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전원끄기

category IT/Apple 모바일 폰 2019. 12. 5. 04:09


아이폰11 전원끄기


iPhone 은 세대를 지날수록 버튼의 위치가 달라져 기존 구형 제품을 사용하던 유저들은 새로운 iPhone을 구입하면 전원을 어떻게 꺼야하지? 하고 당황할 수가 있다. 본 글은 "아이폰11 전원끄기"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예전에 구형 모델과 이번에 새롭게 나온 iPhone 11, 11 pro, 11 pro +는 성능도 프로이지만 가격도 정말 비싸졌다. 그리고 Power Off 방법도 이전에 홈버튼이 있는 모델들과 방법이 달라졌다. Power Off 방법은 사실 iPhone X 모델 부터 노치형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그러니까 홈 버 튼이 없는 모델 이후에는 기존 방법이 아닌 음량 (상,하) 조절 버튼과 측면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전원을 끌 수 있다.



구형 모델의 iPhone은 그냥 측면 Button 을 꾹 누르고 있으면 one Button으로 Power Off를 쉽게 할 수 있었던 Touch ID 터치 아이디 기능이 있는 아이폰, 그보다 이전의 iPhone은 측면 혹은 SE, 5 구형 iPhone의 경우에는 전원을 종료하는 버튼이 위에 있었다. 하지만, 애플의 가장 최신 모바일 기기인 아이폰11 전원끄기 를 하려면?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고 있어야 Power Off를 할 수 있다.



조금 의아한 점이 있다면?

애플은 항상 설정 - 손쉬운 사용 에 들어가면 한손으로 조작을 할 수 있는 기능, 홈 button 대신할 수 있는 기능 등 편의기능을 제공하지만 이번에 나온 iPhone 11 , pro , pro + 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면? '측면 버튼' 설정을 하는 항목이 있다. 안에 들어가면? 길게 눌러서 말하기 아래에는 기본은 Siri 설정이 되어 있는데, 사용자화 할 수 있는 기능이 없는 것은 매우 아쉬운 부분이었다. 아이폰11 전원끄기 를 하려면? 손쉬운 사용에서 측면버튼 항목에 들어가 Siri 시리에 선택된 항목을 '기존 음성 명령' 으로 바꾸고 시리를 이용해 Power Off 를 시키는 것은 가능하다. 측면 버튼을 길게 눌렀을때 기존 음성 명령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전원을 꺼줘 라고 말하면 Power Off가 된다. 예전처럼 그냥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서 끌 수는 없는 것이 불편한 것 같다. 



홈버튼이 없는 모델에서는 공통적으로

측면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 전 원을 끄는것이 가능했다.



iPhone 11 Pro 사진인데

X 이후에는 전원끄기 하는 방법이 모두 동일하다. 이렇게 측면에 있는 button 과 함께 좌측에 있는 음량 조절하는 상/하 를 누르면 된다.



좌측에는 이렇게

음/상, 음/하 조절하는 button이 있다.



아이폰 7, 8 홈버튼이 있는 모델처럼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이렇게 Siri 음성비서가 호출된다. 전원꺼줘 라고 말해도 종료가 된다.



오늘 주제인 아이폰11 전원끄기 를 버튼으로만 하려면?

이렇게 음/상 Button + 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으면 '밀어서 전원 끄기' 와 함께 SOS 긴급 구조 요청 두개의 메뉴가 뜬다.



음/하 (음량 낮추는) 하 버튼과 우측 button을 동시에 눌러도 

결과는 동일한 화면이 나온다. 평소에 Siri 음성비서를 사용하신다면? 그냥 버튼을 어렵게 누를 필요없이 '전원 종료해줘' 라고 말하면 된다. 지금까지 '아이폰11 전원끄기' 방법 내용글 이었다.

'IT > Apple 모바일 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2) 2023.12.21
아이폰11 전원켜기  (0) 2020.04.16
아이폰 11 pro 캡쳐  (0) 2019.11.26
아이폰11 오이현상  (0) 2019.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