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category IT/아이폰 앱 2023. 6. 19. 02:16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컴퓨터 전자제품의 경우에는 매년마다 부품들 성능이 업그레이드가 된다. 저사양으로 고사양의 게임을 플레이할때를 생각해보면? 갑자기 화면이 멈추고 다운이 되는 현상을 생긴다. 이 증상이 iPhone 에서도 생기는 경우가 있다. 흔히 이런 문제를 기기의 하드웨어 성능이 따라주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하는데, iPhone 5,6s 등 구형모델에서 흔히 발생하며 상단바가 사라져 있어 통신사 셀룰러 마크와 배터리 잔량을 볼 수 있는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를 볼 수 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과거에 iPhone 은 내구성이 꽤 괜찮았었다.

하지만 점점 갈수록, 고사양, 고성능, 새로운 iOS 가 업데이트 되면서 기기의 하드웨어적인 스펙이 운영체제 최소사양 등을 버티지 못하고 종종 문제를 일으키는 일이 있다. 컴퓨터에서는 인터넷이 느리면? 렉이 걸려서 종종 멈추고, 게임 플레이가 안된다. 아케이드 게임에서는 매번 경기에서 lose 지게되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다. iPhone 에서는? 상단바 사라짐 증상, 오류가 발생하면 

 

 

위와 같이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제, 오류가 발생한 경우의 화면이다.

분명 있어야할 좌측위치에는 와이파이, lte, 5g 셀룰러 관련 통신사 정보 아이콘과 위에 중앙에는 시각정보, 오른쪽에는 배터리잔량 퍼센티지 아이콘이 보여야 한다. 하지만 사진과 같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이런 화면에서 다른 앱을 실행하면? 정상작동이 되는 경우가 있고,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애초에 하드웨어적인 스펙이 떨어져서 응용소프트웨어를 버텨내지 못해서 발생하는 경우이다. 데스크탑 PC에서는? 가상메모리, RAM 등을 교체하는 방법이 있지만, iPhone 에서는? 이런 문 제를 해결하려면 몇가지 방법이 있긴하다. 전원의 종류를 완전히 종료 껏다가 다시 재부팅 시키는법, 데스크탑에서 공통되게, 포맷 (재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고, 손쉬운 사용에서 확대/축소를 해서 현재 디스플레이를 다른 화면으로 전환을 해보는 방법이 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문 제, 오류는?

일반 홈 화면에서만 발생하는것이 아니라 잠금화면에서도 문 제가 있다. 시간, 날짜 등은 정상으로 나오지만 꼭대기에 아이콘이 안보이는 것은 분명 불편함이 없지 않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증상, 문제를 해결하는 첫번째 방법은?

전원버튼이 있는 iPhone 5,6, 6s, 7, 7+, 8, 8 plus 등에서는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밀어서 전원 끄기'를 해준다. 최신 iPhone에 해당되는 XS, XR, 11, pro, 12, max, plus 등 기기에서는 하드웨어 결함으로 문 제가 발생할 확률이 낮은편이다. 주로 RAM 램 용량이 적은 구형기기에서 이런 문 제가 발생한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증상,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두번째는?

설정에 들어가서 손쉬운 사용 기능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다.

 

 

설정에 들어가면 장애, 불편함 등을 개선하고자 편의기능을 제공하는데

홈 화면 아래에 위치해 있는 손쉬운 사용 에 들어가면?

 

 

사용자의 편의에 알맞게 시청각 기능을 지원한다.

윈도우에서 마우스 또는 키보드가 없을때 제어판에 들어가 장애 편의기능을 이용해 도움을 받는것과 같은 기능이다. 확대/축소 에는 끔 으로 되어 있는데 

 

 

손쉬운 사용에서 확대/축소를 활성화 시킨다.

동그라미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밀면 켬 상태 '활성화'가 된다. 확대/축소는 전체 화면을 확대할수 있다. 확대/축소를 하려면 세 손가락으로 이중 탭을 하거나 화면 상에서 이동하려면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를 하면 된다. 이때 디스플레이에 화면에서 보이지 않던 상단바 가 보이는지 확인을 하고,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야 한다.

 

증상에 따라 손쉬운 사용 확대/축소 방법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있다.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증상, 문제를 해결하는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컴퓨터에서도 바이러스,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에 감염이 되었을때, 자주 다운되고, 블루스크린 등이 나오면 할 수 있는 대처인 포맷 이다. iPhone 에서 포맷을 하는 일은? 설정에서 일반에 들어가 재설정 초기화를 시키는것과 동일하다.

 

 

아래쪽에 보면 시스템 종료와 재설정 메뉴가 보일 것이다.

재설정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다.

네트워크 이상 문제가 발생했을때 네트워크만 초기화를 하려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탭하면되고,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것은? 첫번째와 두번째 항목이다. 모든 설정 재설정과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있다.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면?

잠금화면을 해제할때 입력해야하는 여섯자리 숫자 화면이 나오고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면?

아이클라우드 관련해서도 데이터를 지우기 (초기화) 재설정 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최후의 방법일 것이며, 보통은 전원을 종료했다가 재부팅되면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다. 게임을 하다가 갑자기 멈추거나, 어떤 문제가 발생해서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라. 만약 재부팅을 했는데도 증상/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모든 설정 재설정,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시도해볼 수 있고, 이 메뉴를 사용해 초기화를 햇음에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최악의 경우에는 애플 A/S 서비스센터인 유베이스 방문하셔서 수리를 진행하셔야 한다. 해당 제품들은 구형기기이기 때문에 애플케어 등이 종료되었을 것이고, 수리비가 발생할 수 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상단바 사라짐' 원인과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인싸체  (0) 2023.07.05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0) 2023.06.29
아이폰 브라우저 쿠키설정  (0) 2023.06.13
QR코드 스캔 어플 Quick Scanner  (0)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