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category IT/인터넷 2023. 8. 26. 04:37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N사의 모바일 앱은 음악 감상, 뉴스, 쇼핑 그리고 QR Code Scan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가끔 온라인/오프라인에서 물품을 구입하면 큐알Code 가 있거나 Barcode 둘중에 하나는 있을 것이다. 큐알Code의 경우에는? 모바일 앱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iT 기기의 경우에 있는 경우가 있고, BARCODE는 모든 물품이 고유의 물품번호가 있기 때문에 존재하게 된다. 본 글에서는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사용법에 대해 설명을 하는 내용글이다. 회계장부를 기록하거나 예전에 구입했었던 물품과 완전히 동일한 제품을 다시 구입하거나 유사한 제품을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다.

 

바코드 (barcode) 란?

컴퓨터가 판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막대기 모양의 검고 흰줄무늬 기호를 말한다. 흔히 대형마트, 일반 마트, 편의점 에서 상품의 겉면 표지, 뒷면에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Barcode 는 물건에 대한 정보를 컴퓨터에 미리 입력해두면 물품의 재고확인, 물건을 쉽게 구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Smart 한 시대를 넘은 인공지능 시대인 요즘

매장, 가게 주인이 아니라도 일반 소비자들도 원한다면? Barcode 의 고유식별번호, 제조업체 등을 간단히 N포털 앱을 통해서 간단히 조회해볼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Naver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형 Naver App 구버전 환경에서는? 오른쪽 상단에 네모진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되고, 신형 Naver App 에서는? 아래 가운데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부채같이 메뉴들이 펴지는데, 11시방향에 있는 '렌즈'를 클릭하면? 카메라 앱이 실행이 될 것이다.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구/신형 N포털 앱을 실행 후 카메라모드 에서 '스마트렌즈' 상태에서 해도 상관이 없고, 아래와 같이

 

 

스마트렌즈 바로 옆에 있는 'QR/바코드' 항목으로 모드전환을 시키면?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사용법으로 실 활용하는 방법은?

사진과 같이하면된다. 온/오프라인에서 구입한 물품의 종이박스, 포장지에 보면 BarCode 또는 QRCode 가 있을탠데~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그냥 촬영을 할 필요없이 네모난 막대기 부분을 카메라에 포커스를 맞춰서 가만히 있으면 자동으로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가 정보를 읽어들인다. 상품의 정보가 확인이 되면? 이렇게 네이버쇼핑 에 물품이 뜬다.

 

과거에 헨켈 모기약 홈매트 리퀴드 홈솔루션 훈증기 를 구입했었는데~

이렇게 과거에 결제했었던 온라인 쇼핑몰을 찾기가 정말 쉽고, 위에 보면? BARCODE 정보, 상품명, 제조사, 제조국 등 정보가 나온다.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를 이용하면 좋은점이라면?

과거에 이용했었던 온라인/오프라인 매장, 스토어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점, 제조사, 제조날짜, 상품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회계장부를 기록해둘때는 제조사, 제조날짜, 상품명, Code 같은 회계상 필요한 날짜라든가 정보가 필요할 것인데, 상품에 따라 100만원이 넘는 물품의 경우 감가상각을 해야할 수 있다. 이때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를 사용하면 편리한 점도 있지만

한가지 불편한점이라면? 모든 제품을 조회할 수 있는것은 아니다.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코리안넷'에 등록된 상품이 아니면 조회가 불가능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한다. 위의 제품은 외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화장품이다. 국내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지, 조회가 안된다.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는 이렇게 국내에 등록된 제품, 코리안넷에 등록된 상품은 모두 조회가 가능하다. 스크린샷과 같이 맨소래담로오손 450ml 정보가 나온다. 바로 물품을 재구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 페이지로 연결이 된다.

 

 

물론 본제품의 뒷면에 보면 제조사, 제조국, 상품명 등 정보가 나와있긴 하지만

정보가 잘 나와있지 않은 상품들도 있고, 글씨 크기가 작거나 지워졌거나 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는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를 사용하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를 사용하면 네이버 QR코드 스캔 도 가능하다.

스크린샷과 같이 큐알CODE 를 카메라 모드에서 사진을 찍지 않고 그냥 카메라 포커스를 맞추면 이렇게 큐알CODE 안에 들어있는 정보를 읽을 수 있다. 스크린샷 이미지에서는 화이트그리핀의 정보모음 블로그 주소 바로가기가 되어있다.

 

 

Naver 큐알 코 드 는 BARCODE 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

주로 활용도는? 자하철 노선도, 결혼식, 사이트 홍보, 초대장 등을 만들때 활용할 수 있다.

 

 

과거에는 막대 모양의 검고 흰 줄무늬 기호로 상품의 재고를 파악하고, 물품을 정리할때 BARCODE를 사용했었는데, 일반 상품이 아닌 청첩장, 초대장, 선물, 홍 보 등을 할때는 QR 코 드를 사용하는 곳이 정말 많다. 본인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을 한다면? 다른사람에게 쉽게 주소를 알려주는 방법으로는? URL주소를 알려주는 방법도 있지만, 그보다 더 쉬운 방법이 바로 QR코 드 를 알려줘서 그냥 휴대폰에 저장하게 카톡으로 보내주면 된다는 점이다. 운영하는 포털에 바로가기 할 수가 있고, 귀찮게 url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  (0) 2023.08.31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0) 2023.08.27
카카오택시 신고  (0) 2023.08.24
이마트 에브리데이 영업시간  (0) 2023.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