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배민 주소변경

category IT/인터넷 2023. 6. 27. 05:42

 

배민 주소변경

 

집에서 먹을만한 음식이 마땅하지 않을때 배달음식을 가끔 시켜먹을때가 있다. 그럴때마다 이용하는 앱이 있는데 바로 '배달의민족' 줄여서 그냥 '배민' 이라고 부른다. 처음에 사용시에는 집주소를 현위치로 해서 설정을 했었는데, 평소와 다르게 음식 주문을 해야할때가 있다. 항상 온라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때에 동의함, 계속, 설치 등을 글을 잘 읽지 않고 빠르게 누르는 버릇이 있어서 어떤때는 야외에서 배민 을 이용해 음식 배달을 했는데, 우리집 앞이라고 지금 배달기사분에게 전화가 왔었던 적이 있다.. 참 난감해서;; 사과드리고 그냥 음식값은 지불해드렸던 적이 있다. 주소지를 신경을 쓰지않고 사용을 하다보면 겪을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본 글은 '배민 주소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해당 앱을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이 있다면?

대한민국에 정말 음식점이 많은데 배송을 해주는 업체가 정말 많다는 점이다. 좋지 않았던 점은? 그 음식을 배달해주는 대신에 수수료가 배달비를 포함시킨다는 점이다. 집앞에 코앞 위치인데도 배달료를 받는것은 여전히 불만족스럽게 느낀다. 다른사람들도 같은 생각일 것이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배달의민족 앱을 검색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유사앱으로 요기요 라는 앱이 있지만 집근처에 주로 주문하는 프랜차이점이 없어서 사용을 안하고 있다. 여러 혜택면에서는 더 좋은것 같지만.. 가맹점이 등록되지 않아있다는 점은 에러사항이다.

 

 

예전에 한번 실수로 주문을 한다음에는 두번다시 동일한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함께 사용하는 앱이 있다. 바로 구글 지도이다. map 앱 중에서는 가장 정확한 것 같고, 전세계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라는 점은 정말 장점 중에 장점이다. 

 

 

구글 지도앱에서 먼저 거주지역을 검색한다음 주소지를 복사한다음 

배민 (배달의민족) 어플을 실행시킨다.

 

 

처음에 앱을 실행시키면?

위치, 카메라, 사진, 연락처 등에 동의하라고 허용을 요구하는 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다.

 

 

알림 등에는 무슨 잘못 오배송, 지연 등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알림 기능은 반드시 허용에 체크를 해야한다.

 

 

환영합니다. 아래 약관에 동의하시면 맛있는 여행이 시작된다는 문구가 나오는데, 아래에 마케팅 정보 앱 푸시 알림 수신 동의 선택 사항에만 체크 해제를 하고 위치 기반 서비스에는 선택을 하고 시작하기를 누른다.

 

 

처음에는 필자도 위와 같이 지번, 도로명, 건물명을 입력하라고해서 조금전에 구글맵 을 이용해 상세 주 소 지를 복사했기 때문에 붙여넣기 해서

등록을 했었다.

 

 

사진과 같이 건물명 만 들어가면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서울시 어쩌구 어쩌구 동, 몇 번지까지 도로명으로 넣어야 한다. 현 위치로 주 소 설정을 누르면 Wi-Fi 도는 GPS로 잡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위치를 찾아주기는 하나 정확한 위치는 아니기에 수동으로 직접 거주지를 입력하는 것을 권한다.

 

 

위와 같이 용산구 한강로3가 몇번지 수를 정확하게 넣어야 한다.

지번 또는 도로명으로 넣고 검색하기를 누르면? 카카오맵?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배달받는 곳 위치를 카카오택시 처럼 핀? 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가 있다.

상세주소를 입력란에 몇호 몇동 까지 적으면 완료이다.

 

 

회원가입 또는 비회원으로 주문하기가 되지만

한번 집주소로 배민을 주문시켰는데, 그다음에는 또 집에서 주문을 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는?

음식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에 배달정보를 입력 및 확인하는 란이 있다. 정확히 입력이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을 해야 한다. 매번 음식을 주문을 할때, 가입을 할때만 배달지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배민 주소변경 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 앱을 실행후 우측 상단부에 보면 가로 네개 아이콘이 있고 아래 방향의 화살표가 보일 것이다. 항목을 클릭하면?

 

 

가장 최근에 주문을 햇었던 집주소가 나온다.

X를 누를것 없이 만약 야외에서 배민 서비스를 이용해야할 상황이 온다면? 기존 집 주소 등록되어 있는 것은 X를 눌러 지우지 않고, 새로운 주 소를 추가하면 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구글 지도 이다.

 

 

사진과 같이 평택시 서정동의 한 공원 근처에서 친구들과 함께 있어서 치킨과 맥주 치맥을 먹자고 할때

배민을 이용해야한다면? 기본 저장되어 있는 주소지로 주문을 하게되면 필자같은 정말 엉뚱하고 어이가 없는 주문을 할 수 있어, 음식값을 물어줘야 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는? 구글 지도를 이용해 위의 주 소를 복사를 한다.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xxx 복사하기를 한 후

배 민 앱으로 가서

 

 

붙여넣기를 하면?

아래에 본 주 소지가 뜬다면 성공이고, 뜨지 않는다면? 앞에 대한민국은 빼고 나머지 지역명, 동, 어디어디 를 넣는다.

 

 

표적지를 현재 위치라고 할 수 있고, 이 표적을 사용자가 변경하면 아래의 address도 같이 변한다. 그리고 지번 address 로 보기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도로명으로 나온다.

공원같은곳에서 주문을 할때에 팁을 공유하자면? 가까운 식당 명을 상세주소에 넣고 그쪽으로 배달기사분에게 배달해달라고 부탁을 드리면 된다. 공원이라고 하면 정확히 위치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다.오래기다리는 것도 문제이고, 음식이 식어서 맛에 변질이 생길 수있기 때문이다. 배민 주소변경 을 올바르게 했다면? 이 위치로 주소 설정을 누른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변경된 주소로 배달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아래와 같이 

 

 

다시 홈 화면에서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하면?

주 소 지 가 집이랑 방금 추가한 공원이 나온다. 친구집에서 주문을 하면? 친구집 주소지가 기록이 남아있을것이다. 주문시 한번만 더 확인을 하고 필자처럼 실수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본 글을 적어봤다. 지금까지 '배민 주소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운드클라우드 사용법  (0) 2023.07.04
백발백중 영어 중2 2학기 답지  (0) 2023.06.28
에어드랍 안뜸  (0) 2023.06.25
익산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0) 2023.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