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스크린샷 넣기

category IT/엑셀 2023. 8. 12. 16:54

 

엑셀 스크린샷 넣기

 

EXCEL 은 사무적인 용도로 일반 회사에서 정말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다. EXCEL 2007 버전에는 없지만 EXCEL 2010 버전부터 '스크린샷'기능이 새로 생겼다. 본 글은 '엑셀 스크린샷 넣기'방법에 대해 알아볼것이다. 윈도우10이나 윈도우7에서는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윈도우10에서는 기본 '화면캡쳐' 도구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그럴것 없이 엑셀 스크린샷 기능은? 별도의 화면캡쳐 소프트웨어 없이 자체 기능만을 이용해 시트에 현재 열려진 프로그램창의 내용을 캡쳐하거나 직접 드래그로 영역을 지정해 캡 쳐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엑셀 스크린샷 넣기 방법으로는?

microsoft Office EXCEL 2007 버전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스크린 샷' 기능이 포함되지 않는다.

 

 

엑셀 스크린샷 넣기 를 하려면? 별도의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미지 파일로 만든 다음

삽입에서 이미지를 추가하여 스프레드 시트에 넣을 수는 있다.

 

 

엑셀 스크린샷 넣기 방법으로는? 2007 버전에는 이 기능이 없으므로, 2010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 먼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해놓으면 빠르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 과정을 정리하면? 파일 > 옵션 > 빠른실행 도구모음 > 삽입 탭 > 스크린 샷  순서이다.

 

 

엑셀 스크린샷 넣기 를 조금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빠른실행 도구모음에 추가를 해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삽입 탭'을 클릭 후 '스크린 샷'을 선택 후 추가를 마우스로 클릭 후 '확인'을 누르면 된다.

 

 

엑셀 스크린샷 넣기 를 하기 위해서는? 원래 이 기능의 위치는?

Smartart 스마트아트 와 세로막대형 그래프의 사이에 위치해있다. 위 사진은 Microsoft office EXCEL 2007 버전 화면이다.

아래는 Microsoft office EXCEL 2010 버전 화면이다.

 

 

엑셀 스크린샷 넣기 를 하기 위해서는?

삽입 탭을 선택 후 위와 같이 '스크린샷'을 클릭 후

사용할 수 있는 창에서 카메라모양의 도구를 선택 후 현재 열려져 있는 프로그램 창이 화면에 목록으로 나오는데~

해당 창을 캡쳐하고 싶을때는? 화 면 캡처 도구 위에 있는 창을 선택 을 하면 캡 쳐할 수가 있고, 카메라 모양의 도구를 클릭하게 되면? 직접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화면의 선택영역을 캡쳐하고자 할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일반적인 캡쳐 프로그램과 거의 동일하게 하면 된다.

 

추가로)

엑셀 스크린샷 기능은? 웹페이지 뿐만아니라 동영상 캡쳐도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너무 쉬우니 따로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을 것 같다.

 

지금까지 '엑셀 스크린샷 넣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자동완성 해제  (1) 2023.09.02
쉽게 엑셀 중복값 찾기  (0) 2023.08.20
엑셀 행, 열 고정 알아보기  (0) 2019.03.25
엑셀 줄바꿈 쉬운방법  (0) 2019.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