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0. 3. 18. 01:30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


Twitch 는 2011년 6월 6일에 창립을 했으며 지금 현재는 아마존닷컴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미국의 인터넷 방송 중계 서비스이다. 일반 방송이 아닌 게임용 전용 방송으로 예전에 필자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중계 방송을 봤었다원래 모바일로 플랫폼이 먼저 나왔으며 나중에 데스크탑 버전인 (Windows 윈도우즈)과 (MacOS 맥킨토시) 전용 데스크탑 앱이 나왔다. 본글은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예전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이동 중에도 좋아하는 게임, 이벤트 방송캐스터의 방송을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PC 데스크탑 환경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다.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Twitch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그런다음 로그인을 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그전에 먼저 트위치 데스크탑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것이다. 아래와 같이 



Google 에서 트위치 를 검색한다. 링크 를 이용하면 바로접속할 수 있다. 직접 검색을 해서 Twitch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 접속하는 방법이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아직 트위치 회원이 아니시라면?

데스크탑 환경에서 이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그런다음 사진과 같이 검색창 옆에 있는 가로 세개 점을 클릭한다.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스토어 항목 아래에 있는 앱 다운로드 에 들어가야 한다.



예전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앱으로 Twitch 방송을 봤었던 적이 있는데~

이제는 환경에 제약없이 이동중에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거나 집에서 PC 데스크탑 환경에서 좋아하는 게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Windows 윈도우즈 Twitch 앱 이라고 적혀있는 항목의 아래 Windows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 를 할 수가 있다.



설치파일 이름은 TwitchSetup.exe 이다.

마우스로 클릭 후 설치를 진행한다.



트위치 데스크탑 환경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한다. 그 과정에서 exe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윈도우 7 에서는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뜬다. 실행을 누르면?



Twitch 설치 창이 뜰 것이다.

고급을 클릭해 사용자 정의 설정을 할 수 있고, 기본 설치를 하려면? 그냥 설치를 클릭하면 된다.



파일 인증 중...

설치중에는 이런 화면이 뜰 수 있다. 40초 정도 기다리면?



트위치 데스크탑 버전 설치를 마칠 수 있다. Twitch에 로그인 하라는 창이 뜬다면?

프로그램 설치를 마친것이고 트위치 데스크탑 에서 사용할 준비를 마친 셈이다. 지금까지 '트위치 데스크탑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Autodesk dwg trueview 다운로드  (0) 2020.05.08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0) 2020.04.19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0) 2020.03.02
알뷰어 다운로드  (0) 2020.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