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메 현활 오류

category IT/페이스북 2020. 3. 19. 01:30


페메 현활 오류


젊은세대들에게 Facebook Messenger 는 카카오톡 만큼은 아니지만 매우 인기가 있다고 한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줄여서 그냥 '페메' 라고 부르는데~ 현활 이란? 줄여서 현재 활동 상태를 의미하며 현재 활동 중일 때 화면에 모바일에서는 '초록불 표시'가 되는 것으로 상태를 알 수 있다. 사람은 동물과 다른점이 있다면? 머리로 생각을 하고 움직인다는 것이다. 물론 동물도 침팬지나 돌고래의 경우에는 아이큐 지능이 높아 생각을 한다고 하지만 사람만큼은 아닐 것이다. 페메를 보냈는데 상대방이 장시간 읽지 않고 있는것을 확인 했을때는? 화가 치밀어 오를 것이다. 페메 현활 오류 가 나타나는 상황 또한 그럴꺼라 생각된다. 본 글은 '페메 현활 오류' 가 어느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는지 해결법을 설명하는 관련 내용글이다. 



사람은 잡생각이 많고 머릿속이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친밀도와 유대감이 높은 사람이 대화대상일 것인데, 어떤 이유에서 인가 모바일 또는 Facebook 웹에서 채팅창에 접속이 되어있는것으로 보였는데, 대화를 시도해도 아무런 응답이 없음을 곧 확인을 하고 화를 내게 된다.



예전에 초창기의 Messenger 앱을 사용할때 필자는 이런 경험이 있다. 분명 먼저 대화를 걸었고, 첨부파일을 보냈는데 상대방은 받은적이 없고, 금시초문 이라고 한다. Facebook Messenger 줄여서 그냥 페메 라고 부르는데 페메 현활 오류 가 생기는 원인 중 하나는? 국내에 Facebook 서버가 위치해 있는것이 아니라 해외에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지인을 통해 들은 이야기지만 유튜브도 그렇고 Facebook이 서버가 해외에 있어서 한국에 넘어오는데, 동시 접속자, 이용자 수가 많다면 지연이 되는 정도가 심할 수 있고, 서버 보유 국에 사용자가 많을수록 더 지연이 될 수 있다고 들은바 있다.


아닌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 1Gbps 속도의 기가인터넷을 사용중이라면? 온라인에서 동영상, 음악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를 예로들어보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이다. 서버가 해외에 있고 이용자들은 또 많고 하다 보니, 지연이 돼면서 페메 현활 오류 가 생기는 것이다. 하지만 대화를 주고 받는 당사자들은 급하다. 당장 내가 당신에게 보낸 메세지의 답을 확인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그렇기 때문에 전혀 사소한 문제로도 말다툼이 시작될 수도 있다. 



Mobile Facebook Messenger 도 그렇고, Facebook 온라인 웹 상에서 동영상을 첨부하거나 고화질 사진 등을 업로드할때 보면 정말 느리다. 국내 N포털의 유사 서비스는 이정도로 느리지 않지만 가끔 짜증날정도로 오류가 오랜 시간동안 발생할 때가 있다. 이럴때는 그냥 마음을 비우고 로그아웃을 했다가 한시간 있다가 다시 접속을 하면 또 정상적으로 업로드 , 채팅 등이 된다. 



모바일 페메 앱을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이 내 스토리 옆에 보면 초록불이 떠 있는 것이 현재 활동중 상태 (접속중)을 의미한다. 하지만 페메 현활 오류 로 인해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했다가 다시 홈 화면으로 이동을 하면? 조금전에는 분명 친구가 초록불이 들어와있었는데~ 꺼져있는것을 알 수 있다.



페메 현활 중인 대상과 채팅시에는?

이렇게 현재 활동 중 이라는 초록색 불과 함께 화면에 표시가 되지만 대화를 걸어도 대답이 없는 경우가 있다. 바로 불이 꺼지거나..



Facebook 서버가 느려서 생기는 문제이니

사용자들은 조금씩 이해를 해야한다. 답변이 늦는다고, 혹은 대학교 조별과제에서 파일을 보냈는데, 파일을 받지 못했다고 그런 엉뚱한 대답을 받을 수가 있는데, 가능하면 이메일 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메신저 특성상 야외에서 셀룰러 LTE, 5G를 사용시에는 사람들이 많이 밀집돼 있는 극장 같은 곳에서 사용시에는 파일 전송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가끔 사진을 보냈는데, 안왔다는 답장을 가끔씩 들을 때가 있다. 그때는 그냥 휴대폰 전원을 종료했다가 다시 재부팅 시키거나, 비행기 모드에서 비행기 모드를 해제 해보라고 권한다. 



페메 현활 오류 는 우리가 어떻게 고치거나 해결할 수 있지는 못하지만

모바일에서 이용할때 만큼은 '활동 상태' 설정 페메 현활 끄기 를 해준다면 접속을 했음에도 하지 않은것처럼 상대방 화면에 현활이 아니라 비활이 된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위와 같이 본인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활동 상태에 가면? 현재는 설정중이라고 되어있는데~



위와 같이 활동 중일 때 표시를 동그라미의 위치만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면 된다.



모바일에서 비활을 한다고 해서 페메 현활 오류 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PC 웹에 로그인을 하지 않는한 모바일 활동 만큼은 접속을 하지 않은것처럼 상대방에게 표시가 되기 때문에 사람간에 의사소통 불신 문제를 피할수는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활동 상태를 해제하시겠어요? 묻는 창이 나오면 해제를 해주면된다. 이렇게 설정을 하더라도 PC 웹에서 Facebook 계정에 접속을 하면? 언제까지 친구가 접속을 했고, 마지막 접속일이 언제인지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PC 웹 환경에서도 따로 메신저 창을 끄기 비활성화 해줘야 한다. 지금까지 '페메 현활 오류' 가 생기는 원인?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미리보기  (0) 2020.04.13
페북 댓글 숨기기  (0) 2020.03.25
페북 생일 탐라 막기  (0) 2020.03.12
페북 댓글 필터링  (0) 2020.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