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북 댓글 숨기기

category IT/페이스북 2020. 3. 25. 01:30


페북 댓글 숨기기


facebook 상에서 친구와 과거에 게시물에서 댓글, 코멘트를 남기고 놀다가 최근에 와서 코멘트에 남겼던 말이 문제가 될 발언이 있는 경우가 있다. 정치나 종교 관련해서 자기 주관이 뚜렷한 코멘트를 남겼는데, 그것의 반대 성향의 정치주관을 가진 사람이 이 글을 읽었을때는 자극을 받게 될 글이라서 댓글을 숨기기 해야할 필요가 있는 코멘트가 있을 것이다. 본 글은 '페북 댓글 숨기기'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Facebook은 개인정보 보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서 힘쓰고 있다는 것을 설정의 기능들을 보면 알 수가 있다. 과거에 활동을 했었던 기록들을 볼 수가 있으며 누가보아도 정치적 성향 종교적인 성향의 주관적으로 비판하는 글을 과거에 작성을 했었더라면? 찾아서 남들에게 보이지 않게 댓 글 숨 기 기 를 할 수가 있다. 본인이 작성한 글의 경우에는? 공개 범위에서 나만보기 '비공개'를 할 수가 있고, 친구 또는 다른 모르는 누군가가 내 게시물에 코멘트를 달았는데, 정치적, 종교적인 성향이 강한 비판적인 글을 달았다면? 차단 또는 삭제를 할 것 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게 페북 댓글 숨기기 를 해주면 된다.



PC 웹 환경에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 후 좌측에 있는 내 얼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프로필 타임라인 화면에 들어가야 한다.



페북 댓글 숨기기 를 할 문제의 코멘트를 찾는다.

위 사진에서는 그냥 '안녕' 이라고 인사를 하고 있지만 정치적 비판적인 코멘트를 달았더라면? 남들이 보기에 불쾌감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차단을 하거나 삭제, 또는 댓글 숨기기 단계별로 강도를 조절할 수가 있다. 이사람의 생각이 완전 내가 봐도 틀렸고, 비이상적인 사람이다고 생각을 한다면 차단이나 삭제를 하면 될 것이고, 어느정도 이사람이 말하는 주장과 내 생각이 같지만, 다른 사람들이 객관적으로 보기에는 비판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분쟁의 요소가 될 수 있다면? 페북 댓글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게시물을 작성 후 사진과 같이

친구 도는 누군가가 코멘트를 달았는데, 그것이 차단을 하거나 삭제를 하기에는 아까운 글인 경우가 있다. 생각하기에 따라 사람마다 견해가 다를 수 있을 것이다. facebook은 상대방의 댓글 내용 옆에 가로 세개의 점을 클릭하면? '댓 글 숨 기 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페북 댓글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기 이전과 사용후에 달라진점이 있다면?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이 사용 후 이고, 청록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이 사용전 이다. 약간 흐림처리? 되었다고 표현하면 좋을것이다. 페북 댓글 숨기기 가 되면 다른사람들에게 보이지 않고 내게만 보인다. 다시 다른사람들에게 보이게 하려면? 숨 기 기 취 소를 누르면 된다.



facebook은 과거에 활동 했었던 기록들을 모두 기록하고 있다.

우측상단에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 후 활동 로그에 들어가면?



필터 항목중 댓 글에 들어간다.

이곳에서는 최근 년도, 과거에 처음 facebook에 가입을 했었던 년도가 기록이 다 나온다.



가장 최근에 게시물에 작성했었던 댓글 이 나오는데~

공개범위를 수정할 수가 있다. 댓글 숨기기 를 하려면? 지구본 모양을 클릭 후 원래는 전체 공개로 되어 있지만 나만 보기 (비공개) 자물쇠를 채울 수 있다.



위와 같이 자물쇠가 채워진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 페북 댓글 숨기기 를 할 수가 있다.



누군가가 이벤트 초대를 하거나 엉뚱하게 이름 태그를 해서 위와 같이 언급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태그 신고/삭제를 누른다.



신고 항목으로는? 위와 같은 항목중에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 스팸 또는 다른 문제를 선택할 수가 있고, 그 아래에 있는 해당 사람을 차단, 팔로우 관계였다면? 팔로우를 취소할 수가 있다. 경우에 따라서 페이스북 댓 글 숨 기 기 를 해야하는 경우가 분명히 있다. 요즘은 과거에 있었던 일을 꺼내서 문제로 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 SNS에서 과거에 활동들을 보고 내 게시물이나 다른이의 게시물에 내 코멘트의 내용이 적절했는지 위험요소는 없는지, 만약에 있다면? 댓 글 숨 기 기 를 해서 문제가 생기지 않게 사전에 예방할 수가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페북 댓글 숨기기'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잠금  (0) 2020.11.21
페메 미리보기  (0) 2020.04.13
페메 현활 오류  (0) 2020.03.19
페북 생일 탐라 막기  (0) 2020.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