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category IT/인터넷 2020. 5. 6. 04:05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Cyworld 는 SNS의 조상이라 할 수 있다. 그만큼 오래되었고, 작년에 도메인이 만기 (종료)되어 1년더 연장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많은 사용자분들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포털인데, 오랜만에 접속을 하여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다면? 찾기 항목을 통해 이메일, 연락처, 가입된 정보로 찾을 수 있지만 아무리 해봐도 오류가 나고, password 를 재설정 할 수가 없는 경우가 있다. 본 글은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해결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문제의 경우 간단히 해결이 되는 문제와 금방 해결이 되지 않고, 신분증사본을 Cyworld 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간단히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장기간 로그인을 하지 않아 싸이월드 비밀번호 를 분실했을때 비번 찾기 항목에서 가입시 이메일을 통해 찾기를 할때 재설정 오류 가 나타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싸이월드 계정을 찾을때는 등록한 휴대폰, 등록한 이메일 주소, 신용카드,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재설정 을 신청할 수 있는데 많은 분들이 등록한 이메일 을 통해 찾기를 원하실 탠데 '재설정하기'를 누르면?



가입시 메일함에 들어가보면?

전체메일함에는 0통의 메일이 왔을 것이다. 이 경우에는?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를 해결 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 메일함에서 '스팸메일함' 항목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는 것이다. 위와 같은 cyadmin 이라는 앞에 문구로 온 메일이 Cyworld Mail 이다.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라는 제목으로 한 통의 Mail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스팸으로 분류가 된 경우이다. 



메일을 열어보면?

사진과 같이 아이디 계정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링크를 준다. 클릭을 하면? 비번을 바꿀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고, 새로운 password를 입력하면 된다.



또한 스팸으로 과거에 처리를 했기 때문에 스팸메일함 에 들어가 있는것인데, Mail을 사진과 같이 체크를 한 다음 '스팸해제'를 클릭하면? 선택한 메일을 받은메일함으로 이동하고, 메일주소를 수신허용 목록에 추가하시겠습니까? 에 승인을 누르면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패스워드를 분실하더라도 E-Mail로 Cyworld 계정을 찾을 수 있다.



Bing에서 싸이월드 를 검색 후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면?



고객센터의 안내를 받기 위해서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항목을 클릭 후 아래와 같이



도움이 필요하시면 '도움말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에서 도움말 보기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된 네트워크가 비공개가 아님 

이 웹 사이트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 또는 금융 정보를 훔치기 위해 helpdesk.cyworld.com 으로 가장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십시오. 라고 깜짝 놀랄만한 페이지가 뜬다. 세부사항 보기를 클릭하면?



웹 사이트에 만료된 인증서가 이 웹 사이트의 인증서가 197일 전에 만료가 되었기 때문에 이같은 문구가 Safari 브라우저에서 경고를 표시한다고 나온다. 여기서 말하는 인증서란? 도메인을 가비아, 카페24 등에서 구입을 하면? 보안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https 보안된 을 사용하기 위해서 인증서 갱신이 필요한데, 도메인을 작년에 만료가 되서 1년 연장을 한 것은 맞지만 인증서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인다. 안전한 사이트니까 안심하고 '이 웹 사이트 방문'을 클릭한다.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위와 같이 비공개가 아닌 인터넷 연결 상에서 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겠습니까? 이 동작을 허용하려면 시스템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에서 웹 사이트 방문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인증서 신뢰 설정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창이 뜨고

MacOS 로그인시의 암호를 입력 후 설정 업데이트를 누르면 CyWorld 고객센터에 접속할 수 있다.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가 발생하는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는?

11번 문항에 있는 일부 E-Mail 사이트가 Cyworld 에서 발송하는 이메일을 스팸 이메일로 자동인식하여 서버 자체에서 수신을 거부하거나 수신이 지연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설명하고 있다. 스팸 메일함, SNS함 등 보관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후 수신 차단 목록에서 webmaster@cyworld.com 이 포함되어있다면? 삭제 후 비 번을 재설정 메일을 다시 발송해 보기를 권하고 있다.



11번 문항 문제의 경우에는 간단히 해결을 할 수 있지만 7번 문항에 있는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가 발생하는 이유 원인?으로는? 이름을 개명해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찾을 수 없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에는? 1번 부터 4번 동그라미 쳐놓은 문항의 내용대로 해야하는데, 아이디를 분실한 경우에는 등록시의 전화번호, 보조 E-Mail 주소가 필요하고, 신분증 사본 (개명 전, 후 성함이 모두 확인되는 발급 3개월 미만의 초본) 성함, 생년월일만 확인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번호 뒤에 7자리와 주소 등의 기타 정보는 반드시 가려서 보내야 한다고 한다. 또한 4번 문항에 요청사항에 보면 개명으로 인해 명의 변경 요청 또는 아이디 요청, 패스워드 변경 등 요청사항에 대해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고 한다. 보내주셔야 하는 곳은 싸이월드 메일 인 help@cyworld.biz 로 보내주시면 된다. 신분증 첨부 메일 발송시에는 제목에 [본인확인요청] 이라는 말머리를 입력하고, 요청사항을 기재하여 보내면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팩스번호는 위에 사진에 나온 번호로 보내주시면된다. 지금까지 '싸이월드 비밀번호 재설정 오류' 작은 문제와 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성모홈페이지 알아보기  (0) 2020.05.14
50대 노래방 애창곡  (0) 2020.05.11
이재학홈페이지 무료만화  (0) 2020.04.30
e학습터 탈퇴  (0) 2020.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