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노트10 전원켜기

category IT/인터넷 2020. 1. 14. 01:30


갤럭시노트10 전원켜기


삼성전자의 Galaxy Note 10을 구입후 제품 상자를 개봉했는데 버튼을 계속 눌러봤지만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 보통은 배터리가 완충은 아니라도 70% 정도 남는것이 맞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방전되서 제품을 받는 경우가 있다. 본 글은 '갤럭시노트10 전원켜기'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정말 드문 경우이지만 SAMSUNG GALAXY NOTE 10 을 구입했는데, 해외직구를 통하거나 국내 자급제폰을 구입후 전원이 꺼져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또다른 경우에는? Power 가 제대로 들어왔지만 여러 앱들을 동시에 설치를 하다가 멈춘다면? Wi-Fi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은 환경에서는 앱이 설치가되지 않고 먹통, 도중에 멈추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갤럭시노트10 전원을 끄고 다시 켜기 를 해주면 이런 문제는 쉽게 해결이 된다. 



이번에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 은 크기 (세로 x 가로 x 두께, mm)가 151.0 x 71.8 x 7.9 무게가 168g 으로 깃털처럼 가볍고, 얇다. 외관적인 변화라면? 그동안 없었던 컬러인 아우라 글로우 라는 무지개색? 비슷한 반짝이는 색상이 나왔다.



갤럭시노트10 전원켜기 를 하기 전의 상태이다.

이렇게 꺼저서 오는 경우가 있다. 정말 드물지만, 이런 경우에는 먼저 무선 충전패트 또는 USB-C Type 포트를 이용해 급속 충전을 시킨다음 Power On 을 시켜줘야 한다. 그냥은 어떤 버튼을 눌러도 전원켜기 를 할 수가 없다. 



갤럭시노트10 의 외관적인 변화가 이번에 생겼다.

오른쪽면을 보면 이렇게 사진은 보호케이스를 장착시킨 상태이지만 오른쪽면에는 어떤 버튼도 없이 깔끔하다. 기존의 전원을 끌 수 있는 버튼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후면은 이렇게 아우라 글로우 색상의 경우에는? 무지개 빛깔처럼 알록달록하고, 후면을 보고 있으면 얼굴이 반사되어 거울처럼 사용할 수 있기도 하다. 그리고 카메라가 세로로 3개가 탑재되어있다. 광각, 표준, 망원 등 촬영이 된다.



초기에 제품을 구입했는데 Power Off 되어있는 제품이라면?

먼저 급속충전기를 이용해 USB-C 타입일 것이다. 포트에 꽂아 완충 시킨다음 왼쪽면 버튼중에서 아래와 같이 



갤럭시노트10 전원켜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해야한다.

음량 내리기 버튼과 세번째 위치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르고 4~7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불이 켜진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는 이렇게 해도 불이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그런경우에는 USB-C Type 포트 케이블을 이용해 구입시 들어있었던 급속충전어댑터에 꽂아 충전을 시킨후 왼쪽면에 있는 음량 내리기 (줄이기) 버튼과 세번째 위치에 있는 버튼을 동시에 길게 꾹 누르고 있는다. 그럼 SAMSUNG Galaxy Note10 이라고 삼성 브랜드 로고 화면이 나온다.



SAMSUNG Galaxy Note 10 의 부팅까지 시간은?

약7~12초 정도되는것 같다. 이렇게 SAMSUNG 로고가 나온다음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기본 안면인식, 지문인식 초기 설정을 했다면?

이렇게 잠금 해제하려면 화면을 미세요 화면이 나오고, 처음이라면? 언어설정 화면이 나올 것이다. 반대로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를 하려면? 아까와 동일한 방법으로 왼쪽면에 있는 2번 버튼과 3번 버튼을 동시에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종료 메뉴가 뜬다. 손가락으로 누르고 이어서 전원끄기 를 한번더 누르면 Power Off가 된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10 전원켜기' 방법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 호봉제 폐지  (0) 2020.01.16
젠리 얼음모드  (1) 2020.01.15
두글자 닉네임 생성기  (0) 2020.01.11
CTM 성경타자통독 사용방법  (0) 2020.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