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category IT/인터넷 2017. 6. 22. 22:25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갔다와야 하는 곳이 있다. 군대이다.

본 내용에서는 동반입대 신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보통 군대는 고등학교를 막 졸업을 하고 바로 가는 경우와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휴학을 내고 지금 이시기에 군입대를 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군입대시에 (육군,해군,해병대,공군)에서 육군 중 동반입대 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뭐냐면?


- 동반입대 복무제도란 ?

■ 가까운 친구 (학교, 고향, 직장 등) 나 친척 등과 함께 입영하여 함께 훈련을 받고 같은 내무 생활권단위 부대로 배치되어 전역시까지 서로 의지하며 군복무를 할 수 있는 제도이다. 

■ 이 제도는 현역병 입영장정이 든든한 동반자와 함께 군생활을 함으로써 입대후 군생활의 조기적응, 복무의욕을 고취시켜 군의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도록 병무청과 육군에서 2003년도부터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신 청을 할 수 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병무청 포털사이트에 접속 후


'모집안내서비스' -> '이달의 모집계획'

에서 이번년도 신청기한 날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2017년도 동 반 입 대 접수기간은


2017년 6월 27일 오후 2시부터 2017년 7월 6일 오후 2시까지 접수기간이다.

만약 1차 발표기간인 2017년 7월 7일 10시에 발표가나고, 최종발표날짜 2017년 8월 11일 10시에 최종합격이되면 입영날짜는 2017년 9월이다.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동반입대 지원자격은?

지원서 접수년도 기준 18세 이상 ~ 28세 이하 (2017년 기준 : 89.1.1 ~ 99.12.31 출생자)

기본요건

■ 중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사람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한 사람

■ 병역판정검사 결과 신체등급이 1급~3급으로 현역병 입영 대상인 사람 [병역판정(지원)신체 검사를 받지 아니한 사람과 18세인 사람으로서 현역병 지원 신체검사 결과 신체등급이 1급 ~3급인 사람을 포함

자격요건

■ 자격,면허를 취득한 사람 또는 해당 전공학과 전문계(실업계) 고교 3년이상수료하였거나 대학 1년재학이상인 경우 지원 가능(단, 중졸특기병의 경우 자격, 면허 없이 지원가능

■ 331.101(재정회계병)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자격을 취득하였거나, 자격미소지자는 경상계열 및 통계관련 전공 대학2년수료 이상자만 지원 가능

■ 한국폴리텍대학 비학위과정(기능사 양성과정 등) 6~18개월 수료자 및 인력개발원(대한상공회의소 산하) 6개월이상 수료자도 지원 가능

현역병(징집병) 입영일자가 결정된 사람은 그 입영일 30일전까지 지원 가능

해 공군에 지원하여 합격한 사람은 지원을 제한한다.


선발제외대상으로는?

범죄경력조회결과 이상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지원접수는


접수처: 인터넷접수: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군지원 -> 지원서 작성 수정 취소


동반입대 신천방법은?

병무청홈페이지가 아닌 병무미원포털 에 접속 후 통합지원서를 따로 작성해줘야 한다.

신청시에는 동반입대하는 2명 중 1명의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신청서 작성이 가능하다.


신청서 작성을 마치면 이후에 신체검사를 받고 합격 여부를 기다리면 된다.


나중에 합격이 돼면 병무민원포털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선발절차는 위 사진과 같다.


합격여부 확인은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군지원 -> 조회 및 발급 -> 합격여부/입영통지서 확인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은?


복무 및 입영통지서는 위사진을 참고하도록 하자.


동 반 입 대 시 장점은?

가까운 친구 (학교, 고향, 직장)와 함께 같은날 입대해서 같은 훈련소 생활을 하게 된다.


단점은?

복무지역이 강원도 또는 경기도 일원(1,3군 관할 부대) 최전방 지역에 우선적으로 배치가 된다는점이다.

훈련소때만 같이 훈련을 받고 자대 배치를 받을때는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함께 붙는 경우도 있다.(보장되지 않음)

군대란 곳이 사람이 성격이 변하고, 환경에 따라서 그사람에 대해 안좋은 것들을 알게되는데 동 반 입 대는 이러한 점에서 오히려 가까운 친구와 불쾌감을 형성할 수도 있다.


다음은 관련글이다.

카투사 지원자격 복무기간


육군훈련소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민방위 훈련 불참시 과태료


지금까지 동반입대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카 이용요금 & 이용나이  (0) 2017.06.24
KTX VS SRT 차이점  (0) 2017.06.24
ZUM 없애기, 시작페이지 삭제 & 변경  (0) 2017.06.18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사이트맵 만들기  (0) 2017.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