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category 은행관련 2023. 11. 25. 01:16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오늘은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에 관한 글을쓸까 한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영어로는? amount of income certificate 로 '사업자나 근로자가 소득세를 신고한 경우 소득금액이 있음을 증명하는 문서이다' 즉 '종합소득세' 나 '연말정산근로소득자'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서류이다. 연말정산 이후에 할 수 있는 일이고, 주로 용도는? 학생이시라면

국가장학금 신청시 부모님의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해야 할 경우가 있고, 일반인의 경우는 정말 범위가 넓은데, 소득금액증명원 제출을 통해 건강보험료 조정 등을 할 때도 필요하다.

 

작성팁으로는?

소득금액증명원은 경제활동을 통해 소득을 얻은 대상자와 인적사항과 법인명, 등록번호, 사업자, 총 결정세액, 소득금액 등을 모두 공란 없이 기재해야한다.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야한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곳에서는 연말정산, 법인세 신고, 양도소득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을 할 수 있는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민원증명'을 클릭해야한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여기서 '민원증명' 항목을 클릭하자.

왼쪽에 설명대로 세무서 없이 인터넷을 통하여 민원증명발급을 신청하여 PC에서 프린터로 출력하는 민원증명 서비스 라고 명시되어 있다.

위 사진과 같이  '소득금액증명' 항목을 클릭하자.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그러면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 방법과 회원가입을 이용한 로그인 방법, 그리고 비회원 로그인 에는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하여 로그인 할 수 있다.

 

다음 화면으로는? 사진에는 없지만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을 기재할 수 있는 작성항목들이 나온다.(신청내용,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공란에 각 해당하는 필수내용들을 읽어보고 정확히 입력을 한다.용도에서는 근로소득용인지 아니면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인지 선택을 한 후 마지막 항목인 제출처도 보기 항목에서 선택 한다.

 

수령방법에는?(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 항목이 있다.공개 또는비공개를 하여 원하는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수량을 정한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예전에는 직접 세무서에 방문해 해결을 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온라인으로 너무 쉽게 프린터로 출력할 수가 있다.다음은 관련 글이다.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택스에서 하자
국가 장학금 신청 방법

 

알바 최저 시급, 2017년 최저임금 얼마?
지금까지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하는 방법 글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