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

category IT/인터넷 2023. 8. 31. 07:14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

점점 경기가 더 어려워지고, 취업이 어려워 일자리를 찾는 청년 실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2017년 올해부터는 신규채용도 더 줄인다고 하고,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어렵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이를 극복하기 위해 돌파구를 찾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 내용에서는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 볼까 한다. 이 일은? 다른 전문적인 일에 비해 비교적 절차가 간단한 편이고 쉽게 딸 수 있다. 자격증 과 함께 실무경력만 쌓인다면 나이가 먹어서도 취업을 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

 

단 자격증 시험과 응시하는데 제한 조건이 있는데,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고, 간호조무사 교육을 받고 국가 자격시험에 합격해야지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 시험은? 매년 마다 3월 과 9월 두번에 걸쳐 시험일정이 잡혀있으며, 필기 3과목 및 실기1과목 으로 총점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객관식 5지선다형 문제로 진행된다.

필기 시험 과목 수 3개, 문제수는 70문항이고, 배점은 1점/1문제, 총점70점

실기 시험 과목 수 1개, 문제수는 30문항, 배점은 1점/1문제 총점은 30점 객관식 5지선다형이다.

1. 기초간호학 개요(치의학기초개론 및 한의학기초개론을 포함한다)

2. 보건간호학 개요

3. 공중보건학개론

4. 실기

 

월급은?

연봉으로는 1,800만원 상당이고

월급으로는 약 150만원 정도이다.

기타 혜택으로는? 연월차 및 4대 보험 적용이되고, 보너스 및 교육비 지급등은 일반 다른 회사와 비슷한 편이다.

 

 

급여는 지방에 취직하는 경우, 수도권 지역에 취직하는 경우 월급에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경력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한다.

 

성형외과 간호조무사가 하는일?

- 간호조무사의 업무는 법상으로 진료보조 일이다.

따라서 진료상담하는데 동석해서 지원을 하거나 수술실에서 수술보조로 역할을 한다.

 

요양병원의 경우도

필요시 수술 보조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주로 요양병원에서는 어르신들 진료실 및 침실로 모셔다 드리기, 물품 및 기자재 운반, 진료 보조 및 간호 보조에 필요한 물품 만들기 등의 업무를 주로 담당하게 된다.

 

 

일반 간호조무사의 평균 연령대는?

20대 초반부터 50대 초중반까지 다양한 편이며, 경력이 되면 (매니저, 사무장, 상담실장) 등으로 보직이 변경되어 보다 나은 일을 맡아 할 수 있다.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

 

간호사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조산사)와 더불어 법적으로 규정된 '의료인'으로 취급을 한다.

간호조무사는 '의료보조인력'으로 취급을 해서 어떤 권한을 행사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하다. 진료를 보거나 주사를 놓는것은 불법이라고 한다.

하지만 대형병원이 아닌 지방 일반 병원의 경우, 인력 부족으로 인해 간호조무사가 주사를 놓기도 한다고 한다.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

일반 대학병원의 경우는

위급 응급상황이 발생 할 수 있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료관련된 행위를 할 수 있는'

가격이 간 호 조 무 사 에 비해 비싼 일반 '간호사'를 고용해서 즉각적인 대처를 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대학병원, 대형병원이 아닌 지방 병원에서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간호조무사 로만 인력을 고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간호조무사는 가격이 일반 간호사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는 것에 이점이 있어, 각종 (요양병원, 보건소, 사회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산후조리원)등으로 이직을 하기가 수월하다고 한다.

 

 

다음은 관련글이다.

판사 연봉, 월급 얼마나 될까?

 

회사 직급 순서 정리

 

2017 교육공무원 봉급표

 

보건복지부 임상심리사1급

 

지금까지

50대 간호조무사가 하는 일에 대해 알아봤다.

간 호 조 무 사 직업은 비교적 늦은 시기의 나이에도 이직을 할 수 있고, 취업의 기회가 비교적 많은 편이라서

고등학생 때부터 철저히 자격증 시험을 준비한다면 미래에는 취업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 같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8844 공항버스 시간표  (1) 2023.09.05
옥천신문 구인구직  (0) 2023.09.03
네이버 바코드스캐너  (0) 2023.08.26
카카오택시 신고  (0) 2023.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