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감기 조심하세요

category 일상 2016. 8. 28. 23:07

감기 조심하세요
무더운 폭염 날씨가 비가 온 듯 삭 사라져버렸다. 어느덧 쌀쌀한 늦가을 날씨가 찾아온 것이다. 공간이없어 집에 냉장고에 넣었던 음식들을 하나둘 꺼내기 시작했다. 밤에 잠을 잘때는 원래 전기세 절약을 위해 선풍기를 항상 강으로 켜놓아야 잠을 잘 수 있었는데, 이제는 집 창문을 열어놓고 자면 상당히 춥다. 아직 입돌아갈 날씨는 아니지만 감기에 걸리기에는 충분한 것 같다.

환절기가 되면 항상 주의를 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체온과 음식이다.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크게 변해서 음식의 맛이 쉽게 변질 될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음식을 오랫동안 보관하지 않고 좀 번거로움이 있지만 즉석으로 바로바로 조리를 해먹는 것이 좋다. 환절기에 우리몸의 체온을 유지시키기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새벽시간, 오전시간, 오후시간 모두 온도가 상이하다. 가장 좋은방법은 외출시 착용한 옷 외에 다른 옷을, 외투, 가벼운 재킷 정도가 적당할 것 같다.

감기에 좋은 음식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유자차 - 비타민c가 충분히 함유되어 감기에 좋은걸로 널리 알려져있다.

홍삼, 산삼, 인삼 뒤에 "삼"이 들어가는 것은 감기예방에 아주 좋다.

도라지 끓인 차는 목감기 예방에 아주 탁월하다고 한다. ​



감기에 걸인 이후에 도라지를 우린 물에 배와 꿀을 넣고 먹으면 감기에 아주 좋다고 한다. 어릴적 부모님이 해주신 방법이 기억이 난다.

배에 구멍을 동그렇게 파내어 여기다 도라지 즙과 꿀을 넣어 약 10분과 냄비에 넣고 불에 가양한다. 그러면 배에 구멍을 판 곳에 물이 생기는데 이것을 먹으면 감기에 특효라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평소 감기에 면역력이 없어서 자주 걸리는 편이라면? 건강기능식품인 정제한 뉴질랜드산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면 아주 효능이 끝내준다.
지금 글을 쓰고있는 글쓴이도 평소 감기에 면역력이 없어서 건강기능식품인 프로폴리스를 꼭 복용한다. 이 프로폴리스는 벌이 꿀을 만들때 생기는 성분으로 이것을 복용하면 대표적인 것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다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비타민 C, 각종 비타민 식품들도 감기예방에 아주 큰 도움을 준다. 비타민은 지용성 보다는 수용성이 더 좋은편이다. 별다른 부작용이 없기 때문이다.

평소에 꾸준한 체력증진, 운동은 감기뿐 아니라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필요한 면역력을 길러준다. 때문에 하루에 시간을 정해놓고 꾸준한 운동을 한다면, 이런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운동을하면 스트레스 해소 효과 까지 있기 때문에 나이가 젋었을때만 하는 것이 아닌 평생 해야하는 것이다. 균형있는 몸매를 갖추기 위헤,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 등 이유로 운동을 하지만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분명 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3일 전부터 갑자기 시원해진 날씨.
언제까지 계속될까?
기상청 보도에 따르면 다음주가 되면 날씨가 다시 더워지겠지만 폭염은 이제 없다고 한다.

날씨도 이제 많이 시원해지고
싸늘한 날씨에 부디 감기에 걸리지 않게 자신의 몸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행 파업  (0) 2016.09.22
전자제품 수명에 대한 견해  (0) 2016.09.04
감기 조심하세요  (0) 2016.08.28
대중교통 효율적으로 이용하자  (0) 2016.08.15
아이폰 충전 케이블 불량 너무 심해  (0) 2016.08.1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