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category IT/프로그램 2020. 3. 2. 01:30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brother 는 설립 11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브라더그룹. 2019년 4월에 레이저 프린터 분야에서 미국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1위로 선정되었다. 브라더의 주로 취급하는 상품으로는? 프린터를 중심으로 라벨링, 이미지, 재봉 시장에서 혁신적인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선도하는 브랜드이다. 국내에서는 일반 가정에서는 프린터 보다는 제봉틀을 더 많이 사용을 하시지만 내구성, 신뢰성이 좋아 brother Printer 기기를 사용하는 회사들이 있다. 새 제품을 구입하고 기기의 정상적인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수로 해야하는 일이 프린터 드라이버 를 설치하는 일이다. 본글은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브라더 Brother 는 사무용 기기들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기 때문에 전세계에 총 52곳에 판매지사를 보유하고 있고, 17곳 생산시설을 갖췄다고 한다.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은 브라더 하면 첫 시작이 제봉틀 미싱기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해 널리 알려지게 된 것도 미싱기 였다. 그 이후에 사무용 기기들을 판매하면서 나중에 레이저 복합기를 출시했고, 이 레이저 복합기가 좋은 성적을 거둬서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프린터 보다는 미싱기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미국에서는 레이저 프린터 기기 브랜드로 유명하다고 한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위해서는?

Bing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브라더 프린터 고객센터' 라고 검색을 하거나 링크 를 이용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검색을 통해 고객지원 포털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도움말 옵션 아래에 있는 제품 선택 항목을 클릭 해야한다.



구입하신 제품명을 이제 검색을 할 것인데

만약 모르시더라도 '제품으로 검색' 항목을 클릭하면 모형이 나온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입하신 모델에 알맞는 제품 카테고리로 검색을 해야한다. 모델명을 아시는 경우에는 모델 이름으로 검색 입력란에 모델명을 바로 입력 후 검색을 누르면 된다.



잉크젯 Printer Fax / MFC / DCP

DCP-J1 시리즈 에 DCP-J105 모델을 구입하셨다면? 제품 시리즈 선택 항목에서 찾아서 들어가야 한다.



구입하신 제품의 모델 이름을 화면에서 선택한다.

DCP-J105 를 클릭한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구입하신 제품 모델명을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예전에는 제품을 구입하면 설치 CD들과 두꺼운 설명서가 함께 들어있었는데~ 요즘은 포장이 간소화 되어 간략 설명서만 들어있는 경우가 있다. 이곳에서 메뉴얼이 필요하시다면 내려받을 수 있다. Brother Printer Driver 를 download 하려면?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한다.



그러면 사용자가 운영체제를 직접 확인하지 않아도 현재 접속한 컴퓨터의 운영체제 환경이 자동으로 선택이 된다. Windows 7 (32-bit)로 자동 선택이 되어있다. 다른 운영체제에서 접속을 한다면? Mac, Linux, 모바일 에서 각 접속한 환경에 알맞게 운영체제가 자동선택이 된다. 확인을 클릭하면?



브라더 프린더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받아야 할 가장 중요한 Driver는 "전체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 라고 적혀있는 항목이 있을 것이다. Brother Printer 기기를 구입 후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Driver 를 설 치해주면 된다. 나머지는



필요시에만 유틸리티, 관리도구에서 나중에 Driver를 제거시에 제거 도구를 내려받아 제거도구로 Printer Driver를 제거해줘야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전체 드 라 이 버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 항목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는?

EULA에 동의 및 DOWNLOAD 항목을 클릭한다.



Brother Printer install 설치 파일을 내려받았다면?

마우스로 클릭 후



파일 열기 - 보안 경고창이 뜨면

실행을 누른다.



ARC File 압축을 해제하고 있는 화면이 나오고

아래와 같이



Select Language 언어를 선택하는 창이 뜬다.

기본은 한국어로 선택이되어 있다. OK를 클릭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Brother 인쇄 장치 설 치 창이 뜬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해야하는데~ 예를 Click 하면 된다.



Brother Printer Driver 를 설치하는 화면으로

연결 유형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설치할 장치의 연결 유형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아래에 만약 PC와 Printer 기기를 USB 장치로 연결 후 설치를 원한다면? 로컬 연결(USB) 항목을 선택 후 다음을 누르면 되고, USB 케이블 없이 PC에 무선 네트워크 기능만으로 연결을 원한다면? 무선 네트워크 연결 항목을 선택 후 아래에 다음을 누르면 된다.



Brother 제품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창이 뜬다. 설치 중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이어서



시스템 연결 USB 케이블 연결

스캐너 덮개를 들어 올려서 USB 포트를 찾고 PC에서 기기로 USB 케이블을 직접 연결하라고 나온다. 이어서 USB 케이블을 케이블 채널에 넣고 기기 뒤쪽으로 빼낸다. 케이블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케이블을 잘 정리해서 스캐너 덮개를 닫는다. 기기의 전원을 켜고 설치 프로세스가 계속될때까지 기다린다. 설치 과정에서 일부 창이 열렸다 닫히게 된다. 이 동작 부터는 기기의 전원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usb 케이블이 반드시 연결이 되어 있어야한다. 안내에 따라서 기다리고 다음을 누르면 Brother Printer Driver 설치를 마칠 수 있다. 이후에는 테스트 인쇄를 하고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면 되겠다. 지금까지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0) 2020.04.19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  (0) 2020.03.18
알뷰어 다운로드  (0) 2020.02.29
언더테일 한글판 설치  (1) 2020.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