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category IT/인터넷 2021. 1. 24. 21:57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apple Watch 를 처음 구입후 호기심에 여러 앱들을 사용을 하다보니 어떤날에 분명 팔을 올리거나 하면 '화면깨우기' 가 되면서 디스플레이가 켜져야 하는데, 손목을 위로 들어올리기를 시도하지만 화면꺼짐 상태로 아무런 미동이 없던 적이 있을 것이다. 위와 같은 상태일때 사용자가 점검해볼 수 있는 항목은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SE, 6, 5, 4, 3, 2, 1 기기 기능이 작동 되지 않을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이번 주제와 관련된 기능으로는? Apple Watch 제어센터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기능 중에는 극장모드 라는 것이 있다. 두명의 가면 모양 아이콘이고 극장 모드를 활성화 시키게되면? 손목을 들어 올리더라도 Apple Watch 디스플레이가 켜지지 않고 어두운 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기능이다. 또한 극장 모드에서는 무음모드가 자동으로 켜지고 위키토키를 사용할 수가 없지만 햅틱 알림은 계속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애플워치 극장모드 활성화 설정방법은?

손가락을 이용해 6시 방향에서 12시 방향으로 올리면? 제어센터가 나온다. 이때 사진속에 빨간테두리를 쳐놓은 두개의 가면 얼굴 모양 아이콘이 바로 극장 모드 이다. 손가락으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안내 문구가 나온다.

극장 모드는 무음 모드를 켜고 사용자가 화면을 탭하거나 디지털 크라운 또는 측면 버튼을 누를 때까지 화면을 어두운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다고 설명되어있다. 애플워치 극장 모드 켜기 (활성화)를 하려면? 극장 모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가 안된다면?

혹시라도 사진과 같이 가면 두개 얼굴 아이콘이 눌러져있는지 확인을 해야한다.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가 안되는 문제는 위 사진과 같이 가면 얼굴 두개의 아이콘이 불이 들어와있다면? 현재 극장모드가 켬 활성화 상태이므로 손목을 위로 들어올리더라도 어두운상태가 유지 되기 때문에 화면깨우기 를 할 수 없는 불능 상태가 된다. 이때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를 하려면? 6시 방향에서 12시 방향으로 손가락을 밀어 제어센터 화면이 나오면, 두개의 가면 아이콘을 찾아 현재 켬 활성화로 되어있다면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해서 해당 기능을 끔 비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준다. 그러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가 안될때 사용자가 체크해봐야 하는 항목으로는? 바로 설정에 들어가보는 것이다.

 

설정에서는 Apple Watch 를 사용시 작동에 대한 부분이 영향이 있을수 있는데, 나도 모르게 배터리를 아끼려고 혹은 다른 이유로 초기설정과 다른 설정을 하는 경우가 있다.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가 안된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간 다음 '화면 깨우기' 항목을 찾아 클릭을 한다.

 

 

이곳에 들어갔다면?

위와 같이 '손목 올려 깨 우 기', '크라운 돌려 깨 우 기', '오디오 앱 자동 실행' 등이 있는데, 이 세가지 항목에 모두 설정이 되어있는지 동그라미 위치를 확인하면 된다. 모두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야 한다.

 

추가로 확인을 해야하는 것은? 탭할 때 액션으로 15초 동안 커져 있기, 70초 동안 켜져 있기 중에 어떤 항목에 선택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한다.

 

마지막으로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가 되지 않을때 설정 - 화 면 깨 우 기 항목에서 확인해봐야 하는 항목으로는? 시계로 돌아가기 에서 항상 으로 되어있는지, 손목을 내리면, (2분 후, 1시간 후)로 설정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면 되겠다. 지금까지 내용은 크게 두가지였는데, 위의 경우에도 모두 해당이 되지 않는다면? Apple Watch 에 오류 문제가 있는 것이니 과감하게 digital Crwon 디지털 크라운 밑에 있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apple Watch를 완전히 종료 시킨 후에 다시 켬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애플워치 화면깨우기' 가 되지 않을때 확인해야 하는 항목, 대처 해결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완성 답지  (0) 2021.02.27
그랑사가 오류  (0) 2021.02.25
구글 홈 미니 초기화  (0) 2021.01.20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0) 2021.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