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trio office 설치

category IT/프로그램 2020. 5. 22. 06:36


trio office 설치


브랜드의 노트북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윈도우즈 운영체제와 한컴, microsoft 사의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기기가 많다. 하지만 모든 조건이 다 다르듯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컴퓨터가 많은데~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공공장소에서도 Office 오피스를 대신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trio offce'를 추천한다. 이름도 트리오 오피스 로 외우기가 쉽게 만든것 같다. 본 글은 'trio office 설치'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일반 가정에서는 학생이시면 Office 365 프로그램을 사용하실땐데

유료가 아닌 무료로 프리웨어 성격으로 Windwos 8, windows 10 에서 오피스 프로그램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모든 환경에서 다 이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어야 한다.



trio office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또는 윈도우 8 환경에서 사진과 같이 하단에 있는 Microsoft Store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가야 한다.



마소 스토어에 들어갔다면?

Trio 라고 만 입력을 하면? 화면과 같이 Trio Office: Word, Slide, Spreadsheet & PDF Compatible App 이라는 설명의 앱이 보일 것이다. 항목을 클릭 한다음



trio office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Free 라고 적혀있는 영문자 아래에 Get을 클릭한다.



trio office 설치 하는 중이다.

잠시후에 아래와 같이



trio 설치 를 모두 마쳤다면?

Launch 를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하단에 있는 시작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다.



trio office 설치를 마치고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프로그램 화면이 나오는것이 아니라 활성화를 위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잠시후에



Upgrade to Premium 업그레이드 프리미엄을 원하신다면 결제 후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엑셀 문서를 클릭해보았다.

미소의 프로그램과 별루 다르지 않고, 입력하는 것이나 기능이나 유사한점이 많다.



트리오 오피스 기본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는 참 많아, 공공장소에서도 사용하기에 좋을것 같고, 단순한 문서를 만들때, 엑셀 (스프레드시트) 작업을 할때, 임프레스 프레젠테이션 발료 등 자료를 만들때 활용할 수 있겠다.



트리오 오피스 라이터 문서 를 클릭시 화면이다.

디자인은 좀 다르지만 도구나 다른 기능들은 한컴에서 사용했었던 것과 별차이가 없어보인다.



trio office 설치 를 마치고 작업까지 모두 다 마쳤다면?

최종적으로 저장을 해야하는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파일형식에 열어보면 (ODF 텍스트 문서, ODF 텍스트 서식 파일, Flat XML ODF 텍스트 문서, 통합 오피스 포맷 텍스트, Word 2007, 2019, 2003 XML, Word 97-2003 서식 파일, DocBook, HTML 문서 (라이터) 서식있는 텍스트, 텍스트, 텍스트 - 이노딩 선택, Office Open XML 텍스트, Word 2007-2019 VBA 등에 호환된다. 지금까지 'trio office'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ark AR Studio 다운로드  (0) 2020.05.31
서치 에브리띵  (0) 2020.05.30
Autodesk dwg trueview 다운로드  (0) 2020.05.08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0) 2020.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