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category IT/아이폰 앱 2020. 6. 5. 07:44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iphone11 pro (프로) 기기를 구입후 일정기간 동안 사진을 찍거나 영화를 보기 위해 MOV, MP4 등을 넣게 되면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 수록 속도가 빠르지 않고, 느림현상을 체감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RAM, 디스크공간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컴퓨터에서도 중앙처리장치로는? CPU가 있고, CPU의 일읍 돕는 장치로는 (RAM, ROM)이 있고 보조기억장치로는 (HDD, SSD) 등이 해당이 된다. 따라서 저장공간을 꽉채웠을때와 여유공간이 많았을때 속도 체감 속도가 다르다. 본 글은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iPhone 11 Pro (프로) 제품 및 구형 iPhone에서도 해당이 되는 내용이다.

Memory를 정리하는 이유는? 빠른 속도로 다른 앱들을 사용할때 느림현상, 끊김없이 사용하기 위해서 일 것이다.



아이폰11 pro (프로) 메모리 정리 를 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한다.



그런다음 설정에서 본인의 애플 계정 로고 아래에 있는 일반 항목에 들어간다.


아이폰 11 메모리 정리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iPhone 저장 공간 순서대로 들어간다.



iPhone 저장 공간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추천 항목에 보면 사용하지 않는 앱 정 리 하 기 항목이 보일 것이다. 활성화 를 시키면? 설명에 나와있는 4.84GB 용량을 절약 할 수가 있다고 한다. 



사용시에는 정말 적혀있는 용량만큼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iCloud 사진 항목 아래에 보면 '최근 삭제된 항목' 앨범 이라고 나와서

비우기 를해주면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를할 수 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제어센터에 들어가서 제어 항목 사용자화 에 들어가면?



현재 제어 센터에 표시할 제어 항목을 더 추가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이 나와있고, 아래에 포함된 항목에서 - 으로 현재 포함된 항목을 최소한으로 항목을 남겨둔다. -를 누르면 제어센터에 항목을 제거할 수 있다.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하는 방법으로는?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 - 터치 항목을 탭하면?



위와 같이 AssisistveTouch 라고 끔 이라고 되어 있어야 한다.

활성화가 되어 있으면 속도에 영향을 받아 iPhone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또한 자막 및 청각 장애인용 자막 항목에

청각 장애인용 자막 + SDH 에서 동그라미가 왼쪽에 위치해 있는데 이상태로 있어야 Memory 를 절약할 수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키보드 의 '키 반복' 항목에 켬이라고 되어있다면?

아래와 같이 



키 반복 항목에 들어가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기능을 해제해주실 수 있다.



아이폰11 pro (프로) 메 모 리 정 리 하는 방법으로

설정에서 아래로 쭉쭉 내리다보면 현재 iOS 에 설치되어 있는 앱 항목들이 나온다.



예를들어) 네이버 카페 앱을 사용을 하지 않는다면?

셀룰러 데이터 및 알림, Siri 및 검색, 사진 등 항목에 들어가 해당 기능들을 모두 비활성화를 시켜주면 된다.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하는 방법으로는?

App Store 에 들어가서 



메모리 정리 라고 검색을 하면? 영문으로 DR Memory 라는 앱이 보일 것이다. 받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DRMemoery 앱을 설치를 마쳤다면?

열기를 누른다.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를 하려면?

위와 같이 앱에서 '메 모 리 진 단' 을 탭한다.



용량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전에 앱이 강제 종료되었다면, 용량을 줄여서 이용해 주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시킨 후 시작을 누르면?



위와 같이 메모리 진단 이라고 나오고, 아래에 빨간색 작업현황이 나온다. 



아이폰11 pro (프로) 메모리 정리 앱을 이용해 정 리 를 완료했다면?

사진과 같이 작업 완료라고 나오며, 아니오를 누른다.



DR.메모리 앱은 손가락을 이용해 바탕화면에서 꾹 눌러 주면? 여유 메모리, 활성, 비활성 연결 memory 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11 메모리 정리'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앱제거  (0) 2020.12.15
아이폰 업데이트 13.5.1  (0) 2020.06.20
아이폰11 뒤로가기  (0) 2020.03.31
아이폰11 앱다운  (0)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