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마이야히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1. 3. 23. 22:23

인스타 마이야히

요즘 instagram 에서 인싸들에게 유행중인 마이야히 릴스 영상이 있다. 릴스 뜻 은? 인스타그램의 숏폼 비디오 기능으로 릴스(Reels)라는 이름으로 지난달에 출시가 됐다. 릴스는 약 15~30초의 짧은 영상을 촬영해 글씨, 음악, 증강현실 AR 효과 등을 입힐 수 있는 영상 제작 도구를 의미한다. 인싸들사이에서 요즘 너무나 핫한 인스타 릴스 마이야히 동영상은 얼굴 표정이 변하는것이 계속 보고 있으면 웃음이 나온다. 이런 재밌는 얼굴 움직이는 영상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 이번 글을 준비했다.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 마이야히' 릴스 동영상과 유사한 얼굴 움직이는 동영상을 만드는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이번 주제인 인스타 마이야히 릴스 동영상을 만들려면?

avatarify 라는 일부 무료, 노래로 저장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하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무료가 아닌 유료이기 때문에 얼굴 움직이는 avatarify 앱과 같은 재밌는 어플로 Jellify 앱으로 인스타 마이야히 reels 동영상과 유사하지만 같지 않게 만드는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안드로이드에서는 avatarify 앱을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을 하면 가짜 앱, 엉뚱한 어플들이 나온다. 총 8개의 app을 설치 후 실행을 해봤지만 모두 엉뚱한 효과, 광고만 많이 나오고, 사용이 불가능 한 정도이다. 사진편집 앱으로 둔갑한 app도 있으며, 가짜 앱들이 많아, 노래가 나오지는 않지만 가장 확실하게 얼굴 근육을 당기고, 눈을 튕기는등 재미있는 사진 효과를 낼 수 있는 Jellify 앱을 이용해 만드는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볼까한다. 먼저,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킨다. 

 

위와 같이 '재미있는 사진효과' 라고 검색을 하거나 링크 를 통해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Jellify 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접속 할 수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인앱 광고 포함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app이다. 설치를 누르면?

 

약 30초 ~1분 정도 기다리면 설치를 마칠 수 있다.

app 설치를 마쳤다면? 열기를 누른다.

 

그러면 EULA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약관에 동의하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수락을 클릭한다.

 

본 앱은 사진과 같이 곳곳마다 AD가 나온다. 특별히 특정 기능이 제한되어있지 않고, 결제가 되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을 할 수 있다. avatarify 앱은 기능들이 아주 많지만, GIF 재미난 짤, 노래도 나오고, 화질 개선도 시킬 수 있다. 하지만 무료버전에서는 워터마크가 박혀있고, 노래도 나오지 않는다. 이런 이유 때문에 Jellify 앱을 instagram 에 올릴 Reels 동영상으로 만드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다. Jellify 앱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샘플 이미지가 있고, 옆에 [신규]가 있는데, 신규를 클릭한다.

 

인스타 마이야히 릴스 영상 만들기

+ 추가 버튼을 누르고, 이어서 카메라 아이콘 위에 있는 사진 아이콘을 클릭한다. 

 

미리 준비해놓은 이미지가 있다면?

갤러리 앱이 열리면 사진을 선택한다. 필자는 이소룡 싱하형 image를 사전에 준비해뒀고, 클릭을 해보았다.

 

다음단계 화면에서는?

자리기 도구를 이용해 사진 프레임을 맞춰줄 수 있다. 릴스 동영상 을 잘보이게 하기 위해 프레임안에 잘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검정색 부분이 없어야하고, 표정, 얼굴이 잘나와야 한다. 대각선에 있는 동그라미를 이용해 프레임을 맞출 수 있다. 편집 작업이 끝났다면? > 를 누른다. 

 

Jellfy 제어 를 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문구가 나오는데,

손가락을 이용해 움직이는 부분을 정의하려면 이미지 내 아무 부분이나 터치한 후 드래그를 하면된다. ex) 코를 잡고, 당기면 된다. 코가 움직인다. 또한 손가락으로 한번 Touch를 하면 터치의 영향을 받을 부분의 스케일을 변경할 수 있다. 이모티콘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으로 사람 얼굴을 탐지하고 움직이게 한다. 새로고침 아이콘은? 이미지를 기존 상태로 재설정 (초기화) 시켜준다. + 상자 아이콘은? 확장 수준을 변경할 수 있다. 사용법 숙지를 마쳤다면? 바로 인스타 마이야히 릴스 동영상을 만들어보자.

 

이런 이미지가 열려있으면?

사용자가 지정을 하지 않으면 별다른 효과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클릭해보고, 옆으로 밀어주고, 특정 부분을 터치해주는것이 포인트이다. 

 

이소룡 싱하형 표정은 입이 움직이면 재미가 있을것 같아 입쪽에 포인트를 줘봤다.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하고 우로 밀어주면 밀어준 간격만큼 움직이는 효과가 생기게된다.

 

꼭 입만 가능한것이 아니라 얼굴 전체가 가능하다. 눈깔을 튀어나오게도 할 수 있고, 이마 주름을 움직일수도, 목젖을 움직일수도 있다. 모든 편집 작업을 마친 후에 릴스 동영상을 저장하려면? 공유버튼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내보내기 형식을 비디오, GIF로 내보내기 (저장) 할 수 있다. 비디오를 선택 한 다음

 

다음 화면에서는? 방금 움직이는 효과를 적용한 얼굴 포인트 지점의 추가 효과를 줄 수 있는 액션들이 나온다. 위아래로 움직이는거, 가로로 움직이는 효과가 있다. 원하는 효과를 선택한 후 우측의 V 체크를 누른다.

 

효과가 빠르게 얼굴이 위아래로, 좌우로 움직이는데, 속도가 느려서 좀 더 빠르게 움직이는 효과를 적용하려면? 네번째, 다섯번째의 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V를 누르면? 

 

비디오 내보내기 화면이 나오고, 12/76 현재 작업처리 과정을 보여준다. 76이 되면 완료가 되면서 아래와 같이

 

비디오 내보내기

MP4 비디오의 내보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버튼을 사용해 이미지를 공유하거나 갤러리에 저장하십시오. 에서 '저장'을 누르면 내 갤러리에 저장이 되는것이고, 공유 버튼을 눌러 instagram,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공유를 할 수 있다. 일단 저장을 하게 되면 instagram 이나 틱톡에 올릴 수 있을것이다.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면 허용을 누른다.

 

사진 앱에 들어가면?

0:03 초의 짧은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러리 앱에서는 동영상으로 분류가 되어있지만 릴스 동영상으로 사용하기에는 길이가 너무 짤아, 스토리, 일반 게시물로 올리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완전한 Reels 동영상은 avatarify 앱을 이용해야하는데, 안드로이드 에서는 로고는 공식 app과 같지만 기능은 전혀다른 이상한 앱들이 많아 추천을 드리지는 않는다. 아이폰 환경에서는 해당 앱을 이용하면 Reels용 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마이야히' 릴스 영상과 유사하지만 다른 재미있는 얼굴 움직이는 효과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프사 확대  (0) 2023.05.03
아이폰 하트카메라 릴스  (0) 2022.01.26
인스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0) 2021.02.23
인스타 캐릭터 프사  (0) 2020.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