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평콘솔Hub

category IT/인터넷 2020. 10. 8. 21:13


토평콘솔Hub


버뮤다 삼각지대 라고 들어본 적이 있을것이다. 한번 들어오면 나오기 어려운 세계섬을 띤 유명한 도시전설에서 지나가는 배나 비행기가 자주 실종되거나 사라진다고 전해진다고 전해지는 플로리다와 버뮤다,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대서양의 버뮤다 제도 주변의 삼각형 지역이다.국내 택배에서 버뮤다 삼각지대라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 '토평콘솔Hub' 이다. 대한민국의 택배 중 가장 큰 회사가 CJ대한통운택배 일 것이다. 많은 허브들이 있지만 옥천HUB도 유명하고 가장 유명한 곳이 토평콘솔Hub 인데, 이곳이 왜 유명하냐면? 택배배송 조회를 했을때 이곳 이름에서 멈춰있고, 며칠을 기달려도 다음 장소로 이동이 안되서.. 택배 언제 받을 수 있어요? 라고 전화로 문의를 하시는분들이 많다고 한다. 이번 글에서는 택배 버뮤다삼각지대인 '토평콘솔Hub' 간선상차, 행낭포장 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대한민국 (설날, 추석) 명절날 이전에 온라인 주문을 하거나 하면?

많은 물량으로 인해 택배가 지연될 수 있는데, CJ대한통운 택배로 판매자가 물품은 보내는 경우에는? 택배 버뮤다 삼각지대에 운에 따라서 복불복으로 걸릴 수가 있다. 



일반적인 택배의 경우 판매자에서 소비자에게 물품을 전달해서 받기까지 과정들이 있는데, 택 배 에서는 집화단계와 배송단계로 이뤄진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서 사용되는 용어들이 있는데, 행낭포장 과 행낭분리 중계 라는 말이 있다. 


행낭포장 뜻 은?

- 넓은 의미로 보면 지역간에 이동하는 차량에 물품을 실은 상태를 의미하고 좁은 의미로 본다면? 분실 등을 방지하기 위해 주머니에 박스 등을 담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정리하면? 행낭포장은 소형 택배물품을 빠른 분류와 이동을 위해 큰 자루에 모으는 것을 말한다. 


특정 지역으로 보내고, 물품의 부피, 무게 크기 순서대로 분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보통 택배 배송조회를 하면?

토평콘솔Hub - 행낭포장 이라고 적혀있고,

며칠이 지나도 계속 그대로이고, 다른 지역으로 배송중 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인터넷에서 토평콘솔Hub 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카카오지도 를 검색하면 되는데



카카오지도 에서 토평콘솔Hub 를 검색하면?

CJ대한통운 토평콘솔Hub 터미널 이라고 나온다.

주소는? 경기 구리시 벌말로 95-10 , 지번주소는 토평동 612-2 이다.



로드뷰를 해보면?

위와 같이 터미널 같이 보이는데, 큰 택배 차량들이 많이 보인다.



얼마전에 필자는 쿠팡에서 한 물품을 주문했더니

택배사가 CJ대한통운이고 시간이 지나도 계속오지 않아 [배송 조회하기]를 눌렀다.



그랬더니 사진과 같이

2020년 10월 06일에 집화완료 되었고, 토평콘솔Hub - 행낭포장 이라는 메시지를 먼저 확인하고 이틀이 지나서야 SM입고 라고 표시됬고, 동시에 토평콘설Hub 간선상차 로 바뀌어있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행낭포장 이라고 뜨면? 다음날 택배를 받을 수 있는것이 아니라 지연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2~3일 소요되는것 같다. 이후 간선상차 라고 나오면? 당일 받거나 다음날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토평콘솔Hub 에서 콘솔 은? 행낭포장 을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뒤에 있는 허브 Hub는 물류센터, 터미널을 의미한다. 

목적지가 동일한 부픽 작은 화물을 묶음처리하여 보내는 방식을 행낭포장 이라고 한다. 이 작업이 끝나야지만 간선상차 하여 다른 지역으로 보내게 된다. 행낭포장 작업이 끝나니 바로 간선상차 로 바뀌어있었고, 다음 배송되는 장소는? 이천MPH u b 이다. 이곳에서는 행낭포장을 하지 않고, 곧바로 다른 지역으로 배송을 하기 때문에 지연되지 않는다.



이천MP H u b 간선상차 이후에는? 

배달지 거주지 장소로 배송을 하게되고, 목적지에 도달하면? 배달출발(배달예정시간: 14~16시18시까지) 나온다. 늦게는 오후 8시에 받은적도 있다. 배달이 완료되면? 이렇게 배달완료라고 뜬다. 정말 중요한 물품이라 수령자가 급하게 물품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토평콘솔Hub 에서 사전에 담당자와 통화를 했다면 직접 수령할 수도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이곳은 택배영업소가 아니라 택 배 물품을 분류 하는 행낭포장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직접 수령을 하는데 제한이 된다. 예외적으로 사전에 담당자와 통화를 해서 된다고 싸인이 들어왔을때는? 신분증을 제시하고 물품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 를 통해 전화상담을 해야하는데 번호는? 1588-1255번 이며, 영업시간은? 평일은 09:00 ~ 18:00 까지이며 토요일은 09:00~13:00까지만 영업을 한다. 공휴일 , 일요일 법적공휴일에는 휴무이다. 지금까지 택 배 버뮤다 삼각지대인 '토평콘솔Hub' 와 행낭포장 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라리스 오피스 탈퇴  (0) 2020.10.12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0) 2020.10.10
JTBC 온에어  (0) 2020.10.02
모바일 배그 닉네임 변경  (0) 2020.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