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스 비밀번호 찾기

category IT/인터넷 2023. 10. 6. 06:15

 

토스 비밀번호 찾기

 

Toss는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비바리퍼블리카"가 개발한 간편 송금 서비스 어플이다. 초기에는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OTP 없이도 Toss 앱을 이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을 할 수 있어서 사용을 하다가 다른 간편 금융 서비스 어플들이 나오면서 사용을 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시간에는 "토스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요즘 시중 은행 어플과는 조금 방식이 다르지만 토스 비밀번호 찾기 를 하려면? 앱을 만약 삭제했다면? 설치 후 휴대폰 인증부터 주민등록번호, 전화 ARS 인증, 등을 한 다음 토스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줘야 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기존에 이용하던 뱅킹에 1원을 이체해 toss 번호 + 뒤에 숫자를 입력해 인증을 마치면? 최종 단계에서는 원하는 암호로 바꾸기를 할 수 있다.

 

이 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이다.

 

toss 는 1일 최대 1000만 원까지 송금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어느 은행에서 보내든지 월 10회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다. 이후에는 건당 500원 이라는 수수료 정책이 있기 때문에 시중 주거래 은행보다 어떻게 보면 제한이 있어서 사용시 불편한 점도 있다. 물론 통합으로 한 곳에서 여러 은행들을 쉽게 간편 이체를 할 수 있지만 이제는 1금융권 앱들도 워낙 편리하게 잘나오기 때문에 toss만이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어야 떠난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다.

 

 

 

안드로이드는 Play Store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App Store 에서 각각 무료로 toss 앱을 받을 수 있다. 

무료이고, 광고 등이 나오지 않는다. 

 

 

앱을 설치 후 이름을 입력하라는 인증 화면이 나온다. 토스 비밀번호 찾기 를 하려면 꼭 실명 이름을 적어야 한다.

 

 

 

인증 단계로 바로 넘어가서

휴대폰 번호, 통신사, 주민등록번호, 이름 순서대로 각각 모든 필수입력란에 입력을 해야한다.

 

 

필수 입력사항에 모두 Data를 입력했다면?

약관에 모두 동의를 누르고 다음을 누른다.

 

 

그러면 또한번 좀 더 보안이 강화된 전화 ARS 인증을 요구한다.

위 번호 네자리를 아래 인증 전화 받기를 누르면 전화가 걸려오는데 다이얼 모드에서 4344 를 입력하면 패스 (통과)할 수 있다.

 

 

과거에 앱을 설치한 후 가입을 했다가

사용을 하지 않아 앱을 지운 경우에는? 위와 같이 이미 토스에 가입했다고 나온다.

 

암호를 모르기 때문에 토스 비밀번호 찾기 를 하려면?

기존 암호를 찾 는 것은 불가능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야한다.

 

 

암호 변경을 위해 계좌 인증을 하는 단계이다.

toss 만의 인증법은 기존 1금융권 은행 앱과는 조금 다르다.

계좌 인증 시작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계좌를 선택해달라고 한다.

기존에 우체국 통장을 이용했더니 이렇게 우체국이 나온다. 만약 다른 계좌가 있다면? 다른 계좌로 인증하기를 누르면 된다.

 

 

화면에 안내에 따라 계좌 인증을 위해 토스가 'toss 암호 재설정'님의 계좌로 1원을 보냅니다. 라고 나오면?

기존 사용을 하던 계좌인 우체국 통장 계좌로 1원 보내기 항목을 누르면? 정말 1원을 보내준다.

 

가끔 있는 일이지만, toss 에서 1,000원? 2,000원을 보냈다고 mms 문자를 받았었다.

스팸, 피싱 인줄 알아서 열지는 않았지만 진짜 toss에서 보낸 것이다. 이 인증 역시 toss 에서 인증용으로 보내는 것이니, 피싱, 사기, 스팸이 아니니 안심하고 이용을 해도 좋을것이다. 단) mms 문자가 오는것은 토.스 에서 보낸것이 맞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토.스로 가정한 피싱일 수도 있으니, 낚이지 않으려면 그냥 링크 클릭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계좌 인증 설명을 읽어보면?

사진과 같이 이체 내역을 확인해, 토스 뒤 세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되는것이다.

간단하다. 

 

 

우체국뱅킹 에 들어가서

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농협 등 기존에 등록했던 통장 은행 앱을 이용해 들어가면?

정말 toss에서 1원을 보내줬다.

토스699 에 뒤에 있는 숫자 699 를 모바일 화면에서 입력을 하면 인증을 통과할 수 있다.

 

 

그러면 이렇게 토스 비밀번호 찾기 가 아닌 재설정을 완료할 수 있다.

암호 재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토 스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암호는? 숫자 4자리와 영문자 1자리로 만들 수 있다.

 

 

토스 비밀번호 찾기 를 완료했다면?다시 재사용을 위해서 개설을 눌러 통장을 추가 후 등록한 계좌에서 한곳에서 하루에 10건 무료로 다른 곳에 이체를 할 수 있고, 원한다면? 신용점수 조회 등을 무료로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토스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체조동영상  (0) 2023.10.11
하나은행 영업시간  (0) 2023.10.08
아이폰 음력생일 등록  (0) 2023.10.04
남원교차로신문 종이신문그대로보기  (1) 2023.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