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category IT/인스타그램 2023. 6. 30. 06:39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instagram를 운영하는 목적에 따라 추가 여분으로 보조 (부계정)을 만들어 운영할때가 있다. 원 계정일때는 관리하기가 어렵지 않지만 추가로 세 개, 다섯개 이렇게 늘어나면? 나중에 로그인시에 어디에 글을 남겼었는지? 누가 팔로워 되어있었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워진다. 이런 이유로 잘 사용하지 않는 계정들을 정리, 삭제 해줄 필요가 있는데, 잘못하다가 본 account를 탈퇴(제거)하면? 거기에 포함된 모든 account들이 날라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할 것이다. 본 글은 이와 관련이 있는 내용으로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방법에 관련된 글이다.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글 썸네일

필자는 instagram 을 이용할때 눈팅용 (염탐), 서치용으로 구분을 해놓고 이용을 하는편이다. 다른이들은? 보통 메인 account 에 정성을 들여 팔로워 수를 늘리고, 개인활동 관련된 사진들을 올릴 것이다. 이게 일반적인 운영이다. 하지만, 세컨드 account를 만들어 운영한다면? 한개가 아닌 두개 이상이 되고, 이메일 역시 여러개로 로그인이 되어 한개가 아닌 여러개로 엉켜있는 상태가 된다.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를 하는 일은 매우 중요할 수 있다.

하나만 남겨놓고자 하는 이유가 있을 수 있고, 무엇보다 여러개가 된다면? 하나일때보다 관리하기가 보다 귀차니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리하는 차원에서 본계에서 계추를 하고 추가로 두개를 더 만들었는데 제거하려고 봤더니 본계에도 영향을 줄것 같아서 검색을 해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자, 지금부터 본론으로 들어가서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 예시 사진들을 가지고 설명을 하고자 한다. 먼저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오늘 포스트에서 이야기 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은?

크게 두가지라 볼 수 있다.

 

1. 인스타그램 부계정 목록 없애기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처리)

2. instagram 계정 삭 제 (탈퇴) 

 

PC 또는 Mobile 모바일에서 모두 공통으로 탈 퇴 (제거)하는 링크만 있다면? 고객센터에 번거롭게 이동하지 않고도 원하는 탈 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전 설명에 이어서

instagram 앱에 들어왔다면? 본인의 프사 (프로필 사진) 위에 보면 이미 한개가 아닌 여러개 다수의 계정들이 보일 것이다. 클릭을 한다.

첨부한 사진과 같이 필자는 4개의 instagram 세컨드 account 가 보인다. 여기에 목록에 보이는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를 하는 방법은? 사실 어렵지 않다. 현재 목록 상태에서는 제거할 수가 없고, 아래와 같이 진행을 해줘야 한다.

 

LTE 혹은 5G 아이콘 밑에 보면?

가로 세개 icon이 보일 것이다. 찾았다면? 클릭을 한다. 

 

이어지는 화면을 캡쳐한 사진이다.

내 활동, 보관, QR코드, 저장됨 여러 메뉴항목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중요한 곳은? 상단에 '설정' 만 찾으면 된다. 찾았다면? 클릭을 한다.

 

그러면? 다음 단계 화면에서는 첨부한 사진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보안, 광고, 도움말, 정보 메뉴등이 보일 것이다.

아래에 파란색 문구중 '로그아웃'이 보일 것이다. 찾았다면? 클릭을 해준다. 

그러면 하나의 account 일때는 볼 수 없었던 다른 화면이 나올 것이다.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를 하기 위해서는? 여기 목록중 특정 account 를 선택 후 '로그아웃'을 해줘야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어카운트를 분리시키는 것과 함께 화면 목록에서 빠른 로그인을 할때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다.

 

아이폰 환경에서는?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시겠어요? 라는 문자가 나올 것이다. 님의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므로 iCloud 기기에서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고 나오는데, 정보 저장을 클릭해준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확인 해야할 것은?

어떤 account 의 닉네임 인지 연결되어 있는 account 이름을 확인 한 후에 '로그아웃'을 누른다.

 

지금까지 정상적으로 잘 따라오셨다면?

첨부한 사진과 같이 인스타 추가계정이 로그인 화면 목록에서 삭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까전에는 분명 4개였는데, 지금은 3개로 줄은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멀티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운영 할때 정리 (삭제) 탈퇴를 하기전에는?

먼저 분리, 로그아웃을 한 상태에서 세컨 account에 비밀번호가 등록되어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해야하고 이어서 이메일 등록을 한 후 인증을 마친 다음 그 계정으로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링크) 탈퇴 페이지에 접속한 후 탈퇴를 해야된다. 

 

https://whitegrifin.tistory.com/892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 어떠한 사이트나 sns , 메신저에서 그렇듯 일정 기간동안 사용을 하다가 어느순간이 되면 더이상 사용을 하지않게 된다. 본 글은 '초간단한 인스타 탈퇴방법'에 대해

whitegrifin.tistory.com

위의 글도 이번 내용과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이고 아래는 instagram 공식사이트에서 중요한 몇가지 사항들을 안내하고 있다.

 

https://help.instagram.com/139886812848894

 

고객 센터

계정을 삭제하면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잠시 활동을 중단하려는 경우, 대신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삭제된 후 회원

help.instagram.com

바로 어카운트가 제거되는것이 아니라 처음에는 비활성화 처리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이용할 수 없게 제거된다고 안내되어있다.

 

이전에 탈퇴 링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를 할 수 있게, 초기 단계에서는? 전화번호,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 (아이디 부분)을 입력 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야한다.

 

세컨 어카운트를 만들때 이메일 등록이 안되있거나 패스워드가 생성이 안되어있다면?

반드시 생성을 해줘야 한다. 세컨인지 메인인지 구분을 해야하고, 분리시킨다음 세컨으로 접속해서 탈퇴 페이지에서 해결을 봐야한다.

여기 부터는 이전 탈퇴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안내 설명대로 인스타 부계정 삭제 를 할 수 있다. 처음에는 바로 제거하는 대신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는데 이유가 무엇이냐고 묻는 문항에는 아무거나 선택을 해도 상관이 없다.

너무 내용이 많고 산만함, 시작할 때 문제가 있음, 광고가 너무 많음 전형적인 질문들을 선택 한 후

아래와 같이 단계의 안내에 따르면 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최종적으로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을 해야한다는 것이고, 인스타그램 추가계정 삭 제 가 바로 승인되어 처리가 되는것이 아니라 일시적으로 유보를 해서 오늘날짜에 만약 신청을 했다면? 약 한달뒤 (30일) 후인 2022년 03월 18일에 제거가 된다. 그때 까지 다시 로그인을 한다면 비활성화 (유보)를 해제할 수 있고, 비로그인을 한다면? 한달이 지나면 instagram의 프로필과 상세 정보들이 모두 제거가 되서 검색이 되지 않게 된다. 계속 이어서 진행을 원한다면? 청록색 삭 제 버튼을 누르면 된다. 지금까지 '인스타 추가계정 삭제' 여러개의 부계정들을 목록을 정리하고 탈퇴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내용글이었다.

'IT >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비즈니스계정 취소  (0) 2023.07.13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0) 2023.07.07
인스타 하이라이트 공백  (0) 2023.06.24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0) 202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