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category IT/프로그램 2023. 7. 18. 10:28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대한민국에 거주중이신 분이라면 Naver 회사의 서비스를 한두번, 거의 매일 이용을 해보았을 것이다. 이번년도 이달 11월에 새로운 이름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가 Naver MYBOX 마이박스 라는 이름으로 네이밍의 변경이 있었다. 기존보다 더 Smart 하게 사진, 동영상, 각종 문서를 분류해주고 30GB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하고, 유료서비스도 같이 지원을 한다고 한다. 이제는 4K UHD 생방송이 보통이고, 가상증강현실 등 사물인터넷, ioT 로 집에 있는 가전제품을 원격 조정하는 Ai 시대이다. 마이박스 유료 서비스에 가입을 하게되면? 이런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고화질,고해상도의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본글은 '네이버 마이박스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설치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아직도 많은분들은 MYBOX 라는 이름보다 NAVER CLOUD 라는 이름이 익숙할 것이다. 예전 초창기에는? 이름이 그냥 N드라이브, 툴즈라고 불렸었다. 그러다가 이후에 Naver Cloud가 되었고, 이번달에 새로운 네임인 MYBOX 가 되었다. 이번에 이름이 마이박스가 되면서 기존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대량의 파일 공유 및 협업을 하기에 용이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대량의 파일을 폴더로 공유하고 협업이 가능하고, MYBOX 계정이 없는 사람에게도 쉽게 URL로 공유가 가능하다라는 점이다. 공유 이력 및 버전 복구 서비스로 공유한 폴더의 파일 변경 이력을 확인 및 그 일정 기간 동안에 파일을 이전 버전으로도 원한다면? 복구할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 PC 다운로드 를 하려면? 

구글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다운로드' 를 검색하면 tools.naver.com 사이트가 나오는데, 최신 포털이 아니라 과거 (구) 파일을 내려받는 사이트가 나온다.

 

 

Naver Cloud 피씨 서비스를 보다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탐색기 라는 프로그램을 받아, 드라이브에서 관리가 가능한데, 흔히 드롭박스 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를 받는 곳으로는? 

링크 를 이용하면 Naver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이동을 할 수 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구버전 프로그램인 v1.5.11.13 이 있고, 신 (최신)버전인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2.0 V2.4.3.01 이 있다. 업데이트 날짜는 2020년 11월 20일에 있었다. 

 

 

이번에 새로운 이름으로 바뀐 '네이버 마이박스' 로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MY BOX 공식 포털주소가 나온다. 기존 n사 회원이고 실명인증 계정이라면? 바로 Naver Cloud 피씨 에 접속이 된다. 

 

 

위와 같이 실명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예전에 사용을 하던 네이버 클라우드 PC 화면으로 연결이 되는것을 알 수 있다. 좌측에 있는 공유한 파일/폴더 아래에 N사 MYBOX 탐색기 항목을 클릭하면? 

 

 

Windows 10 운영체제 지원 뿐만 아니라 폴더 개수 제한없이 동기화 할 수 있는 탐색기 2.0 을 말한다.

탐색기를 사용하는 이유는? 빠른 전송, 파일관리, 공유 일 것이다. 아래에 버전이 있는데 Beta 라고 적혀있는것과 숫자 2.0 이 보일 것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를 하려면? 2.0 아래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 운영체제의 32bit 또는 64 bit 중 선택을 해야한다. 

 

 

파일명은 NaverDriverInst.exe 라고 적혀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처럼 과정은 완전히 동일하다.

 

 

Windows 7 에서는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뜬다.

실행을 눌러 install을 진행한다.

 

 

Naver Cloud 탐색기 설치 창이 뜨면?

주요 기능 안내 부분을 빠르게 읽고, 아래에 다음을 클릭한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는 분명 MYBOX 라는 이름이 보였었는데

해당 설치파일을 클릭 후 install 진행과정에서는 마이박스 라는 새로운 이름이 보이지 않는것을 알 수 있다.

 

 

기존에 우리가 사용하던 프로그램과 동일하지만

새로운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게 포털로 연동이 되면서 어떤 개선이 된 걸까? 생각하게 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후 설치를 모두 마쳤다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예전에도 볼 수 있었던 화면이 나온다.

탐색기가 개선 되었다는 내용이다. Beta 버전에서는 폴더 3개까지 동기화 할 수 있는 제한이 걸려있었지만 요약하자면? 새로운 마이박스 MYBOX에서는 이런 제한 없이 모든 폴더에서 동기화가 가능하다는 내용이다. 항상 동일하게 N사의 실명인증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지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작업중단, 취소, 로그아웃 등 프로그램을 끄려면?

조금 불편하지만 작업표시줄에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 후 종료를 해야 프로그램을 끌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를 마치고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이 되면서

동기화 설정을 하라는 창이 나온다. 여기서 폴더를 지정해서 관리 하는것이 도움이 되는데, 베타버전에서는 3개 폴더를 관리할 수 있었지만, MYBOX 마이박스 에서는 여러개의 폴더를 생성해 동시에 관리를 할 수가 있다. 탐색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드롭박스 처럼 드라이브간에 자료를 전송, 공유도 가능하다.

 

 

탐색기 동기화 설정을 마쳤다면?

완료를 누르면 바로 windows exprorer 에 들어가봤더니, 이렇게 즐겨찾기 아래, D드라이브 아래에 새로운 Drive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인 폴더, 공유 폴더 에서 Naver Cloud 피씨 에서 폴더를 생성, 삭제해 이미지, 동영상, 파일을 첨부해서 관리를 할 수 있고, 마이박스 에서 기존보다 더 강력해진 Ai 기능으로 사진 분류, 불필요한 이미지를 걸러주는 기능, 자료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는 분류 기능, 공유 기능까지 이전보다 더 개선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기본 용량이 30GB를 제공하고 있지만, 현재 우리는 Ai 인공지능, 4K UHD 고화질 시대에 살고있다. 4K 고화질의 사진, 동영상을 저장하기에는 30GB는 적은 용량이라면 그럴 수 있다. 100GB 정도를 무료로 제공을 해주었다면 넉넉하게는 아니지만 mp3 음원 파일도 일부 보관을 하고, 4k 영상도 몇개 저장을 할 수 있었지 않나 생각을 해본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 마이박스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녹화 프로그램 오캠  (0) 2023.08.23
한글 하이퍼링크 설정 & 제거  (0) 2023.08.18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0) 2023.07.06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0) 2023.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