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시트보호 해제

category IT/인터넷 2023. 7. 12. 11:12

 

엑셀 시트보호 해제

 

엑셀 작업시 sheet 에 (셀, 열, 행)서식, (하이퍼링크 삽입, 열 삭제, 행 삭제, 하이퍼링크 삽입, 정렬, 자동 필터 사용, 피벗 테이블 보고서 사용, 개체 편집, 시나리오 편집)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보호할 수가 있다. 본글에서는 엑셀 시트보호 해제 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한글 배포용 문서와는 조금 다르지만 엑셀 시트보호 기능은? 유사한 의미로 읽기전용 특성을 가지데, 모든 기능이 제한되는 것은 아니고 설정한 옵션 그리고 암호가 걸려있거나 걸려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Excel 시트보호 는 한글의 배포용 문서, 읽기전용 문서와 유사한 점이 있지만 Sheet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제한된 옵션이고, 읽기전용이나 배포용 문서는 좀 더 보안적은 기능이 있어서 확실한 차이가 있다.

 

 

엑셀 시트보호 하는 방법으로는?

Windows - 프로그램 - Microsoft Office Excel  순서대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Excel 스프레드 시트가 열릴 것이다.

위와 같은 스프레드 시트에 데이터가 작성된 상태에서 아래 하단에 보면 Sheet1 부터 Sheet3 까지 있다. 마우스로 더블클릭해 Sheet 이름을 변경할 수가 있고, 설정을 하지 않으면 그냥 Sheet 뒤에 숫자이고, 추가를 하면 숫자가 커진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를 하기 전에

먼저 Sheet 보 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사진과 같이 아래 있는 Sheet1에 마우스 우클릭 후 "시트 보호(P)"를 클릭하면 된다.

 

 

사진과 같이

- 잠긴 셀 선택

- 잠기지 않은 셀 선택

- 셀 서식

- 열 서식

- 열 삽입

- 행 삽입

- 하이퍼링크 삽입

- 열 삭제

- 행 삭제

 

그리고

 

- 정렬

- 자동 필터 사용

- 피벗 테이블 보고서 사용

- 개체 편집

- 시나리오 편집

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워크시트에서 허용할 내용이다. 만약 v를 체크를 하지 않으면 비허용한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엑셀 시트보호 설정시에

이렇게 잠긴 셀의 내용과 워크시트 보호 아래에 '시트 보호 해제 암호'를 입력할 수 있다.

숫자 + 영문 조합으로도 가능하고, 숫자로만으로도 암호를 생성할 수 있다.

 

 

암호 입력 후에는?

이렇게 열기 암호를 다시 입력하십시오 라는 창이 뜬다. 주의점이라면? 암호를 분실하게되면 다시 복구할 수 없고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점.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기 때문에 잃어버릴 것 같으면 숫자 암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Excel 암호를 입력 후 저장을 한 뒤에

아래와 같이

 

 

엑셀 시트보호 해제 를 하기 전에는?

이렇게 스프레드 시트상에 데이터를 입력하고자 하면? 변경하려는 셀 또는 차트가 보호되어 있으며 읽기 전용이라고 나온다. 확인을 누르고

 

 

엑셀 시트보호 해제 를 하려면?

왼쪽 밑에 Sheet 1 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하면? 메뉴에 "시트 보호 해제(P)"가 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해제가 된다.

 

 

만약 암호가 걸려있는 엑셀 시트보호 해제 는?

암호를 모르먼 해 제가 불가능하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를 완료하면?다시 이전처럼 스프레드시트 상에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엑셀 시트보호 해제' 관련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10 엣지 삭제  (2) 2023.07.15
서천군청 구인구직  (0) 2023.07.14
ActiveX 컨트롤 설치방법  (0) 2023.07.10
주니어 리딩튜터 답지  (0) 2023.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