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Z 압축풀기

category IT/프로그램 2019. 12. 21. 02:51


7Z 압축풀기


7Z Program은? LZMA2 알고리즘을 사용해 압축률은 RAR5 포맷에 비교했을때 약간 높으면서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글은 '7Z 압축풀기' 및 프로그램 설치 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세븐제트 프로그램의 단점이라면? LZMA 알고리즘이 복잡함, Self-Extracting EXE와 분할압축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고, 7Z 포맷으로 압 축하는 속도는 zip 포맷에 비해 느리다. 장점이라면? 압축률과 속도 및 안정성이다. 알집에 비해 비교가 되는 부분이며, 자체 CPU의 성능 벤치마크를 제공하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7Z 압축풀기 를 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내려받는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이 



"Naver", 또는 "Google" 포털에서 사진과 같이 '7Z' 라고 검색을 하면? 공식사이트 주소가 나온다. 링크 를 이용하면 바로 접속할 수가 있다. 

홈페이지의 언어는 한국어가 아닌 영문으로 적혀있지만, 알아보기 어려운 단어는 없고, 초,중등학교 수준의 영어단어로 적혀있다.



7Z 압축풀기 를 하기 전에 먼저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려면?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bit 에 따라 32 bit 또는 64 bit 둘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려면? Link 아래에 Download 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된다.



왼쪽 아래에 보면?

이렇게 7z1900.exe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다.



마우스를 클릭하면?

파일 열기 창이 뜨면서 실행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처럼 사용약관, 사용권계약 등 동의 항목없이 바로 다이렉트로 

7Z-Zip 19.00 Setup 설치창이 뜬다. Destination folder: 는 설치할 폴더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할 폴더 지정이 가능하다. 기본은 C 드라이브 프로그램파일즈에 저장된다. 이대로 설치를 원하면? Install 버튼을 누른다.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할때와 먼가 심플한 것 같기도 하고

광고도 없고, 단순하고, 구형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 같다. 

이렇게 7-Zip 19.00 in installed 라고 나오면 설치를 완료한 것이다. Cancel 취소가 아닌 옆에 Close 닫기를 누른다.



세븐 제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시작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이렇게 세븐 제트 파일 매니저 라고 영문으로 설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작프로그램에 있는 프로그램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바탕화면 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만들수 있다.



7Z 압축풀기 를 하기 전에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별것 없이 이런 탐색기 창 같은 화면이 나오지만, 여기에 있는 기능이 홈페이지 처럼,  여기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면 작동이 되지 않거나 먼가 허접해 보이지만 기능만큼은 강력하다. 



7Z 압축풀기 를 하려면?

이 프로그램 이름과 같은 세븐제트 포맷을 해볼것인데- 7Z 압축풀기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다. 압축해제를 원하는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열기 아래에 7-Zip 가 있다. 클릭을 하면? 압 축 파 일 열기 아래 항목에 '압 축 풀 기'를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고

경로 모드, 암호, 덮어쓰기 모드, 파일 보안 속성을 복원 등 기능이 있고, 가로 점 세개 를 누르면? 다운로드 또는 데스크탑 위치에서 압축풀기 를 할 수가 있다.



7Z 압축풀기 를 한 결과이다.

malzero 멀웨어제로 파일을 압 축 후 해제를 해봤는데, 정말 빠른 속도로 압 축이 해제가 됐다.



그러면 7Z 압축 을 하려면?

이렇게 세븐집 파일 매니저를 바로가기 아이콘이라면? 마우스 우클릭 후 열기를 눌러 창을 띄워놓고 압 축을 하고자 하는 파일? 폴더를 세븐 제트 창 쪽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 하면 압 축을 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7Z 압축풀기' 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크온 다운로드  (0) 2020.01.17
EasyCrypt 2.4 다운로드  (0) 2020.01.04
V4 블루스택 최적화  (0) 2019.12.03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0) 2019.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