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category IT/인터넷 2018. 1. 31. 23:59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다양한 게시판을 만들어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친목을 도모할 수 있고 온라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naver cafe. 본 글은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정보를 서로 교류하는 멋진 대화의 장을 만들 수 있다. 오랜기간 사용을 하다가 부득이하게 또는 특별한 날에 맞춰 닉네임을 변경해야 할 때가 있을 것이다. nickname 을 변 경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사진을 통해 배워보자.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naver 계정이 있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cafe 를 개설한 상태여야 할 것이다.

아래 사진과 같이 먼저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한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으로는?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메일 옆에 있는 '카 페' 항목을 클릭 하고 사진과 같이 '카 페'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들어간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cafe 홈 사이트가 나오고 항목중 '전체'에 가면 내가 생성한 Cafe의 이름이 나오고 깃발 모양이 그려져 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서 들어간다. 만약 자신이 생성한 Cafe의 주소를 알고 있다면? naver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그 주소로 바로 접속을 하면 되겠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본인이 만든 naver cafe에 들어가면? 왼편에 보면 나의 활동 아래에 영문으로 EDIT 에딧이라고 문자가 있을 것이다.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 하면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별명 및 내정보 변 경 하 기'창이 뜨면서 제일 첫번째 항목에는 별명이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바로 Nick Name 닉 네 임 이다.

Nick Name 별명은 (한글 1~ 10자, 영문 대소문자 2~20자, 숫자)를 혼영가능해서 사용할 수 있다.


입력란에 별명을 적고 '중복확인'을 누른다. 

그다음은 '확인'을 눌러 변경된 내용을 저장한다.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임의의 별명을 설정하고 사진에서는 '김무시기'로 정했다. 중복확인을 누르면? 만약 사용이 가능하다면? 사용 가능한 별명입니다. 라고 나온다. 아래 확인을 눌러 적용을 하면된다.



지금까지 과정대로 하면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을 마칠 수 있다.

화면과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닫기를 눌러 약 3~8분이 지나면 새로 변경한 별명이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국민카드 청춘대로 혜택?  (0) 2018.02.02
특전사 지원자격, 월급, 임무는?  (0) 2018.02.01
tif pdf 변환  (0) 2018.01.30
코인원 신규가입 방법  (0) 2018.01.28