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치 에브리띵

category IT/프로그램 2020. 5. 30. 06:25


서치 에브리띵


search everything 는 Windows 의 탐색기를 통한 검색보다 훨씬 더 빠르고 정확하게, 폴더경로까지 볼 수있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보통의 탐색기 기준 10000건을 검색하려면 몇분 정도가 걸리게 되는데, 서치 에브리띵 을 이용하면 몇초 안에 뚝딱 찾아준다. 이번시간에는 search everything '서치 에브리띵' 을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컴퓨터를 1년에 분기별로 한번 정도씩 불필요한 file 등이 있는지 찾아 제거를 해주면?

저사양 컴퓨터의 경우 속도가 올라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본 문에서 소개하는 서치 에브리띵 search everything 는 프로그램이기 

대문에 공식 포털에 들어가서 everything 프로그램 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Voidtools 가 공식 포털 사이트이고 링크 를 이용해 바로가기 할 수 있다.

서치 에브리띵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면? 지금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이? Everything 1.4.1.969 버전이 있다. Windwos 7, 10 에서 호환이 되며 사용 비트에서도 64 bit, 32 bit 비트별로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설치파일과 휴대용 압축파일이 있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의 사용 비트가 몇비트 인지 확인 후 내려받는다. 필자는 32 bit 의 윈도우7 을 사용하고 있다.



서치 에브리띵 을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았다면?

Everything- 1.4.1.969.x86-Setup.exe 파 일 명 이 웹 하단에 나타나면 마우스로 클릭을한다.



윈도우즈 7 환경에서는 이렇게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누른다.



서치 에브리띵 을 설치하기 전에

설치할 떄의 언어를 선택하세요 아래에 한국어로 쟈동선택이 되어있을 것이다. OK를 누르면?



Search Everything 설치 사용권 계약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 설명이 나온다. 본 내용글 마우스 휠을 이용해 아래로 쭉 스캔을 한 다음 내용에 동의함을 누른다.



Search Everything 설치 과정에서 다음에는

설치 위치 선택을 할 수 있다. 기본설정은 C드라이브의 프로그램 파일즈의 Everything 폴더에 저장이 된다. 다음을 누르면?



서치 에브리띵 의 다음 설치 단계에서는?

설치 옵션을 선택하는 항목이 나온다. 자동으로 앱데이터와 NTFS 색인 사용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자동선택이 되어있을 것이다. 확인 후 다음을 누른다.



그런다음 Search Everything 이 시스템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되게 할지, 설치 옵션 선택에서 원하면 체크를 원치 않으면 체크해제를 하면 된다. 설치를 누르면?



정말 몇초 걸리지 않고 서치 에브리띵 설치를 마칠 수 있다.

Everything 실행하기 에 자동 체크가 되어 있어, 마침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이 된다.

검색항목에 들어가면? 대소문자 구분, 전체 단어 일치, 전체 경로 검색, 발음 구별 기호 구분, 정규식으로 검색, 고급 검색, 필터 추가, 필터 관리, 전무 (음악, 압축파일, 문서, 실행파일, 폴더, 사진, 비디오) 항목이 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위 사진의 경우에는? exe 파일을 서치 에브리띵 을 이용해 정말 몇분이 아니라 몇초만에 엄청 빠르게 file을찾아준다. 왼쪽에 exe 파 일이고 현재 위치한 경로 주소, 파 일 크기, 최종 수정일 날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에는 Search Everything 에서 install 인스톨 파일을 찾아보기로 했다.

install 을 검색했더니 위와 같은 항목들이 나온다.



원한다면?

이렇게 탐색기처럼 큰 아이콘으로 보기로 설정을 해주면 큰 아이콘으로 볼 수 있다.



install 을 검색하다가 GoogleUpdateSetup 파일을 찾았다.



다음은 Everything 설정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인터페이스, 초기화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초기화면에 항목으로는?

대수문자를 구분, 전체단어를 일치, 전체 경로 검색, 발음 구별 기호 구분, 검색, 필터, 정렬, 보기, 색인을 설정할 수 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기본값으로 복원을 클릭하면 된다.



서치 에브리띵 설정에 가서

검색에는? 빠른 야스키 검색, 검색어에 w가 있으면 전체에서 찾기, 와일드카드를 사용할 때 이름 전체와 비교 , 검색결과 에서는? 검색 시 항목 선택 해제 등 결과와 관련있는 설정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보기 항목에서는? 더블 버퍼링 사용, 검색어 강조, 선택한 항목을 상태 표시줄에 표시, 툴팁 보기에 자동설정 되어 있다. 바로 밑에 항목인 우클릭 메뉴에 들어가면? 열기 (폴더) , 열기 

(파일), 경로 열기, 이 폴더 탐색, 경로 탐색, 경로 탐색, 파일 이름을 클립보드에 복사, 상위 경로를 클립보드에 복사, 전체 경로를 클립보드에 복사 항목이 있다.



EveryThing 설정 에서 글꼴과 색상에 들어가면?

폰트는 기본으로 되어있고,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다. 또한 키보드 항목에 들어가면? 새 창 띄우기 핫키, 검색 창 보기 핫키, 창 보이기/ 숨기기 핫키, 명령 검색하기 에서 특정 명령을 추가해 단축키처럼 사용할 수 있다.



서치 에브리띵 에서 히스토리는?

최근 검색어 기록, 실행 기록 등을 설정하는 곳이다. 쿠키삭제처럼 검색어 기록, 실행 기록 삭제를 할 수 있다. 색인 항목에서는? 데이터 베이스 저장경로, 최근 변경 사항 색인, 파일 크기 색인, 수정한 날짜 색인, 빠른 크기 정렬, 빠른 수정한 날짜 정렬, 빠른 경로 정렬 이 있다.



NTFS 항목에 들어가면?

새 하드 디스크를 자동으로 추가, 연결이 끊긴 디스크 자동으로 제거. 설정을 할 수 있다.



서치 에브리띵 사용법 으로

폴더에서는 폴더를 추가할 수 있다. 파일목록에서는? 파일 목록 편집기를 이용해 추가된 폴더를 제거 하거나 새롭게 만들때는 추가를 눌러 만들기 할 수 있다.



ETP/FTP 서버 에는? 상용할 인터페이스, 서버 포트, 계정 이름, 계정 암호, 서버 로깅 켜기 등 사용자가 원하는 셋팅을 할 수 있고, 마지막 HTTP 서버 항목에 들어가면? HTTP 서버 활성화, 사용할 인터페이스, 서버포트, 계정 이름, 계정 암호, 서버 로깅 켜기 등 고급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서치 에브리띵' Search Everything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gicline4nx 지워도 될까?  (0) 2020.06.16
Spark AR Studio 다운로드  (0) 2020.05.31
trio office 설치  (0) 2020.05.22
Autodesk dwg trueview 다운로드  (0) 2020.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