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틱톡 동영상 저장

category IT/인터넷 2024. 4. 9. 04:56

틱톡 동영상 저장

TikTok 은 숏폼 동영상 시대를 이끈 플랫폼이다. 지금은 짧은 15초 ~40초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틱톡에서 재미난 아이디어의 동영상을 보게 되면 나도 모르게 소장을 하고 싶은 욕구가 치솟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는 TIKTOK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인 '동영상 저장'을 눌러 갤러리에 보관되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지만 문제는 TIKTOK 워터마크가 남기 때문에 동영상을 시청시 신경이 쓰이고, 불편한 점이 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내용으로 이번 글에서는 "틱톡 동영상 저장" 워터마크 없이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다.

TiKTOK은 15~40초의 짧은 숏폼 비디오 시대를 연 플랫폼이다. 요즘은 instagram 에서도 TikTOK에 이어 숏폼 릴스 Reels 가 유행이고, 길거리에서 재미난 아이디어로 짧은 비디오를 촬영하는 사람을 쉽게 만나볼 수 있을 정도이다. 이런 재미난 아이디어의 콘텐츠는 다른 말이 필요 없이 소장각!이다.  

 

틱톡 동영상 저장 을 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TikToK 앱을 실행시킨다.

 

재미난 아디이어의 비디오를 찾았다. 바로 소장각인데, 워터마크 있게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사진과 같이 공유 버튼을 누른다.

 

공유 버튼에서 틱톡 동영상 저장 을 할 수 있다.

다운로드를 받는데 짧은 길이의 비디오이기 때문에 몇 초 걸리지 않는다. 완료가 되면? 갤러리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처음 이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TikTok 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동의 창이 뜰 것이다. 이때 '허용'을 눌러야 한다.

 

그러면 '동영상 저장됨'이라고 파란색 바 에 문구가 보일 것이다.

 

틱톡 동영상 저장 을 하게 되면?

이렇게 10시 방향에 TikTok 워터마크 가 생긴다. 골뱅이 뒤에는 원본 저작자 계정 아이디가 적혀있다. 그냥 보면 될 수도 있지만, 왠지 워터마크가 있어 신경이 쓰인다. 지금부터 TikTok watermark 워터마크 없이 영상 다운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틱톡 동영상 저장 - 워터마크 안 남게 하는 방법이 다.

먼저, 공유버튼을 눌러 링크 복사를 누른다.

 

그런 다음 홈 화면으로 나가서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킨다.

 

검색창에 사진과 같이 '틱톡 워터마크 제거'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하거나 링크를 통해 해당 앱의 설치 페이지로 바로가기할 수 있다. 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설치를 누른다.

 

틱톡 동영상 저장 -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하기

앱 기본 화면은 이렇게 나온다. URL 주소를 넣을 수 있는 메뉴가 있다. OR Paste Link and download 다운로드 버튼 아이콘을 누르면? TikTok Downloader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동의창이 나오면 허용을 누른다.

 

그러면 무슨 업데이트 최신버전을 받아야 한다 그런 내용의 문구가 나오고, 사진과 같이 다른 앱 링크가 열리는데, 설치를 한다.

 

그런 다음 다운로드 버튼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까와 같이 액세스 허용 창이 뜨는데, 허용을 누르면?

 

아까 전에 소장각인 비디오의 URL 주소를 땄기 때문에 이제 붙여 넣기를 해주면 된다.

붙여넣기를 한 후 빨간색 버튼 Download를 누른다.

 

틱톡 동영상 저장 - 워터마크 안 생기게 다운로드하는 방법

Checking Urls UrL을 검사 중이라고 뜨며 잠시 후에

 

Downloading Completed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뜬다.

 

갤러리 앱에 들어가면?

아까와 같이 비디오 파일이 있을 것인데, 아래에 있는 비디오는 10시 방향에 보면 TikTok 워터마크가 박혀있고, 지금 내려받은 비디오는 10시 방향에 Watermark 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갤러리앱에서 비디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10시 방향에 워터마크가 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지금까지 "틱톡 동영상 저장"  워터마크 없이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무음 설정  (0) 2024.04.12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0) 2024.04.10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3) 2024.04.08
대한민국 여자 평균키  (2) 2024.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