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멜론 오프라인 재생

category IT/인터넷 2020. 6. 9. 08:04


멜론 오프라인 재생


요즘은 1인 미디어 및 방송 그리고 음악을 자유롭게 듣고싶을때 와이파이 등에 연결해 감상할 수 있는 시대이다. Melon 은 국내의 음악 차트중에 TOP 이라 빼놓을 수 없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이용자가 상당히 많다. 통신사의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중 이시라면? 데이터 등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하면서 음악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탄생한 요금제가 있는데~ 안드로이드폰 에서는? 스트리밍 플러스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생) 포함, 과 일반 스트리밍 (무제한 듣기) 두가지 가 있다.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앞에 i- 가 붙고 나머지 이름은 동일하다. 이용중이신 통신사 상품의 달에 제공하는 DATA가 부족하신 경우에는? 멜론 오프라인 재생 기능을 사용하기에 데이터 사용 등을 절약할 수가 있을 것이다. 본 글은 '멜론 오프라인 재생' 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플로 FLO 에서도 그렇지만 iOS 아이폰에서 Melon 이용권을 구입해 사용을 하면? 항상 번거로움이 있다.

사용하지 않은경우, 실수로 결제를 했을때 환불 절차인데~ Melon 에서 환불절차대로 해주는것이 아니라 애플고객센터로 전화해 결제 내역 및 환불에 대한 문의를 할 수가 있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은 모든 상품에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요금제에 옵션을 보면? 스트리밍 플러스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 생(모바일))을 결제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멜론 오프라인 재 생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Melon 에 로그인을 먼저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현재 이용중인 상품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면? 멜론 오프라인 재생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고, 이용권 구매를 탭하다.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스트리밍 플러스와 스트리밍 두가지 상품중 원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단) 주의사항 내용을 꼭 읽어보셔야 한다. 결제 금액에 대한 확인 및 환불은 Melon 측에서 하는게 아니라 애플고객센터에서 해야한다는점. 잊지 않고 기억하셨으면 한다.



좋아하는 노래들을재생목록에 넣고 사진과 같이 편집 아이콘 옆에 보면 OFFLINE D 라는 표시가 나오면? 데이터 소모 없이 음악을 재 생시킬 수 있다. 통신사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일반 스트리밍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충분하시지만 낮은 데이터 이용권을 사용중이신분들은? 멜론 오프라인 재 생 기능으로 데이터를 아끼시는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톱니바퀴를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온다. 재생 관련 설정, 재생목록, 곡 음질 설정, Siri 단축어 설정: 곡 재생목록, 오프라인 재생 설정, EQ 설정이 있는데 이중에서 오프라인 재생 설정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멜론 오프라인 재생 을 하기 위한?

첫번째 항목에 ON 으로 켜주면 된다. 설명을 읽어보면? Wi-Fi 접속중인 경우 자동으로 offline 파일을 저장하고, 데이터 네트워크에서는 저장하지 않는다고 한다. 



멜론 오프라인 재생 의 한가지 단점이라면?

사진과 같이 Wi-Fi 와이파이 에서만 오프라인 파일을 저장하고, LTE환경에서도 저장하길 원하시는 경우 OFF로 설정을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멜론 오프라인 재생'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설명글 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0) 2020.06.14
TV CHOSUN2 채널번호  (1) 2020.06.13
토크온 소리 작아짐 현상  (0) 2020.06.02
interezen process 삭제해도 될까?  (0) 2020.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