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싸이월드 부활

category IT/인터넷 2021. 4. 8. 19:00

싸이월드 부활

Cyworld 는 SNS의 조상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지금은 부모님 세대들이 즐겨 하던 커뮤니티 였었다. 지금은 카카오톡, 블로그,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이 인기를 얻고 있지만 최근 it업계 소식에 따르면 새로운 신설 법인 '싸이월드Z'는 기존 전제완 CYWORLD 대표로부터 서비스 운영권을 양수해 SK컴즈가 보관하고 있었던 도토리를 넘겨받아 회원들에게 환불을 해준다고 한다. 이전에 cyworld 도메인이 만료되어 인증서를 연장한 이슈에 이어서 가장 최근 이슈는? 곧 싸이월드 부활 을 한다고 한다. 아직 정확한 날짜는 미정이지만 3월 중 복귀를 한다고 한다. 본 글에서는 "사이월드 부활" 소식, 도토리 환불,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하는 내용글이다.

 

예전에 CYWORLD 의 회원수는? 3천 200만명 정도였는데, 기존에 싸이월드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 (100억장의 사진, 1억개 정도의 동영상)가 있다고 한다. 싸이월드 복귀 날짜는 3월중 으로 예정이지만 아직까지 cyworld 데스크톱 환경에서 브라우저에서 접속이 불가능하다고 나온다.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날짜는? 5월 중에 새로운 서비스로 재개 하면서 약 35억원 엋의 도토리를 기존 유저들에게 환불 (돌려줄) 예정 이라고 한다. 기존에 계정을 폐쇄, 삭제한 유저들은 자료가 날라갔다면 환불을 받을 수 없을것 같다. 계정 비밀번호 등을 분실한 유저들은?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를 해서 비밀번호를 바꾸면 기존 그대로 계정을 유지할 수 있다. 

 

싸이월드 부활 정확한 날짜는 정해져있지 않지만

PC 웹 버전은? 5월중, 모바일 싸이월드 3.0 은 6월중에 오픈을 한다고 한다. cyworld Z 로 다시 서비스가 재개 되면서 싸이월드 관련된 주식 (주) 도 사람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관련된 주 로는?

 

스카이이엔엠, 인트로매딕, W홀딩컴퍼니 이 있다. 오픈일에 맞춰서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을 해서 지금부터 스카이이엔엠, 인트로매딕, W홀딩컴퍼니 주식을 매입하는 분들이 많을것 으로 보인다.

 

현재 Cyworld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X박스가 나오고 접속이 불가능한데, 모바일 m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현재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발 중입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 주세요! 라고 메시지가 뜬다.

 

예전 그대로의 아바타, 이모티콘 등이 있는데

5월에 서비스 출시 예정인 싸이월드 에서는 두가지 미니홈피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기존과 같은 오리지널 미니홈피, 새롭게 설계한 미니홈피이다. 

 

현 트렌드에 맞춰 2021년 미니홈피에서는? 증강현실 AR 기반의 아바타, 고차원된 디지털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또한 기존에 결제 (캐시) 수단이었던 도토리를 새로운 금융재화인 '코인'으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한다.

 

싸이월드 부활 - 을 하면서

새로운 미니홈피에서는? 위와 같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보상형 SNS로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미니홈피를 운영하면서 코인도 벌고, 커뮤니티 활동도 하고, 지금 현재 머니를 벌 수 있는 앱 들 형태로 변할지는 서비스가 오픈해야 알 수 있을것 같다.

 

싸이월드 부활 - 새로운 서비스에서는?

위와 같이 싸이 크리에이터를 만들어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처럼 수익창출도 할 수 있게 그런 구조를 만들려고 하는것 같다.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 은?

5월 중 예정이며 pc 웹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환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모바일은 한달 뒤인 6월쯤에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모바일용 cyworld 에 접속을 하면?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가 있다. 이상 지금까지 '싸이월드 부활' 및 도토리 환불 예정 날짜 및 소식을 전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이월드 한컴타운 바로가기  (0) 2022.01.23
경주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1.04.10
마플 시너지 미적분 답지  (0) 2021.03.31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0) 2021.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