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전원켜기

category IT/Apple 모바일 폰 2020. 4. 16. 01:30


아이폰11 전원켜기


기존의 구형 iPhone 을 사용하다 노치형으로 디자인이 바뀐 iPhone X 모델 부터는 더이상 홈버튼을 사용하지 않아, 조작법 또한 기존과 바뀌었다. 네트워크에 이상이 있거나 AppStore가 멈춘 현상 등이 있을때는 가끔 전원을 끄기 했다가 켜기 를 해줘야하는데, 구형 기기에서 새로운 기기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당황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보통 애플의 기기는 완충까지는 아니지만 80% 이상 배터리를 충전시켜서 제품을 받아서 열어보면 배터리가 아예 방전이 되거나 해서 온 적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보통 사람들은 iPhone을 하루종일 켜놓지, 끄는 일이 드물기 때문이다. 하지만 pc에서 사용시에도 가끔 컴퓨터가 먹통이 되거나 어떤 문제가 발생을 하면 재부팅을 시도하면 간단히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제품을 Power Off 시키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제품을 Power ON 하는 일 역시 드물어서 새로운 아이폰에서는 조작법을 모를 수가 있다. 기존구형 iPhone에서는 어렵지 않게 그냥 오른쪽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Power ON/OFF 가 되니 간단하게 해결이 되지만, iPhone X , XS, XS MAX, XR, 11 pro, Plus 등 모델에서는 오른쪽 버튼만을 길게 눌러서는 파워온, 오프를 할 수가 없다. 조작법이 달라졌기 때문인데 본 글은 '아이폰11 전원켜기'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이전시간에는 아이폰11 전원끄기 관련해서 포스트를 작성한 적이 있다.

2019/12/05 - [IT/Apple 모바일 폰] - 아이폰11 전원끄기

전문가들을 말한다. 처음 제품을 구입후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10% 잔량만 남기고 완전히 방전을 시키는것이 아니라 5~10% 잔량을 남긴 상태에서 완충시켜 쓰면 좀 더 배터리를 오래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기존적으로 제품을 개봉을 했을때도 충전이 어느정도 되었기 때문에 아이폰11 전원켜기 를 할 일이 거의 없다. 끄기는 가끔 네트워크나 새로운 앱을 설치 후 또는 렉 같은것이 있을때는 재부팅하는 것이 도움이 될때가 있다. 그런의미에서 Power OFF 를 시켰다가 다시 Power ON 을 해줘야 하는데, 구형기기와 완전히 조작법이 바뀌었다.



iPhone Home 홈버튼이 있는 구형 모델에서도 오른쪽 또는 위에 버튼이 위치에 차이가 있지만 Power On/ Power OFF 를 할 수 있는 별도의 버튼이 존재했었지만 노치디자인을 채택한 고급스러운 iPhone 모델 제품들에서는 기존 방식과 완전히 다르게 볼륨 업/다운 외에 또하나의 버튼을 누르면? 자동음성비서인 시리가 호출된다. 



바로 위에 사진과 같이 우측면의 모습이다.

애플의 자동음성 비서인 Siri 를 호출할때는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된다. 길게눌러봐야 Power Off 또는 전원켜기 를 할 수가 없다.



경쟁사인 삼성의 갤럭시노트10 의 경우에는 왼쪽면에만 3개의 버튼이 있어 여러가지 조합을 통해 Power On/OFF 전원켜기 및 끄기 를 할 수 있지만 애플의 아이폰11 제품에서는 여러 방법이 있는것이 아니라 두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배터리가 방전이 되거나 파워오프 상태가 되면?

먼저 라이트닝 케이블과 충전 어댑터에 iPhone 기기를 1~3분간 충전을 완료한 상태에서 사진과 같이 왼쪽에 있는 두개의 버튼이 있다고 하면 위에 있는 음량을 올려주는 버튼을 1번이라고 칭하고 2번은 볼륨을 낮춰주는 버 튼 이다. 오른쪽에 있는 1번은? 시리를 호출할때 사용하는 버튼이다. 왼쪽의 1번과 오른쪽 1번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어야 한다. 약 4~7초간 길게 눌러주면 된다.



아이폰11 전원켜기 를 하려면?

왼쪽 1번과 오른쪽 1번을 길게 눌러줘도 되지만 왼쪽 2번 과 오른쪽 1번을 길게 눌러줘도 아래와 같이



Apple 사과농장 브랜드의 상징인 애플 로고가 나오고 아이폰11 전원켜기 를 할 수가 있다. 결론은 왼쪽에 두개의 버튼이 있는데, 볼륨을 올려주는, 낮춰주는 버튼 과 함께 오른쪽에 Siri 시리 음성 비서를 호출하는 버튼을 동시에 길게 5~7초간 누르고 있으면 Power ON 전원켜기를 할 수가 있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는 그냥 아무런 불이 들어오지 않고, 검정색 화면만 나올뿐이다. 예전에 구형모델에서는 충전하라는 모양 등이 나왔던것 같은데, 신형 기기에서는 그냥 검정 불만 나오고, 충전을 1~3분 정도 시킨다음 Power On을 시키면 평소와 같이 사과 로고가 뜨면서 부팅이 된다. 지금까지 '아이폰11 전원켜기'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Apple 모바일 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2) 2023.12.21
아이폰11 전원끄기  (0) 2019.12.05
아이폰 11 pro 캡쳐  (0) 2019.11.26
아이폰11 오이현상  (0) 2019.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