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인싸 글씨체

category IT/안드로이드 앱 2020. 3. 28. 01:30


갤럭시 인싸 글씨체


나이가 젊은 세대일수록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다른 사람들의 눈에 띄고 싶어한다. 요즘 젊은 연령층이 쓰는 용어로는 inside 와 outside 줄여서 '인싸', 반대로 '아싸' 라고 부른다. 전자는 안에 라는 사람들이 주의에서 따르고 인기가 많은 의미이고 후자는 바깥으로 따로 노는 것을 의미하니 반대의 개념으로 생각하면 되고 아싸라고 말한다. 개인의 개성에 따라 이모티콘 등으로 의사소통을 하고 있는 상대방에게 감정 등을 표현하는데~ 요즘에는 INSSA 인싸 글씨체 라고 별도의 폰트가 있을정도로 INSSA 가 유행을 하고 있다. 사실 나온지는 조금 됐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분이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본 글에서는 '갤럭시 인싸 글씨체' 를 만드는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언제부터인가 채팅을 하는데 ㅋ ㅠ ㅇ 글자 위에 첨자, 아래 첨자 부위에 작은 이모티콘 같은 것이 들어간 특수문자를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를 갤럭시 인싸 글씨체 라고 부른다. 이를 만드는 방법은? 별도의 앱을 이용해 만드는 방법이 있고, 다른 사람들이 정리해놓은 '인싸 글씨체 모음' 글에서 복사 해서 채팅창에다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다. 본 글에서는 앱을 이용해 원하는 본인만의 개성이 강한 갤럭시 글씨체 를 만들어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한다.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위와 같이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킨다.



다음 단계에서는?

검색창에다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한다. '인 싸 체 생성기' 링크 를 이용하면 모바일 환경에서 바로 설치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다. 총 5점 별점 만점에 3.5점에 리뷰가 299건이 있고, 1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를 받은 앱이다. 설치를 한다음



홈화면에 추가 후 열기를 한다.



갤럭시 인싸 글씨체 는 위와 같이 앱을 실행시키면

정말 처음 보는 특수문자, 기호같은 것들이 많다. 최상단 스크롤 화면인데, ㅋ위에 웃는 얼굴 이모티콘, 전화를 받고 있는 전화기 아이콘 등 정말 다양한 폰트들이 있다.



스크롤을 조금더 내리면?

글자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들이 있다. 웃는 얼굴, 우는 표정 화가난 표정 등 다양한 표정들이 있다.



갤럭시 인싸 글씨체 앱에서 스크롤을 조금더 밑으로 내리면?

영문 알파벳 동그라미를 넣을 수 있는 항목이 나온다. 이건 별루 사용할 일이 없을것 같고



갤럭시 인싸 글씨체 를 만드는법으로는?

생각보다 간단히 만들수 있다. 먼저, 모음 글자를 선택한다. ㅋ 키윽 을 키보드 자판에서 선택후 아래와 같이 



이모티콘 감정? 폰트를 선택하면?

사진과 같이 키윽 위에 이모티콘이 첨자가 되어 갤럭시 인싸 글씨체 가 완성이된다.



키윽 을 먼저 입력 후 보기 화면에서 마음에 드는 특수문자 기호를 선택하면? 이런식으로 갤럭시 인싸 글씨체 를 쉽게 만들 수 있다. 



특수문자 위에 이모티콘이 올라오는 것들도 있으며 처음 보는 것들이 정말 많다.



갤럭시 인싸 글씨체 를 만들었다면?

복사를 누른다음 아래와 같이 



문자 메시지 MMS 문자채팅창에 붙여넣기 해서 전송을 할 수도 있고



이런식으로 붙여넣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다른 사용자들이 만들어놓은 inssa font 모음 에서 원하는 글자를 복사해서 채팅창에 넣어서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복붙이 귀찮다면? 그냥 위와 같이 갤럭시 인싸 글씨체 를 만들어놓고 전체선택 후 [보내기]를 한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네이버 Keep, 트위터, 네이버 카페에 바로 전송을 할 수가 있다. 카카오톡 앱을 선택하면?



공유대상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결과로 사진과 같이 키윽 글자위에 이모티콘이 추가된 갤럭시 인싸 글씨체 를 친구에게 보내줄 수 있다.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노래가 있을 듯이 ㅠㅠ 표정을 사용할때도 이모티콘으로 넣어 준다면? 상대방이 지금 어떤 감정인지 좀더 자신의 감정을 드러낼 수 있고,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 꺼라 생각한다. 본인만의 자주 사용하는 폰트를 따로 메모장이나 메모 앱에 저장해놓고 필요할때 복붙 하는 식으로 사용하면 좋을것이다. 지금까지 '갤럭시 인싸 글씨체' 만드는법 및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0) 2023.06.10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0) 2023.03.16
복음성가 100곡선  (0) 2020.01.07
무료 VPN 어플 BEST는?  (0) 2019.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