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btv 고객센터, 비티비 인터넷 장애

category IT/인터넷 2024. 1. 6. 02:13

 

btv 고객센터, 비티비 인터넷 장애

 

비티비 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프로토콜 텔레비전 iPTV 서비스를 의미한다. 영문으로는 그냥 Btv 라고 말하며 기술적인 특징으로는? 플랫폼은 H.264 인코딩 - 12mbps , D&P(Download & play) 는 스트리밍 (Streemin), DRM 보안, voD Servers & VAS(Value Added Service) 를 제공한다. 아무래도 인터넷 장애 문제는? 셋톱박스의 문제로 네트워크 장애로 의심될 경우에는? 셋톱박스 기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본다. 이렇게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하는데~ 본 글은 'btv 고객센터 , 비미티 인터넷 장애' 발생시 대처법(헤걸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비티비 고객센터는?

평일에서 토요일 까지 영업을 하는데 평일은? am 09:00 ~ pm 18:00시 까지이고 토요일에는? 오전부터 pm 13시 까지만 btv 고객센터 번호인 106 으로 다이얼을 입력 후 ARS 통화가 연결이 되면?  음성안내에 따라 안내 다이얼 번호가 나오게 되는데~ 1번은? 요금상담, 2번은? 고장문의, 3번은 가입문의, 4번은 서비스 해지, 그리고 0번은 상담원 통화 연결이다. 

 

 

btv 를 Google 에서 한글로 비티비 로 검색을 하면?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Giga 인터넷과, btv 결합상품 등을 이용하면 할인을 해주는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위에 사진과 같이 TV + 인터넷 = btv 인데, 프리미어 월정액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영화 4,000여편과 해외 드라마 400개 시리즈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한이 없어지는 것이 왼쪽에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평소에는 잘 작동을 하다가도 언젠가 인터넷이 잘 작동이 되지 않고 티비와 연결이 끊어졌다면? 혹은 데스크탑 PC에서 internet 연결은 되지만 비티비 화면에는 internet 연결불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btv 고객센터, 비티비 인터넷 장애 문제를 겪고 계신 상태이고 해결법은 두가지 이다.

1. 셋톱박스의 전원을 껐다가. 약 3분 있다가 다시 연결 후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

2.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다이얼 2번을 눌러 고장 신고를 해야한다.

 

 

btv 고객센터, 비티지 인터넷 장애 시에는 위 사진과 같은 경우가 있다. 만약 비 티 비 에서 영화를 보던 중간에 끊김 현상이 생기거나 화면이 갑자기 정지가 되면? 인터넷 연결이 좋지 않은 상태이고, 셋톱박스의 전원을 2~3분간 Power OFf 전원끄기를 한 후 다시 켜서 문제가 해결이 되는지 확인해야한다.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로 전화를 주셔야 하는데 다이얼 2번이다.

 

 

많은분들이 비티비 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내용으로는?

공유기를 사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떨어지나요? 이다. 당연히 속도 저하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왜냐면? 모바일, 컴퓨터에서 동시에 잡아서 연결이 되어야 하고 칸막이 방이 있는 경우 벽을 통과해야하는 경우에는? 수신신호가 약해질 수가 있다. 

 

 

btv 고객센터, 비티비 인터넷 장애 문제시 해결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공유기 뒷단에 사설 공유기가 설치가 안되는 문제를 겪고 있다면?

192.168.20.x 대역의 아이피를 사용한다고 한다. 사설공유기가 상기 IP대역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설공유기 설치가 가능하지만, 비 티 비 공유기와 동일한 대역을 사용하는 경우 ip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일수 있다고 한다. 이런 문제를 겪거 계시다면? btvㄱ 공유기와 비티비 설정 변경이 필요하므로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로 문의를 주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btv 셋탑박스를 설치하고 인터넷 장애 (속도가 떨어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PC와 비티비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2대의 pc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로 internet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고 한다. pc 단독사용시에도 속도저하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곳 에 들어가 속도테스트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이후 정상적인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수리기사분을 불러 고객센터로 문의 할때 2번 다이얼 고장신고 접수를 하고 고쳐야 한다. 지금까지 'btv 고객센터, 비티비 인터넷 장애' 에 문제 발생히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꽃검색 어플  (0) 2024.01.10
토스 전화번호 송금  (1) 2024.01.09
네이버 메일 차단 해제  (1) 2024.01.03
제사 지내는 순서  (1) 2024.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