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울산소식 구인구직

category IT/인터넷 2021. 3. 10. 22:53

울산소식 구인구직

ULSAN 광역시에서 중장기,단기 일자리, 취업 관련해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곳으로는? 울산 벼룩시장,교차로 그리고 울산소식이 있다. 이곳은 교차로나 벼룩시장과 같이 생활지신문으로 온라인에서 신문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줄광고, 박스광고로 소식을 접할 수도 있고, 별도의 구인구직 Work 사이트에서도 취업, 단기,중장기 일자리 정보를 접할 수가 있다. 이번 글에서는 '울산소식 구인구직' 에서 일자리, 취업 관련 정보를 얻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취업과 관련해서는 필자의 경우에는 취업전문 포털, 알바몬, 잡코리아, 인크루트 같은 곳을 이용하지 않는 편이다. 대기업, 중소기업 모두 회사관련된 채용 공고가 올라오지만 교사를 모집, 식당일, 매장관리 관련된 일은 접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소개할 '울산소식' 또다른 이름으로는? '울산소식닷컴' 에서 정보를 얻는 편이다.  

 

그렇다고해서 단기간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Work인 아르바이트 (알바) 관련해서는 또 적합하지 않다. ULSAN 교차로나, ULSAN 벼룩시장 에서 얻는것을 권해드린다. ZUM 에서 '울산소식' 을 직접 검색하면? 공식사이트인 ULSANSOSIK.COM 주소가 나올 것이다. 바로가기 를 통해서도 공홈에 좀 더 빠르게 접속할 수 있을 것이다.

 

울산소식 구인구직 관련된 정보를 접하기 위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했더니

우리가 많이 보던 교차로, 벼룩시장과 같은 홈페이지 형태이다. 오른쪽에는 로그인 입력창이 있고, 아래에는 종이로된 신문을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신문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이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신문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왼쪽 카테고리에 보면

발행일 이라고 적혀있는 항목이 있는데, 마우스로 클릭하면 오늘날짜, 이전 날짜 신문 발행호로 이동을 할 수 있다. 목록에 보면 일자리 는 구인구직 이기 때문에 속보 또는 '속보'가 붙지 않은 구인구직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1면 페이지에서 바로 구인구직 관련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다. 26page 페이지부터 일자리 관련된 줄광고,박스광고 들이 나온다. > 화살표시를 클릭하면 다음장으로 넘길 수 있고, 마우스 왼쪽, 오른쪽 버튼을 눌러 화면 확대/축소 를 할 수 있다.

 

모든 업직종 중 가장 관심 직업은 역시 요식업이다.

많은 비중으로 나오고, 그밖에 유. 흥 관련 일도 나오는데, 자료가 많지는 않다. 신문그대로보기 서비스에서도 취업, 단기간 할 수 있는 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또다른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울산소식 구인구직 항목을 클릭해

아래와 같이 JOB 포털로 접속을 할 수 있다.

 

지역은 대한민국 전국이 아니라 ULSAN 광역시 라는 지역에서 (경주시, 양산시, 울주군, 남구, 중구, 동구, 북구) 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우리집 근처에 일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울산소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자료는 아주 많지는 않다. 코로나19로 인한 영향 때문이다. 업직종은? ULSAN 교차로, ULSAN 벼룩시장과 같이 동일하다. (요리,서빙, 생산, 기술, 건설, 운 전, 배, 달, 일반서비스, 기타, 간 호, 의 료, 교 사, 강 .사, 매장관리, 사무,경리, 상담, 영업)이 있다. 지역 지도맵 옆에는 오늘등록한, 오늘마감, 중장년, 주부, 청소년을 위한 빠른직업찾기 아이콘이 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연령대별로 중장년, 주부, 청소년에게 알맞는 일 자 리 를 찾을 수 있다.

 

울산소식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구 인 정 보' 항목을 클릭하면?

근무지는 ULSAN 광역시로 자동 선택이 되어있고, 아래에는 업직종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관심 업종을 선택하면 되는데, 1차, 2차로 나뉜다. 요리/서빙 을 선택하면? 2차 직종으로 매니저, 배 .달, 서빙, 설거지, 장치, 점장, 주방/찬모,밥모, 주방보조, 주 차, 카운터, 기타 요 리 서빙 이 있다.

 

울산소식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는 방법 - 이용법으로는?

업직종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근무지, 구 인 정보, 업체명, 등록일 순서대로 나온다. 2차 업직종을 선택하는 것까지는 좋은데, 지역은 가능하면 선택하지 않는것이 좋다. 자료가 많지 않기 때문에 거주 지역까지 선택을 하게되면 검색결과에 0건 으로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업체명을 확인하고, 등록일을 확인해야한다. 마감일은 D 디데이로 확인한다. 관심가는 업체가 있다면? 게시글을 마우스로 클릭한다. 

 

그러면 이렇게 상세모집요강 내용에

어떤 직원을 현재 모집하고 있는지, 일하는 시간은 얼마나 하는지, 보수 (월급) 급여는 어떻게 되는지?, 식사제공, 업무 특성상 때문에 숙식 모두 제공하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체크를 해야한다. 회사정보에 보면? 회사명, 주소가 나온다. 지도맵상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채용담당자에게 전화를 하면되는데, 연락처는 연락처란에서 볼 수도 있고, 노란색 네모 상자에서도 지원방법 옆에서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울산소식 에서 보고 전화 드렸어요 라고 말씀을 드리면 문의가 쉽다고 한다. 이점은 이용시 참고를 하면 좋을것이다.

 

울산소식 구인구직 사이트는

알바 관련된 항목도 있는데, 마우스로 클릭을하면? 6건 밖에 자료가 나오지 않는다. D 디데이로 봐서 기간은 남아있지만 이 테마는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테마는 아니 라는것이다. 업체 사장님들은 단기간 일 보다는 장기간, 지속적으로 일을 도와줄 직원을 모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자료가 적게 나온다.

 

홈페이지 상단 항목중 인재란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총 3건의 자료가 결과로 나온다. 이름에는 별표시가 되어있지만 일반, 업체회원, 비회원도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점은 보안상 개선이 필요해보인다. 지금까지 '울산소식 구인구직' 바로가기 공유 및 사이트에서 일자리 정볼르 얻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빈센조 업데이트 시간  (0) 2021.03.19
2021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기본 답지  (0) 2021.03.12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0) 2021.03.07
픽시브 탈퇴  (0) 202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