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앱다운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3. 24. 01:30


아이폰11 앱다운


iPhone 11 또는 11 Pro, pro + Plus 신제품을 사용시 apple AppStore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다 보면 Windows 에서 다운 (멈추는 현상) 이 일어날때가 있다. Windows 에서 멈추는 down 되는 현상과는 엄연한 차이가 있다. Windows 에서 멈추는 down 오류의 경우에는? 키 등이 먹통이 되지만 아이폰11 앱다운 의 경우에는? 주로 앱스토어 에서 App을 내려받을 때 또는 업데이트 때 발생을 한다. 그리고 윈도우처럼 키가 먹통이 되는것이 아니라 update 또는 download 기능만 작동중이지만 완료가 되지 않는 오류이다. 본 글은 '아이폰11 앱다운' 오류 현상이 발생했을때 대처하는법 해결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일반 가정에서 와이파이 Wi-Fi 또는 야외에서 셀룰러 lte, 5G, 4G 3G 등 데이터를 사용시에 아이폰11 앱다운 을 하고자 AppStore에서 검색을 하고 애플리케이션을 받으면? 진행되고 있는 과정 화면은 나오지만 동그라미만 계속 작동을 하지 그 상태로 계속 유지가 되는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아이폰11 앱다운 되는 오류의 유형으로는? 크게 두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위와 같이 app 업데이트를 시킬때 나타나는 Error 가 있고, 또다른 Error 유형으로는? 검색을 통해 App을 install시 나타난다. 위에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가 계속해서 돌고있는 화면이 지속이 되거나 쿠팡 app과 같이 download 되고 있는 상태는 나오지만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때 취소를 하고 다시 시도를 해도 동일한 화면이 지속적으로 나오게 된다. 아이폰11 앱다운 오류가 발생했을때 해결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설정에서 일반 항목 순서대로 들어간다.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구버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는데, 최신버전에서도 이런 오류는 종종 발생을 한다. 애플측이 제시하고 있는 오류 대처법을 보면? 이렇게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 들어가서 구 버전이 설치되어있다면? 최신버전으로 iOS를 업데이트 해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아이폰11 앱다운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으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다. 위 사진과 같이 iOS 13.3.1 최신 소프트웨어입니다. 라고 나오면 최신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므로 해당사항이 아니다. 만약 업데이트를 하라고 아래에 설치하는 항목이 나오면 iOS 버전을 업데이트를 해주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App Store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모두 업데이트, 혹은 개별 업데이트를 했을때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어 '열기'로 변경이 되어 있어야 아이폰11 앱다운 이 정상적으로 된 것을 의미하는데~

최신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상태인데도 동일하게 계속 아이폰11 앱다운 오류 문제가 있다면? 해결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한다.



전원 종료를 위해서는?

왼쪽 볼륨 상/하 키와 오른쪽 버튼을 3~5초간 동시에 눌러주면 위와 같이 밀어서 전원 끄기 창이 뜬다. 전원을 종료했다가 재부팅을 해주면 아이폰11 앱다운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재부팅시에는 동일하게 왼쪽 볼륨 상/하 키와 오른쪽 측면의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원을 켜기 할 수 있다. 재부팅 후에는 다시 App Store에 들어가서 해당 app을 내려받으면 정말 이상하게 잘 작동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끔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업데이트를 시켰을때 멈추는 down 현상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이폰을 재부팅 시킨다음 다시 시도해보는 것을 권해드린다. 지금까지 '아이폰11 앱다운' 현상이 나타났을때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0) 2020.06.05
아이폰11 뒤로가기  (0) 2020.03.31
아이폰11 카메라 정방향  (0) 2020.03.09
아이폰11 앱종료  (0) 2020.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