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category IT/안드로이드 앱 2023. 3. 16. 09:07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사람들이 많은 극장, 공연장, 콘서트 시작전, 페스티벌장 에서 셀카를 찍으려면 Camera 의 셔터음이 나서 난해했던 적이 있을 것이다. 국내에서 몰래촬영 등 을 막기 위해서 스마트폰의 폴더폰 시절부터 지금까지 Camera 촬영시에 자동으로 셔터음이 나게 만들었다고 한다.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동을 하면서 아이폰같은 경우에는 해킹 등으로 앱을 설치하면 무음 으로 쉽게 만들수 있고, Samsung 갤럭시 S20, 노트(note10), 폴드2 등 최신기기에서는 모두 촬영시에 셔터음이 나기 때문에 이를 무력화 시키려면? 앱을 받아서 순정카메라 소리 끄기를 할 수 있다. 본 글에서는 두가지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Samsung Galaxy Z Fold 폴더2, Galaxy S20, Galaxy note 10과 같은 최신스마트폰이라고 해서 Camera 셔터음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이전 폴더폰 시절처럼 국내에서 생산된 폰은 모두 셔터음 소리가 난다. Camera 무음처리가 자동으로 되는 모델은?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생산된 해외모델에서 이다. 하지만 해외모델 제품을 구입하면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 바로 삼성페이 결제가 안된다는 점이다. 그밖에도 기능상, 스펙상에서도 국내모델과 조금 차이가 난다. 국내에서 사용을 하실 예정이라면 국내 Galaxy Z Fold 2, S20, Note10 모델을 구입하신 후 사용하시길 권해드린다. 삼성페이 는 신용/체크 카드를 휴대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해서 정말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될 기능이다.

 

 

본 글에서는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무음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진과 같이 Camera 기본앱은 빨간색 배경에 Camera 아이콘이안에 들어있다. 순정 이라는 말이 붙는데, 

 

 

시스템 상에서 소리 끄기 를 하게되면

알림, 시스템음, 벨소리, 기계음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는 불편함이 있지만 갤럭시 카메라 무음 처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은 있다. 설정하는 방법은? "설정"에 들어가야한다.

 

 

설정에서 접근성은?

Voice Assistant, 모노 오디오, 보조메뉴

장애가 있는 불편하신분들을위해 사용자의 편의에 알맞게 커스텀 할 수 있는 기능을 설정하는 곳이다. 

 

 

아무래도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를 해야하기 때문에

사운드와 관련된 옵션이 청각 보조 일 것이다. 이곳에 들어가면?

 

 

모노 오디오 를 활성화 시킬수도 있다.

요즘 나오는 Samsung Galaxy Z Fold2, Note10, S20 모델은 모두 스트레오 오디오 사운드로 들을 수 있어 입체감, 더욱 선명한 음질을 들을 수 있다. 원한다면 모노 오디오를 활성화 시켜 스트레오에서 모노로 전환시킬 수도 있다. 바로 아래에 옵션인 "모든 소리끄기" 가 있는데, 기본 설정은 비활성화가 되어있다. 동그라미 원이 왼쪽 위치를 하고 있는데 이를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원 모양을 오른쪽으로 위치시켜 주면

기능이 활성화가 된다. 모든 소리끄기 를 하면? 휴대전화의 알림, 전화, 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소리를 끄게된다. 따라서 다시 비활성화를 시키려면 왼쪽으로 동그라미 원을 이동시켜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를 할 수가 있다.

 

 

또다른 방법이라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음' 이라고 검색을 하면?

무음무음 Free 라는 앱이 있는데, 무음 어플을 통해서 무음 Camera 를 할 수가 있고

 

 

갤럭시 무음 카메라 소리 끄기 를 하려면?

캣메라 링크 에 들어가서 앱을 설치하면? 순정 Cameara의 셔터음을 들리지 않게 무음처리 할 수가 있다. 이 앱은 광고를 포함한 인앱광고 포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인데, 사용자 위치정보 등을 허용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캣메라 사용법은?

설치를 한 후 열기를 누르면?

 

 

위치 허용 설정, 이어서 권한 요청 등에 확인을 누른다.

 

 

초기 설정을 하는데만 5분 넘게 소요된다.

사용정보 접근 허용에서는 캣메라 에 기본은 '허용 안 됨' 으로 되어 있는데, 앱에 들어가서 사용정보 접근 허용에 활성화를 시켜야 한다. 이때도 동그라미 원을 오른족에 위치시켜야한다.

 

 

사용 추적 허용을 왼쪽 이미지와 같이

위치시킨 후에 이어서 또 캣메라에서 내 기기 위치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면 앱 사용 중에만 허용 에 체크를 해야한다.

 

 

아직끝난 것이 아니고

접근성에서 이번에는 '설치된 서비스' 항목에 들어가서 캣메라에 기본은 사용 안 함으로 되어있는데

 

 

캣메라에 휴대전화의 전체 제어 권한 허용에 허용을 해줘야 한다.

캣메라에서 현재 시스템 언어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글자 읽어주기 언어는 영어(미국)언어로 설정되며, 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요. 가 뜨면? 켜기를 누른다. 

 

 

왼쪽 이미지와 같이 사용중 으로 바꿔준다음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배터리 최적화 중지 허용에 또한번 설정을 해줘야 한다. 확인을 누르면?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중지 안내 문구가 나온다.

캣메라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수 있으며, 배터리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아래에 '허용'을 해줘야 한다. 그런다음 Always 설정 동그라미 아이콘 화면이 나오면? Always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면된다.

 

 

이렇게 하면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셋팅을 마친것이다.

무음모드로 설정 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정상이다.

 

 

바탕화면에 있는 순정 카메라 앱을 실행시켰더니위 사진과 같이 귀여운 냥이 캐릭터가 쉿! 무음이다냐옹~ 이라고 화면에 1~2초간 떳다가 사라진다. 지금 상태에서 사진 촬영을 하면 셔터음이 들리지 않고 무음으로 처리가 된다. 지금까지 '갤럭시 카메라 소리 끄기' 두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화면 녹화  (1) 2023.06.20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0) 2023.06.10
갤럭시 인싸 글씨체  (0) 2020.03.28
복음성가 100곡선  (0) 2020.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