자가 나온다. 일반 특정 사용자에게 보내려면? 특정 사용자 옆에 보내기를 누르면되고, 본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를 하려면? 내스토리 옆에 있는 공유 를 누르면 된다.



my story 옆에 공유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취소를 하려면? 취소를 클릭 후 친한 친구만 또는 하이라이트에 추가, 내 Facebook 스 토 리에 공유 등 다른 액션을 취하면 된다. 이대로 게시를 하려면? 아래에 '완료'를 클릭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를 마치면?

처음 시작 화면에서 좌측 꼭대기에 보면 이렇게 주황,자주 불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번 이렇게 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처음 인스타그램 스토리 에 글이 올라왔을때만 들어오고 약 10분 정도가 지나면? 이 불이 꺼진다.




instagram Story 게시물을 올리자 마자 들어가면?

이렇게 13초 전에 만들었다고 나오고, 각종 효과들을 적용되서 반짝반짝 거리고, 꾸미기 했었던 내용물들을 볼 수가 있다. 그리고 특이점이라면? 인스타 스토리 에서는 누가 방문을 했었는지, 방문 기록이 나온다. 사용자 계정 정보, 방문 열람 (읽은) 횟수 등이 카운트 된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14분 정도가 지나면?

이렇게 이전과 같이 빨강 자주 같은 불이 꺼지고, 회색 상태이다. 내 스토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내 스 토 리 에 14분 전에 게시한 게시글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에 다른 (친구, 사용자)가 내 Story 게시물을 읽었다면? 좌측 하단에 보면 눈 모양 아이콘이 보이고, 카운트 숫자와 읽어본 계정 정보가 나온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를 하고 약 24시간 하루가 지나면?

더이상 my story 항목에서 게시물을 확인할 수가없게 되고, 자동으로 보관 함에 저장이 된다.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클릭해 '보관' 항목에 들어가면?



이렇게 24시간 약 하루가 지난 인스타그램 스 토 리에 올리기 했었던 게시물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보관되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삭제를 할 수도 있다. 그리고 보관 탭에 저장되는 게시물은? 다른 친구나 일반 사용자에게는 공개되지 않고, '과거의 오늘 및 보관 스 토 리는 공유하지 않는 한 회원님만 볼 수 있다' 설명대로 이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올리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