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인싸체

category IT/아이폰 앱 2023. 7. 5. 02:18

 

아이폰 인싸체

 

iPhone iMessage 아이메시지를 보내거나 카톡을 사용할때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가끔 이모티콘인데, 글자 위에 웃는얼굴, 우는 얼굴 등의 특수문자를 사용하는 친구가 있다. 요즘 젊은층에서는 이것을 '인싸체'라고 하는데, 언어의 발달을 보면 예전에 고대 이집트의 상형문자, 그리고 거북이 등껍질에 새겨진 갑골문자 등 현대에 와서는 국가별 언어가 있다. 의사소통을 하는데 사용하는 문자, 언어는 항상 몇세기에 걸쳐서 다른 형태로 진화를 하는것 같다. 본 글은 '아이폰 인싸체'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이집트 상형문자를 영어로는 Hieroglyph 라고 말하고 고대 이집트 문명에서 사용된 문자를 말하며, 상형문자로 분류를 한다고 한다. 기원전 3000년대 초반에 발생하여 기원전 2700년대에 문장을 표현하게 되었다고 한다. 언어는 몇세기에 걸쳐서 계속 다른 형태로 진화를 하고 발달 되는것 같다. 모르스부호 는 군대에서도 통신병은 배울 기회가 있지만 일반 전투병과는 모르스부호에 대해서는 배우는 일이 흔치 않긴하다. 현대에 와서는 inside 인싸 (안으로), outside 아싸 (바깥으로) 전자가 좋은 의미이가 사교성이 좋은 사람들을 말하며 후자는 사교성이 좋지 않은 사람들을 말한다고 한다.

 

 

사회 심리학에서는 친구들 교우, 가족관계 등이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 사회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inside 주변에 사람들이 몰리는 말재주가 좋아 항상 다른이들을 즐겁게 해주는 사람이 있다. 현대에 와서는 '인싸' 로 통하고, 반대는 '아싸' outside로 혼자 자기만의 세계에서 살고, 벽을 지고 사는 사람을 말한다고 한다. 개인의 성격, 성향이 있으니 그것을 머가 좋고 나쁘다고 평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여튼 아이폰 인싸체 를 만드는법은? 그냥은 안돼고, App Store 에 들어가야 한다. 

 

 

앱스토어에 들어갔다면?

사진과 같이 검색란에 '인 싸 체 생성기' 라고 검색을 한다. 그러면? 귀여운 아기눈? 모양의 앱 로고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름이 '무한 특수문자 - 이모티콘 기호와 스티커 함께' 이름이 좀 길다. 이 앱의 장점이라면? 구형 iPhone 에서도 해당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앱들은 iOS 13 이 아니면 설치가 안되는 앱들도 있는데, 본 글에서 소개하는 앱은 구형 iPhone 운영체제 에서도 app 설치가 가능하다. 단점이라면? 광고가 안에 가끔씩 나온다. 팝업같이 나오니 사용자가 닫기를 누르거나 끄기를 해야한다. 광고나오는 것이 꺼려진다면? 유료결제를 하는방법도 있다. 아이폰 인싸체 를 만들어주는 앱 설치를 마쳤다면? 열기를 누른다.

 

 

SYMBOL INFINITY (상징 무제한) ??

이라고 첫 로딩 화면이 나온다.

 

 

app 이름은 무한 특수문자 이다. 알림을 보내고자 한다고 창이 나오는데, 그냥 허용 안함을 해도 상관이 없다. 이후에 키보드에 추가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필자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것을 비추천 드리고 싶다. iPhone 쿼티 키보드가 익숙하고 해당 앱의 키보드를 추가하게 되면 채팅, 문자메시지 등을 보낼때 적용이 되어 키보드에서 사용을 할 수는 있지만, 편하지가 않고, 사용하기가 일단 불편하다. 처음에는 튜토리얼로 사용법에 대해 나오는데 그냥 위에 닫기를 누른다.

 

 

갑자기 축하합니다. 매일 보너스 +10 동전 이라고 나오는데, 

동전이 생기면 특정 멋진 텍스트를 열어볼 수 있는지는 모르지만 혜택이 있는것 같다. 중요한 것은 아니므로 패스한다. 아이폰 인싸체 를 만들기 위해서는? 멋진 걸들 아래에 '멋진 텍스트' 항목을 클릭한다.

