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위터 뮤트 뜻

category IT/트위터 2024. 3. 6. 01:09

 

트위터 뮤트 뜻

 

twitter 를 사용시 뮤트 를 당했다 라는 말을 쉽게 들을 수 있다. 본 글은 '트위터 뮤트 뜻' 과 트위터 단어 뮤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글이다. twitter 는 주로 덕질용으로 계정을 만들어 젊은분들 부터 30대 연령대의 분들이 사용을 한다. 젊은 세대에서 용어는 어렵지 않지만 30대, 40대에 덕질을 하시는 주부님들 사이에서 용어를 익히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이번 글이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트위터 뮤트 뜻 에 대해 알아 보기 전에

모바일에서 twitter 앱을 실행을 시킨다.

 

 

새 모양 twitter 앱을 탭해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팔로잉 목록이 뜨며 처음 검색을 했었던 연애인 계정이 아니라 관련된 계 정 들이 나온다. 주로 팔로워 수가 많은 계 정 들이 자동으로 추천이 되는데~

 

 

예를들어) 에버랜드 Everland 의 계정을 트위터 뮤트 를 한다면 ?

에버랜드 공식 계정 주소에 들어간다음 사진과 같이 메뉴에서 xxx님 뮤 트 를 탭하면 된다. 이때 아이콘을 보면? 소리가 들리지 않게 차단을 할때와 동일한 스피커에 차단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트위터

 

뮤트 뜻 으로는?

- Mute (무음) 내 타임라인에서 해당 계 정 의 트윗이 뜨지 않는다. 소리가 들리지 않게 소음제거 (음소거)를 하는 것으로 twitter 에서는 소리를 안들리게 처리 한다를 mute 트윗이 뜨는것을 알려주지 않는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있는것 같다. 일단 Mute 기능을 사용하면?

 

 

Mute를 하고자 하는 계정 이름이 나오고 xx님을 뮤트하시겠습니까? 

더이상 사용자님의 트윗을 내 타임라인에 표시하지 않지만 알림은 계속 받을 수 있다는 내용, 그리고 중요한 정보로는? M u t e를 당하는 계정은 해당 사용자가 나를 Mute 처리를 했는지 알림 등이 가지 않기 때문에 알 방법이 없다. 어쨋든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twiit 들을 보지 않게 되며, 원한다면 종소리 모양 아이콘을 눌러 알림 등만 받을 수 있다.

 

 

트위터 에서 특정 계정을 뮤트 처리하면?

사진과 같이 계정명 옆에 음소거 모양 아이콘이 뜬다. 해제를 원하면? 실행 취소를 하면 된다.

 

 

twitter mute 를 취소하려면?

해당 계정의 타임라인에 들어가서 메뉴에서 '언뮤트하기'를 누르면 된다.

 

 

음소거 되었던 아이콘에서 다시 스피커?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가 된다.

타임라인에서 새로운 글들을 소식을 받게 된다.

 

 

트위터 뮤트 뜻 은?

해당 계정의 타임라인에서 트윗이 뜨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음소거 처리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만, 알림 등은 개인이 설정을 하냐에 따라 뜰수도 있고, 뜨지 않을수도 있다. 또한 상대방에게는 내가 상대방을 Mute했는지 알림이 가지는 않는다.

 

만약 여러명의 사용자를 과거에 Mute 했다면?

사진과 같이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에 들어가서

 

 

이어지는 화면에서? 

계정, 개인 정보 공개설정 및 보안, 알림, 등 여러 메뉴들이 나온다. 아래 사진과 같이 

 

 

콘텐츠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보안 탭에서

과거에 차단한 계정과 '뮤트됨'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Muted 항목에 들어가면?

 

 

과거에 Mute 한 계정을 쉽게 찾을 수 있고,

항목에 들어가면?

 

 

트위터 고급기능인 단어 뮤트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스팸처리 하는것처럼 Mute시 해당 단어를 포함한 알림 및 트윗을 보지 않게 금칙어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트위터 단어 뮤트 를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우측에 있는 추가를 눌러

 

 

특정 단어를 입력하거나, 골뱅이 사용자 아이디 또는 해시태그를 Mute 할 수도 있다. 단어 자체를 Mute할 수도 있고,특정 사용자, 해시태그 등으로도 뮤 트 가 가능하다.

 

 

트위터 단어 뮤트 로 설정한 단어는?

간질, 판매 이다. 오른쪽에 영원히 라고 되어있는데 손가락으로 탭을 하면?

 

 

twitter Mute 기간을 정할 수가 있다.

알림, 홈 타임라인, 모든 사람들, 내가 팔로우하지 않는 사용자 중에서 선택을 할수도 있고, 원한다면 삭제도 가능하다.

 

 

기간 설정은? (영원히, 24시간 동안, 7일 동안, 30일 동안) 기간을 정할 수 있다. 타임라인에 스팸성, 원치 않는 twiit 들이 계속 올라올 경우 사용자는 설정을 할 수 있는데 twitter 에서 mute 음소거 는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이지 않게 할 수 있고, 거기에 추가로 타임라인에서만 글을 보지 않게 하고 알림은 설정을 한다면 알림만 받기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트위터 뮤트 뜻' 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글 이었다. 

'IT > 트위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영상 저장  (4) 2024.03.20
너무 쉬운 트위터 움짤 GIF 저장  (1) 2024.01.07
트위터 pc버전 로그아웃  (0) 2023.12.05
트위터 탈퇴방법  (0) 202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