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S21 전원끄기

category IT/인터넷 2023. 4. 5. 05:45

갤럭시 S21 전원끄기

최근 GALAXY S21 이 출시했고,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셨다면? 기기를 재부팅을 하거나 전원끄기 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전 세대의 제품과 달라진 점이라면? 후면 디자인이 더 세련되게 바뀌었고, 이전 모델에 버튼의 위치가 다르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버튼들이 위치가 바뀌었다. 이에 따라서 Power Off 를 할때도 왼쪽이 아닌 오른쪽 버튼을 눌러야 하며, 다른 기능들을 이용해 파워오프를 시켜야 한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S21 전원끄기' 네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Power Off , 음량 조절하는, 측면 버튼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것 외에는 기존 구형 기기들과 갤럭시 S21 종료 시키는 방법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 새롭게 스마트폰을 최신폰으로 변경하신 분들은? 본문 아래에서 사진을 통해 설명하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재부팅을 하시거나 Power Off 를 시킬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첫번째 방법은?

음량 조절하는 (하) 버튼과 함께 측면 버튼을 2~4초간 길게 누른다.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이전 세대와 다른점은 버튼의 위치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바뀌었다는 점 외에는 큰 차이는 없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두번째 방법

빠른 설정창 을 이용한 Galaxy 에스 투에니원 Power Off 시키는법

 

현재 홈 배경화면에서 손가락으로 우측면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내리면 사진과 같은 빠른 설정을 하는 제어창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 톱니 아이콘 옆에 있는 동그라미 땡 Power OFF 아이콘을 누르면?

 

갤럭시 S21 전원끄기 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Power Off 메뉴를 클릭하면 기기를 파워오프 시킬 수 있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세번째 방법

삼성 인공지능인 Bixby 빅스비 의 도움을 받는 방법이다.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 후 빅스비를 호출 하거나 음성으로 빅스비를 불러낸 다음 이어서 '전원 종료' 라고 음성명령을 내리면?

 

시스템 캡슐과 대화 중입니다.

디바이스를 종료할까요? 라는 문구가 나올 것이다. 이대로 계속 진행을 원하면 Power Off 를 클릭하면 된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네번째 방법

지금까지 방법들과는 다르게 우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면 Power OFF 메뉴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이다. 홈 배경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은다음 앱을 실행시킨다.

 

우측면 버튼을 활성화 시켜 Power Off 를 시킬 수 있는데 이 기능을 설정하려면 설정창에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유용한 기능' 메뉴를 찾는다. 찾았다면?  '유용한 기능'을 클릭한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를 보다 쉽게 우측면 버튼을 눌러 power off를 시키려면?

유용한 기능에서 '측면 버튼'을 클릭한다.

 

두 번 누르기와 길게 누르기 메뉴가 있는데~ 길게 누르기에서 '전원 끄기 메뉴' 항목을 체크 한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오른쪽에 음량 조절 하는 버튼 아래의 측면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Power OFF 를 시킬 수 있는 메뉴창이 뜨게된다.

 

사용자에 따라서 빅스비 호출을 이용해 Power OFF 를 하는 것이 편하신 분들이 계시고, 어떤 분들은 고전적인 방식으로 버튼을 이용해 Power OFF 하는것이 편하신 분이 계실 것이다.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설정을 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쉬운 기능을 이용해 파워오프를 시키면 될 것이다. 이상 '갤럭시 S21 전원끄기' 네가지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벼룩시장신문그대로보기  (0) 2023.04.09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재설치  (0) 2023.04.07
그래머 인사이드3 답지  (0) 2023.04.03
대전교차로 구인구직  (0)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