 

 

Ads-Free and Unlock All fonts 라고 나오는데

모든 특수문자, 이모티콘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자물쇠로 잠겨있는 것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Upgrade 유료결제를 하면 제한이 풀린다고 한다. 그냥 무료로 사용을 해도 충분한것 같다. 꽤 많은 폰트들이 있는데~ 사진과 같이 이집트 문자? 도 보이고 꽃 모양 이모티콘도 보인다.

 

 

아이폰 인싸체 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리다 보면

Super D, So sad, Surprise, emotion, happy, so happy, emoticons 라고 왼쪽에는 어떤 기분, 감정 등인지 영어로 표시가 되고 오른쪽에는 인싸 글씨체 들을 선택할 수 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 내용이다, 자물쇠 쳐놓은 폰트는 일단 무료로 이용시에는 사용할 수 없다. 자물쇠가 쳐있지 않은 폰트는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 먼저 아이폰 인싸체 를 만드는방법은? 여기를 탭해서 글쓰기 를 하라고 1번부터 숫자 4번까지 적혀있는 곳이 있다. 설명대로 탭을 하면?

 

 

위와 같이 텍스트를 입력할 수가 있다. ㅋㅋㅋ 라고 웃고 있는 아이폰 인싸체 를 만들고자 할때는? ㅋㅋㅋ 를 먼저 입력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글꼴 선택]을 클릭한다. 이어서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happy, so happy, surprise, so sad, emoticons 등 왼쪽에 영문으로 적혀있는 영어단어의 뜻을 보고 웃고있는지, 슬플때 사용하는 이모티콘인지 확인 후 선택을 하면? ㅋㅋㅋ 위에 웃고있는 이모티콘이 올라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태에서 '보내기'를 누르면?

 

 

직접 아이메시지 iMessage 로 보내거나 복사하기를 해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등 채팅화면에서 붙여넣기 해 사용할 수 있다.

 

 

메시지 (iMessage)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붙여넣기가 되며 위에 받는사람만 +를 눌러 추가후 메시지를 전송하면 될것이다.

 

 

pc의 자동완성 도구를 만드는 것처럼 iPhone에서 설정에 들어간다음

 

 

설정에서 일반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날짜와 시간 항목 바로 아래에 있는 키보드 항목이 있을것이다.

탭을 하면?

 

 

텍스트 대치 라고 항목이 보일 것이다. 구형/신형 iPhone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텍스트 대치 언어로는?

ㅈ ㄱ ㅈ 라고 붙여서 문자를 보낼때 초성만 입력을 하면? 지금 가는 중! 이라고 긴 문장의 초성만으로 단축키? 를 만들때 유용한 기능이다.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보다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텍스트 대치 기능에 추가를 해놓는 방법이 있는데 +를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올것이다.

문구는 아이폰 인싸체 특수문자를 붙여넣기를 하고

바로 아래에는 단축키 를 설정한다. ㅋㅋㅋ 를 키보드 상에서 입력했을때 자동완성문구로 위의 글자가 보기 항목에 나오게 된다. 우측 상단에 저장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아이폰 인싸체 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학 위한 단축키를 완성한 것이다.

이제 ㅋㅋㅋ 만을 iPhone에서 키보드에서 초성글자만 입력을 해도 키읔 글자 위에 happy 웃고 있는 인 싸 체 가 보기가 나올것이다. 아래와 같이

 

 

ㅋㅋㅋ 를 입력했더니 자동완성문구로 위에 아이폰 인싸체 가 나온다. 스페이스 바를 누르거나 엔터키를 누르면 그냥 바로 변환이 되면서 보내기를 하면 된다.

 

 

지금까지 배웠던 방법대로 다른 폰트들을 이용해 텍스트 대치에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OMG 폰트는 아래에 특수문자가 붙는것이 특징이다.

 

 

영어 인싸체 는 사진과 같이 알파벳 A,B,C,D 등을 입력 후 OH, HI, HA HA, WOW 등 자물쇠로 표시되어 있는 폰트는 유료로 자물쇠가 없는 OH, HA HA 폰트로 영어 아이폰 인싸체 를 만들 수 있다. 채팅시 감정표현을 하거나 상대방에게 ㅋㅋㅋ, ㅠㅠ 초성만으로 현재 내 감정을 나타내는데 사용할 수가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 인싸체'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고스트현상  (0) 2023.07.19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0) 2023.07.06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0) 2023.06.29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0) 2023.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