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택시 이용후기

category 일상 2016. 8. 7. 21:33


카카오택시 이용후기
얼마전 시골에 내려갈일이 있어서 대중 교통을 이용했다. 평소에는 차가 많이 막히는 수도권이 아니면 지방에 내려갈때에는 자가차량을 이용하는 편이다. 비용도 그게 훨씬 저렴하고 경제적 부담이 적은 이점이 있다.

시골에서 볼일을 다 본 뒤 요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카카오택시"를 이용해보기로 했다.


사용을 해봤는데

일단 장점은?
앱만 설치를 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다. 조작이 매우 간편하다.

기능으로는?
블랙택시? 수도권에서만 운행하는 몇 안되는 택시이고 특별히 교육을 받은 기사님들을 고용해서 제복을 입고 검정 벤츠 택시로 운행을 한다고 한다. 가격은? 프리미엄 서비스여서 그런지 어마어마 하게 비싸다. 현재는 수도권에서만 운영을 하고 있고, 또 신용카드 소지자들은 카카오택시 블랙은 별도의 신용카드 등록을 통해 간편결제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일반택시는 카드등록및 간편결제 기능이 없다.

기사님 호출하기를 하면 앱에서 자신이 위치한 현재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기사를 매칭시켜 준다. 무슨 일종의 데이트 앱 같다. 목적은 다르고 사용기능도 다르다. 그냥 비유이다

카카오택시 이용후기
호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만약 기사님과 매칭이 되면 [연락하기], [문자보내기] 기능이 출력이 되어 기사님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앱 화면을 보면 자신이 현재 위치와 운전기사님의 차량의 위치가 빨간점으로 지도에 표시가 되며, 도착 거리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해준다.

그리고 차량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콜을 불렀으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이 차량 번호가 일치한지 확인하는 것이 우선이다.

그리고 운전면허증, 기사증 소지자인지 아니면 차량을 빌려서 다른사람이 쓰는건지 등을 파악하는 것은 중요하다. 요즘 기사증을 아는 사람에게 돈을 받고 빌려주기도 한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사용을 하면 별도의 콜비 없이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호출하기 때 현재 콜비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떳을때는
비용이 없다.

카카오택시 이용후기
불편하거나 단점으로는?

비양심 없는 운전기사도 있다는 것이다.
필자는 사실 이번 시골에 가기 전에도 한 두번정도 이 앱을 사용한바 있다.

수도권지역에서 사용을 했는데.
다른 학생들이 딱해서 태워줬다고 내가 먼저 콜을 해서 매칭을 시도했지만 내 콜을 기사가 마음대로 거부했다 전화로 미안하다는 말뿐인데..

콜을 받으면 어떻게든지 약속을 지키는 것이
맞지만 이러한 문제는 앱에서 별다른 특별한 기능은 없는 것 같다. 사용을 한 후에는 해당 기사의 고객만족처럼 평가점수를 매길 수 있는데
이 점수는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추후에 이 점수제도가 업그레이드 되어 고객만족 점수가 높으면 친절, 우수기사로 기사님의 평가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으면 한다. 이는 운전수에게도 더 많은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는 것이 될태고, 고객 입장에서도 좋을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