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톡 채팅방 숨기기

category IT/카카오톡 2023. 9. 17. 12:35

 

카톡 채팅방 숨기기

 

회사에서 쉬는 시간에 카카오톡으로 채팅을 하면서 웃고 있으면 상사나 동료가 다가와서 묻는다, 너 지금 무얼 보고 있냐며 같이좀 보자고 ㅎㅎ 여자친구와 채팅을 할수도 있고 다른 재미난 짤을 보고 있을 수도 있다. 단순한 것이면 같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걸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사람에게 카톡 대화방을 숨기고 싶을때가 있다. kakaotalk 앱에는 아직까지 자체적으로 채팅(대화)방을 숨기기 할 수 있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약간의 꼼수를 써서 조금 불편하지만 이를 해결할 수 있다. 본 글은 '카톡 채팅방 숨기기' 방법에 대한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본 내용에서는 kakaotalk 앱에서 특정 기능이 가지는 속성을 이해하면 꼼수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첫번째 꼼수는? 비밀채팅 이란 기능이다. 일단 우리가 평소에 대화를 나누는 일반 chating room 과는 성격이 다르게 PC에서는 연동이 되지 않으며 오로지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1:1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상대와 둘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방에 직접 들어가지않고는 내용이 미리보기 푸시 알림, 채 팅 목록에서 '비밀 메시지'라고 가려지게 된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첫번째 꼼수인 비밀채팅 을 하려면?

kakaotalk 앱을 실행 후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이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은 대화상대, (여자친구, 썸녀, 썸남) 을 숨기기 할 것인데~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한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를 하기 위해 비밀채팅 기능을 이용해 숨 길 것이다.

비 밀 채 팅 을 클릭한다음 아래와 같이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게 chating list 에서 가려지게 숨 기 고 싶은 대상을 선택한다. (여자친구, 썸녀, 썸남, 남친) 등이 그 대상이 될 것이다. 대상을 선택 후에는 1확인을 클릭하면 초대가 된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일반 톡방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 세줄을 클릭 후 채 팅 방 서랍에서 '비 밀 채 팅'을 클릭 후 비밀 메시지를 대화 대상에게 보내면 비 밀 채 팅 방 으로 전환이 된다.

 

 

비밀채팅방을 만들면 사진과 같이 나오며

메시지를 한개 이상 보내야 room이 만들어진다. 여기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오로지 모바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라는 메세지를 보냈다.

일반 Room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하단에 말풍선 항목에서 최근 메세지를 미리 확인을 할 수 있고, 미리알림 푸시 알림 등으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비밀 메시지'의 경우에는? 사진과 같이 누구랑 대화를 하고 있는지는 프사(프로필 사진)에 나와있어서 알 수는 있지만 대화 내용은 가려져서 직접 방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내용을 알 수가 없다.

 

 

카톡 채팅방 숨기기 두번째 꼼수는?

사실 꼼수라기 하기에는 너무 기본 기능이지만 사진과 같이 중요한 대화를 마치고 다른사람들이 내용을 엿볼 수 없게, 내 스마트폰을 볼 수 없게 '채팅방 나가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가락으로 밀면 

 

 

사진과 같이 나가기 를 할 수 있다.

나가기를 누르면?

 

 

카톡 채팅(대화)방 숨기기 를 하기 위해서 채팅방에서 나가시겠습니까? 나가기를 하면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되고 채 팅 목 록에서도 삭제됩니다. 라고 나온다. 결국 모든 내용이 사라지기 때문에 나(본인)도 다른사람도 (엿볼수)없게 된다. 내용을 확인했다면 예를 누른다.

 

 

첫번째 꼼수인 비밀채팅시 대화는 사진과 같이 PC kakaotalk 앱에서는 내용을 확인할 수가 없다. 현재로서는 kakaotalk 자체에 카톡 채팅방 숨기기 할 수 있는 기능이 없으므로 방 을 완전히 나가기 하는 것보다는 비밀채팅 기능을 이용해 중요한 대화를 할때는 비밀 메시지로 화면에 표시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지금까지 '카톡 채팅방 숨기기'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  (0) 2023.10.07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0) 2023.10.01
유용한 카톡 사진묶어보내기  (0) 2023.09.07
카톡 나와의 채팅 하는법  (0) 202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