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category IT/카카오톡 2018. 1. 12. 23:57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kakao talk 을 하다보면 여러 친구를 사귀고 싶을때, 불특정 대상과 1:1 대화를 나누고 싶을때, 중고거래 등을 할때 '오픈채팅' 기능이 이용된다. 본 글은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kakao talk은 국민 메신저이다. '카드형 오픈채팅방'이 추가되면서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때는 '초대' 하거나 집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 해놓고 있는 그런 물품을 팔고 자 할때는 '판매' 카드형 오 픈 채 팅을 이용하면 된다.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먼저 kakao talk 앱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한다. 모바일에서 

앱을 실행 한 후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사진과 같이 하단 채팅에서 + 를 눌러 '오 픈 채 팅' 아이콘을 누른다.


이곳에서는 비밀, 일반 채 팅 방을 만들 수 있다.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다음단계로 홈에는 많이 찾는 키워드와 여러 방들이 보일 것이다. 맨 위에 설정 아이콘을 누르거나 아래에 '오 픈 채 팅 방 만 들 기'를 누르면 방을 만들 수가 있다. 위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만들기를 클릭한다.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다음단계에서는 타입을 선택 할 수 있는데~ 

과거에는 일반 만 있었는데, 카드형은 새롭게 추가가 되었다. 둘 중에 원하시는 타입의 방 을 선택 하면 오른쪽 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위에 카드형 을 누르면 카드형을 만 들 수 있고, 아래에 1:1채팅이나 그룹채팅은 기존의 기본형 이다. 



시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카드형은 일반적인 목적보다는 특수한 목적에 사용이 되는데~ 주로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때 초대용으로 만들거나, 팔고자 하는 물품이 있을때 판매용 으로 만들 수 있다.

이벤트 정보는 제목, 날짜, 장소, 초대 메시지 등을 지정할 수 있다.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카드형에서 판매카드는 위 사진과 같이

판매상품 정보 입력란에 상품이름, 가격, 은행명계좌번호, 거래장소, 상품설명 등을 적어 넣을수가 있다. 


오른쪽 화면은 기존 일반 오 픈 채 팅 을 선택 시 화면이다.


바로 방 이름을 입력할 수 가 있다.

입력 후에는 다음을 누른다.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 해시태그를 이용해 성격을 정할 수 있다. 주로 관심사가 맞는 친구들을 사귀고자 방을 만드는 것이라면? 주요 해시태그 성격에 맞게 적어넣는 것이 좋겠다.


프로필 설정에는 다른사람에게 내가 보여질 이이다.

입력 후에는 완료를 누르면 된다.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는? 다음 단계에서 화면과 같이 나온다면?

경우에따라서는? 검색허용에는 활성화를 시켜놓는것이 좋다. 어차피 1:1 대화라고 해도 링크를 통해서 공유가 가능하지만 검색을 통해서 가능하게 하려면 검색 허용에 활성화를 시켜놓으면 좋다. 톡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이 있는데 이것은 상대방의 카톡 프로필로만 대화를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다음을 누르면? 커버 이미지 변경을 할 수도 있다. 지금 보이는 배경화면을 다른이미지로 넣을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를 준비해 삽입할 수가 있고, kakao talk 에서 준비한 랜덤 이미지를 사용할 수 도 있다.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 위와 같이 앨범에서 사진 선택, 사진촬영, 랜덤 이미지 세가지 기능 중에 알맞은 항목을 선 택 후 커버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다.

이렇게 커버 이미지 까지 변경을 하고 상단에 완료를 누르면?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으로 거의 마지막 단계에 왔다. 이번 단계에서는? 링크를 공유하여 다른 사용자들에게 내가 개설한 채팅방을 알릴 수가 있다.

그리고 설정에 가면 이름, 소개, 커버 설정, 프로필, 검색허용, 최대 채팅방 수, 참여 코드 등을 이곳에서 설정할 수가 있다.


참여 코드를 클릭하면 대화상대가 참여 코드를 입력해야 채팅방에 입장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일종의 암호를 걸어 암호를 아는 사용자만 초대할 수도 있는 기능이다.


지금까지 '쉬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