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category IT/인터넷 2020. 10. 10. 21:05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Naver Now 는 SKT, KT, LG U+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모바일 환경에서 데이터 프리로 뮤직앤 토크쇼 라디오 방송이다. 예전에는 프로그램이 그렇게 많지 않았었는데, 최근에는 전에 없던 일렉음악, 교육쪽 (영어) 도 있고, 아이돌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은 이전에도 있었지만 이제는 랩퍼, 아이돌, 연애인 까지 출연을 해서 토크쇼 And 라디오 를 들을 수 있다. N포털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누구나 네이버 나우 채팅방 에 글을 남길 수가 있는데, 가끔보면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채팅창에 글이 쑥, 지나가는 경우가 있다. 내가 남긴 코멘트가 남기를 원하는데, 많은 댓글 때문에 내 댓글을 읽을 수 없는 경우, 노래에 집중을 하고 싶은데, 계속해서 원치 않아도 채팅 창에 글들이 올라오는 것이 꺼리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본 글에서는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가능한지?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글이다.



필자는 Naver Now chatting 을 하지는 않는다. 그냥 좋아하는 연애인이 나오는 라디오 방송을 온에어 알림 을 맞춰놓고 가끔 듣는것이 고작이다. 네이버 나우 채팅 에 들어가면? 에티켓 관련해서 한줄 문구가 나온다. 도배/욕설 등 chatting 예절을 지키지 않을 경우 이용 제한이 된다고 뜬다.



온에어 알림 등을 맞춰서 스마트폰에서 푸시알림을 받아 보고 

예전 7080 노래들 탑골가요 등을 청취할 때가 있는데, 예전 생각도 많이 나고, 고음질로 무료로 모바일에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노래가사, 들려오는 라디오 음악에 집중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를 할 수만 있다면 더 좋을꺼라 생각한다.

모바일 환경에서 N포털 앱을 실행 후 5시 방향에 있는 'NOW 지금 방송중' 을 클릭하면 현재 실시간 방송중인 온에어 LIVE 방송을 청취할 수 있고, 손가락을 이용해 맨 오른쪽으로 스와이프를 하다보면? 편성표가 나올 것이다.



편성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금 Play 오디오클립 이라고 나온다. 예전에 없었던 코너인 매일 영어맛집 투어 교육방송이 추가됐다.



이전 방송에서는 Chatting 을 할 수 없고,

실시간 방송중인 온에어 LIVE 에서 참여를 할 수 있는데, 위의 사진과 같이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가 필요한 상황이 있다. 여러 글들이 짬뽕되서 올라와서 글을 읽기가 불편한 경우.. 



적당한 속도로 올라오는 댓글은 현재 나오고 있는 곡과 매칭이 되어 읽는 재미를 더해주지만

미친듯이 쏟아지는 댓글은, 읽기가 상당히 불편하고, 글을 읽으려면 새로운 글이 튀어나와서 읽는데 불편함을 준다.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를 하려고 메뉴를 찾아봤지만

어디에도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를 할 수 있는 옵션, 메뉴 는 찾을 수 없었다. Chatting Off 는 할 수 없고, 사진과 같이 욕설, 비방 등을 하는 댓글을 신고하는 방법만 존재했다. 특정 욕설, 비방 등 인터넷 에티켓을 지키지 않는 댓글을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이렇게 신고하시겠습니까? 창이 뜬다. 신고를 누르면 처리가 되고, 욕설이 맞으면 빠른 시간내에 이용조치가 된다.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는 할 수 없지만

동그라미 아이콘 챗헤드 가 뜨는 것을 끄기 할 수는 있다. 예전부터 네이버 나우 끄기 를 원했었는데, 이용을 하지 않는 입장이라면 그럴것이다. N포털 앱에서 실수로 Naver Now 에 들어가 음악을 재생했다가 계속 아이콘이 꺼지지 않고, 켜져서 쇼핑을 할때 상당히 불편함이 있으셨을것 같은데, 이런 문제는 위에 사진과 같이 Naver Now 에 들어가서 우측상단에 있는 시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플레이어를 자동 종료할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시간은 (5분, 15분, 30분, 45분, 1시간, 2시간)이 있다.



네이버 나우 끄기 - 플레이어를 자동 종료할 시간을 선택하면?

플레이어에서 시간 카운트는 되지 않지만 선택한 시간이 지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아이콘이 해당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화면에서 Off 보이지 않게 된다.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방법이 없을까 해서 N포털 모바일 앱이 아닌

사파리나 인터넷 앱에서 작동을 시켜봤다. 검색을 해서 집적 들어가는 방법으로 해보았는데



예전에는 오로지 N포털 모바일 앱에서만 Naver Now가 작동을 했었는데

이제는 네이버 나우 PC버전 , 웹브라우저 에서 접속을 해도 이용을 할 수가 있다. 방송 중인쇼 보기 를 누르면?



지금 방송 중인 프로그램들이 나오고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로그인을 하지 않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Naver NOW 온에어 방송을 시청할 수가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는 사용자가 별도로 설정할 방법은 없었다. 사진과 같이 댓글이 보이는것을 알 수 있다. 아예 화면에서 가려지게 하거나 숨기는 기능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네이버 나우 채팅끄기' 가능한지 여부와 플레이어 아이콘을 자동종료시키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몽어스 이름 없애기  (0) 2020.10.14
폴라리스 오피스 탈퇴  (0) 2020.10.12
토평콘솔Hub  (0) 2020.10.08
JTBC 온에어  (0) 2020.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